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잉크젯프린터 MFC-T800W, DCP-T300, DCP-T500W, DCP-T700W를 실제로 보고 왔어요. 브라더 잉크젯프린터는 무한리필과 저렴한 유지비로 오래 쓸 수 있는 이유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한리필도 어떻게 사용하고 유지하느냐가 관건인데요. 10만원이하의 잉크젯프린터를 매번 교체하는게 이익인지 좀 더 가격을 주고 구매하는 대신 유지비를 적게 사용하는게 이익이지 계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가정집에서 MFC-T800W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우리집처럼 비교적 많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모를까? DCP-T500W가 적당하죠. 무선네트워크까지 지원하니까요. MFC-T800W는 기업에서 사용하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브라더는 어떤 브랜드인가?
100년이 넘은 역사를 갖은 브라더 그룹은 세계적인 복합기와 프린터 전문기업입니다. 브라더하면 미싱(재봉틀)로 유명하죠. 지금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우리는 몇해전에 구매를 했었답니다. ㅋㅋ 지금은 처형이 사용하지만 ㅠㅠ 1961년에는 휴대용타자기, 1971년 세계 최초 고속 도트 매트릭스 프린터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1982년에는 개인용 프린터를 선보이면서 1984년 LA 공식타자기 공급업체로 지정되면서 급성장하였습니다. 1990년대부터 SOHO를 위한 올인원 팩스, 프린터, 스캐너등을 공급하기 시작했죠. 그리고 최근 잉크젯프린터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카트리지를 교체하는 비용보다 프린터를 사는게 유지비가 저렴했었지만 작년부터는 오히려 유지비가 저렴한 성능좋은 프린터를 선호하는 추세로 반전이 되었습니다. 매번 교체하는 것도 일이구요. 이러한 추세로 브라더와 같이 사용량이 많으면서 낮은 유지비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가 주목을 받게 되었죠. 더구나 사용법도 쉽고 제품의 내구성도 뛰어나니 고민해볼만 하죠.
브라더(brother)의 잉크젯프린터의 새로운 라인업 MFC-T800W, DCP-T300, DCP-T500W, DCP-T700W을 소개하는 런칭행사는 독특했어요. 힙합 뮤지션이 멋진 랩으로 런칭행사 오픈 세레모니를 했거든요. 누구나 저비용으로 부담없이 누릴 수 있는 잉크젯프린터를 표현한 듯 합니다. 더구나 브라더의 영업팀장도 힙합스타일로 인사를 하는 거 있죠.
브라더 잉크젯프린터 유지보수기간
브라더가 새롭게 선보인 잉크젯프린터 라인업은 MFC-T800W, DCP-T300, DCP-T500W, DCP-T700W로 가정용에서 기업용까지 다양하게 준비를 했습니다.
발랄한 브라더의 잉크젯프린터 마케팅담당은 자신있는 인사로 브라더가 얼마나 야심차게 준비를 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세계적인 복합기 및 프린터 전문업체다운 여유가 느껴졌습니다.
잉크젯프린터를 사용하면서 가격은 저렴하지만 잉크를 교체하는 주기가 짧고 유지비가 높아 저렴한 프린터를 교체하는게 더 유리했어요. 교체하기 귀찮아서 좀 더 비싼걸 구매했더니 좀 더 오래 사용하기는 했답나다. 그런데 브라더 잉크젯프린터를 보면서 비교가 되지 않는거 있죠. 정품리필 잉크로 블랙의 경우 약 6,000매 컬러는 약 5,000매를 출력할 수 있다니 그것도 블랙을 하나 더 준다고 하니 미치지 않고서야~~
그런데 놀라운 것은 전 라인업의 프린터의 무상A/S를 2년간 해주거나 60,000매 출력을 기준으로 한다니 놀랍죠. 다른 브랜드를 보면 무상유지보수 기간이 1년이면서도 출력수도 하드웨어만 보증을 하거나 필수부품을 유상으로 하거든요. 2년을 하는 브랜드도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출력장수를 15,000매로 한정되어 있어요. 브라더와 비교되는 부분이죠.
오리지널 라미네이션 기술을 적용한 브라더의 잉크젯 프린터는 스텐인리스 스틸을 사용해 프린터 헤드 보호는 잉크로 인한 부식도 최소화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에서 가장 민감한 부분 중에 하나인 프린터 헤드의 내구성 증가로 수명도 좀 더 길겠죠.
브라더 잉크젯프린터의 라인업 중에 최고 사양인 MFC-T800W을 살펴보았어요. 안정감 있는 사각과 높이가 높지 않은데 눈에 들어 왔어요. 상단에 자동문서 급지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MFC-T700W에 팩스기능이 추가된 MFC-T800W과의 높이의 차이도 크지 않죠. 모델 누나가 참 예쁘죠.ㅋㅋ 브라더 잉크젯프린터도 보시고 안구정화도 하시고~~
▲ MFC-T800W과 MFC-T700W
색다른 무한리필 방식과 깔끔한 공간활용
무한리필잉크가 잉크젯프린터 시장에 소개되면서 긴 노줄이 주렁주렁~~ 정말 보기 싫었지만 무한이라는 유혹에 용서가 되었죠. 그리고 잉크젯프린터 우측에 붙은 잉크탱크도 용서하며 사용했지만 브라더를 보면서 생각이 달라졌어요.
사이드에 잉크탱크가 붙어 있지 않는 내장형이라 기존에 잉크카트리지 있던 자리에 잉크탱크를 장착해 공간활용에 장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명하다보니 잉크가 얼마나 남아 있는지도 쉽게 파악이 됩니다.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것도 내장형인데 투명하지는 않아요.
잉크탱크의 도어를 열면 예쁘게 생긴 잉크탱크가 고무캡슐로 닫혀 있는데요. 각도가 45˚로 기울어 있어 잉크를 넣는데 편하게 되어 있답니다. 타사의 잉크탱크는 직각으로 되어 있어 용기를 직각으로 기울여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고 흘리기 쉽죠.
물론 브라더 잉크젯프린터도 잉크를 Full로 채우면 고무 패킹을 열때 압력에 의해 잉크가 튀기도 해요. 조금씩 힘을 주어 열면 무리가 없기는 하지만요.
MFC-T800W는 복합기라 복사와 스캐너도 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일반 가정에서도 아이들 과제를 위해 필요하기도 하죠.
흑백으로 1줄 LED에 브라더 잉크젯프린터이 이용 상황에 대한 안내가 표시됩니다.
잉크젯프린터의 하단에 있는 문서급지대의 모습입니다. 약 100매가 들어갑니다. 출력속도도 브라더의 자료에 의하면 타사와 비교해서 빠른편인데 ISO기준으로만 11(흑백)/6(컬러)ipm정도 입니다. 참고로 ipm은 1분에 츨력할 수 있는 컬라/흑백의 최대 매수로 ppm보다 공정하고 정확합니다. 타 브랜드에 비해 흑백기준으로 2ipm정도 빠르다고 해요.
스마트라이프를 함께 하는 브라더
요즘에는 잉크젯프린터를 바꿀때 제일 먼저 고려하는 부분중에 하나가 바로 무선네트워크를 지원하느냐입니다. 메일로 주고 받는 각종 문서를 PC에서 출력하는 게 번잡스러운 일이 되어 버렸죠.
사실 브라더 잉크젯프린터에서 제일 먼저 확인하고 싶었던게 WiFi였거든요. 마눌님이 봉사활동을 하다보니 인쇄량이 일반 가정에 비해 많기도 하고 스마트폰으로 출력을 하지 못해 매번 PC에서 출력하느라 답답해 했거든요. 이젠 브라더 잉크젯프린터를 이용하게 되면 자유가 되는 거죠.ㅋㅋ
잉크젯프린터 MFC-T800W의 후면입니다. 후면도 전면만큼이나 깔끔하죠.
브라더의 최신 잉크젯프린터 라인업 비교
브라더의 신제품 잉크젯프린터 라인업 MFC-T800W, DCP-T300, DCP-T500W, DCP-T700W 4인방의 차이를 볼까요. 번들 블랙잉크 갯수와 무선네트워크, 자동문서급지대 그리고 팩스여부에 따라 나뉩니다. 그러나 2년 또는 60,000매의 무상A/S는 모두 같아요.
지금까지 잉크젯프린터 MFC-T800W만 살펴보았는데요. DCP-T300, DCP-T500W, DCP-T700W의 모습도 함께 보겠습니다.
▲ 잉크젯프린터 DCP-T700W
▲ 잉크젯프린터 DCP-T500W
▲ 잉크젯프린터 DCP-T300
잉크젯프린터 가격을 좀 높히더라도 유지비만 저렴하다면 선택이 달라질 수 있겠죠. 브라더 잉크젯프린터의 유지비를 보면 블랙컬러를 기준으로 동급 타사 프린터와 비교해보면 장당 18원에서 0.13원까지 나고 대신 잉크가격은 2000원 내외로 비싸지만 출력매수가 많습니다. 세계적인 복합기와 프린터 전문기업 브라더의 잉크젯프린터 신제품 중에 가정용으로는 DCP-T300과 TCP-T500W이 적당하고 DCP-T700W와 MFC-T800W는 기업용으로 적합한 것 같아요. 물론 각각 용도에 따라 구매하는게 제일 좋겠죠.
브라더 잉크젯프린터 이벤트
브라더 잉크젯프린터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세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신제품을 구입하시고 포토상품평을 등록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닏아. 두번째는 제품을 등록하면 2년 또는 60,000매까지 무상 A/S를 제공하는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괜찮죠. 브라더 잉크젯프린터를 구입하고 제품을 등록하면 간단하게 마무리 되는 이벤트라 놓치면 안되겠죠.
마지막 이벤트는 8월 31일부터 브라더와 카페베네가 콜라보네이션으로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바로 카페베네 내부에 브라더의 잉크젯 복합기DCP-T500W를 사용할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되는 것인데요. 커피를 마시러 온 분들이 자유롭게 팩스와 출력을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8월 31일을 기점으로 전국 카페베네 약 20개 매장에 브라더의 복합기가 설치 됩니다. 대박이네요~~ 아래 내용을 보면 도움이 될겁니다.
[관련글]
MS 윈도우즈10의 색다른 시작과 주목받는 기능이 가져올 변화 그리고 아쉬움
가벼운 노트북 LG전자 그램14인치(14Z950-GT50K) 인텔5세대!! 리그오브레전드인벤 코스프레 뙇
HP Pavilion x2 10-J018TU(HP파빌리온x2) 공장초기화 방법알고나니 허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