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스마트폰 중에 화웨이Y6는 한대로 010전화와 070전화를 모드 사용할 수 있어요. 단말기 한 대로 두 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폰이죠. 가성비스마트폰 화웨이Y6가 듀얼폰으로서 갖는 5가지 특징을 중심으로 소개할까 합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서비스죠. 우리집은 일반전화를 사용하지 않아요. 모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물론 일반전화를 사용하면 수신할때도 부담을 줄여줄 수 있거나 배터리 부담없이 통화를 할 수 있어 아쉽기도 해요.ㅋㅋ 스마트폰 한 대로 두 개의 전화번호를 이용한다면 생각이상으로 편한게 많아요. 통신사는 유플러스로 이용해야 하는 조건은 있습니다.
화웨이 Y6 스펙과 출고가
유플러스에서 단독 출시한 화웨이Y6는 공시지원금 134,000원을 받고 29,900원 요금제룰 사용하기만 해도 단말기 값은 걱정할 필요 없는 공짜네요. 화웨이 Y6는 HD급이라 배터리 소모량이 상대적으로 적고 착탈식이라 2,200mAh도 적은 편은 아니랍니다. 공짜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웨이Y6는 가성비스마트폰이라고 말해도 되겠죠.
크기 : 143.5 * 72.1 * 8.5mm
무게 : 약 155g(배터리포함)
컬러 : 블랙, 화이트
디스플레이 : 5인치 HD IPS LCD
해상도 : 1280 * 720, 294ppi
CPU : 퀄컴 MSM8909 쿼드코어(ARM Cortex-A7 1.1GHz칩셋4개 탑재)
GPU : 퀄컴 아드레노 304
OS : 안드로이드 5.1(롤리팝)
UI : 화웨이 EMUI 3.1
배터리 : 2.200mAh 착탈식
RAM/ROM : 1GB / 8GB
카메라 : 후면 800만화소 전면 200만화소, 소니BSI센서, 볼륨버튼을 이용한 울트라스냅샷지원, 저조도촬영모드 지원
출고가 : 154,000원
가성비스마트폰 화웨이Y6의 디자인과 기능
디자인에 대한 솔직한 느낌은 아이폰, 베가, 갤럭시의 분위기를 혼합해 놓은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오른쪽으로 이동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이드에는 메탈처리를 했습니다.
가성비스마트폰 화웨이Y6는 보급폰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깔끔한 마무리와 마감처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후면의 카메라 위치가 좌측상단에 바짝 붙어 있습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나 애플의 UX와는 다른 모습이 이색적이었습니다. 귀엽고 심플한 표현이 저가폰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게 만듭니다.
가성비스마트폰 화웨이Y6는 공짜폰임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성능이 만족스러운 수준이라는 겁니다. 스마트폰에서 전화만큼이나 많이 사용하는게 카메라기능이라 공짜폰임에도 카메라에 신경을 썼더라구요,
카메라 아이콘도 귀엽죠. 기존에 사용하던 안드로이드의 UX보다 색다른 디자인으로 좋아하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필터기능이 있는데요. 사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기능을 넣었습니다. 많은 기능보다는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괜찮죠.
촬영한 사진을 보니 800만화소라 걱정할 이유는 없었어요. 일상에서 추억을 남기는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FM라디오 기능이 있는데요.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이 없습니다. 무슨 노래를 들을까 고민하지 않고 평상시 즐겨듣는 라디오 체널을 이용하면 여유있는 출퇴근길이 되겠죠.
응답하라 1988가 요즘 인기인데요. 그때는 큼직한 트랜지스터 라디오를 들고 이문세가 진행하는 밤을 잊은 그대에게라는 코너를 듣는게 낭만이었죠.ㅋㅋ 가성비스마트폰 화웨이Y6로 라디오의 매력에 젖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공짜폰이라 요금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피처폰 및 3G스마트폰을 이용하던 분은 유플러스의 생애 최초 LTE 요금제로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가성비스마트폰 화웨이Y6는 공짜폰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해서 사용하면 최저 14,900원에 집전화와 같이 쓸 수 있는 매력적인 최신폰이죠.
2개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폰의 활용
유플러스로 화웨이Y6를 듀얼폰으로 사용하는 것과 지난번에 소개한 유플러스의 톡톡듀얼넘버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2가지 모두 한대의 전화로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것은 맞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톡톡듀얼넘버는 010전화를 2개 사용할 수 있고 이번에 소개하는 유플러스의 듀얼폰은 070전화와 010전화번호를 사용하는게 차이점입니다.
▲ 유플러스 톡톡듀얼넘버
▲ 유플러스 듀얼폰
듀얼폰기능으로 010과 070을 동시에 활용해 번호 인증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카톡은 070으로 라인은 010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아울러 해외여행을 자주가는 분들은 집전하로 사용하던 070을 사용해 해외 어디서든 WiFi 지역이라면 070을 통해 한국으로 저렴하게 전화 할 수 있죠. 같은 유플러스의 070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구요.
우리집처럼 일반전화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070으로 집전화를 사용할 수 있어 통신비를 줄일 수 있어요. 또 집 전화를 하나로 유지할 수 있으니 괜찮죠. 그리고 착신 전환 등 부가 서비스 이용할 필요 없어서 더욱 좋구요. 우스갯소리지만 070으로 전화해서 집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어 바람둥이들에게는 요긴하게 사용될 수도 있겠죠.ㅋㅋ
화웨이Y6는 070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물에 빠지는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죠. 이젠 굳이 대여폰으로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화웨이Y6에 USIM을 넣어 사용할 수 있거든요. 액정이 깨져서 사용할 수 없을 때는 정말 난감하지만 이젠 걱정 없겠죠.
1인 사무실에 적합한 듀얼폰
블로그, SNS, 유투브, 웹툰등 1인 미디어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뿐만 아니라 1인 사무실를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도 많은 실정이죠. 시스템상 1인이 운영하기도 하지만 경비문제로 인해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하는 현실이기도 합니다.
010과 070을 동시에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전환모드 앱이 화면 상단에 나타납니다. 010인 상태라면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화면과 같습니다. 다만 UX가 화웨이 스타일이라 처음에는 익숙치 않지만 사용하다보면 금방 적응이 됩니다.
010을 사용하면 U+전화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럼 어떤 앱들이 있나 볼까요.
다이얼패드, 주소록, 메세지등이 있네요. 관련된 앱을 더 추가해서 이용해도 되겠죠.
지난번에 화웨이 디바이스 쇼케이스에 다녀온 후기에도 언급을 했듯이 화웨이는 정보 통신 기술 (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입니다. 화웨이와 유플러스가 손을 잡고 4G LTE를 지원하는 차량용 모바일 와이파이(WiFi) 기기 『화웨이 카파이(Huawei CarFi)』를 지난 16일 출시했습니다.
▲ 이미지출처 : 화웨이
화웨이 카파이는 이동중인 자동차에서 150Mbps의 속도로 와이파이 핫스팟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량용 라우터입니다. 관계자의 발표에 따르면 차량에 탑승한 인원 중 최대 10명까지 이동중인 차량에서 인터넷를 사용할 수 있죠.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070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전환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의 상단에 전화모드를 바꿔주면 됩니다. 원하는 모드를 터치하면 전환이 되는데 3초정도 걸립니다. 070전화로 모드를 변경하면 하단에 있는 전화앱도 바뀝니다. 070이라고 씌여있죠.
010일 경우는 U+전화로 되어 있던 앱이 070전화모드로 변경하면 집전화로 바뀌게 됩니다.
집전화 앱에는 통화, 주소록 그리고 메세지 앱이 있네요. 크게 헷갈릴 이유 없겠죠.
그럼 카파이를 차량으로 WiFi를 즐길 수 있다면 화웨이Y6를 070+010 동시 활용을 하면 차안에서 070번호를 주고 받을 수 있으니 자동차가 사무실이 되는 거죠. 이동식 집전화, 이동식 사무실전화라고 해도 되겠죠. 가성비스마트폰으로 화웨이Y6를 소개했는데요.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괜찮은 것 같아요. 특히 010과 070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색다른 서비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톡톡 듀얼넘버로 스마트폰 하나에 전화번호 2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사용하는 방법
스미싱,보이스피싱 등 지겨운 스팸전화 해결방법은 스마트폰 1대에 전화번호 3개를 사용
프리미엄 스마트폰 V10 구매시 유플러스 심쿵클럽을 이용하면 얼마나 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