LG가 한류문화 확산을 위해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2014년 11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 동쪽에 설립되었습니다. 이곳에서 희망을 꿈꾸는 75명의 청년들이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LG가 KOICA(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설립한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새로운 분야에서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 에티오피아의 청년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한류문화 확산은 B1A4, 샤크라, 인피니트, 티아라등등 아이돌등 K팝 한류스타들만이 아니라 LG와 같은 기업들도 다방면으로 확산을 하고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무엇을 배울까?
에티오피아의 청소년 75명은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가전 및 휴대폰 수리, 정보통신기술 분야를 3년간 배우게 됩니다. 각 커리큘럼마다 LG 제품을 활용한 실습을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게 됩니다. 또한 LG전자 서비스 베테랑의 생생한 현장의 노하우를 담은 특강도 듣고 연암공대 연구원 3명이 보조 교사에게도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희망은 용기가 필요하다.
LG의 도움과 에티오피아의 청년들이 용기가 미래를 여는 희망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LG희망학교 학생들의 희망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아이들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함께 찾아 응원해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에티오피아의 미래인 청년들이 잘 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쳐주는 LG같은 기업들이 더 많이 생겨나면 좋겠어요.
LG희망학교 『전자도서관 소셜기부』에 참여해 주세요.
LG희망학교 『전자도서관 소셜기부 참여』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어요. 저도 그 일환으로 함께하고 있는데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자동댓글(소셜댓글)울 달면 1건당 LG전자 노동조합에서 1천원을 적립합니다. 그 기금으로 LG희망학교 전자도서관 마련에 사용한다고 하니 의미있는 캠페인입니다. 캠페인(바로가기) 페이지로 가서 하단에 4개의 항목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자동댓글 창에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이용하는 SNS를 선택하고 작성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으로 LG희망학교 『전자도서관 소셜기부』캠페인에 참여해 보세요. 누군가에게 마음을 전하는 것은 알아주지 않더라도 기분 좋은 일입니다. 행운이 따르면 20명에게 주는 스타벅스 아이스 라떼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어요.
[관련글]
온정(On情)캠페인 참여 후기- 영등포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어르신 스마트폰 교실 열기 후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