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로 소개되는 노벨뷰의 프리미엄 스피커 F5을 사용해보았어요. 블루투스 스피커가 참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만큼 대중화 되었다는 말이겠죠. 오히려 유선스피커가 올드한 느낌을 갖게 됩니다. 대중화가 되다보니 가격도 많이 내려가는 추세입니다. 개인적으로 노벨뷰의 제품을 처음 사용한 것은 2012년이었어요.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 NVV500제품이었답니다. 유선스피커를 무선으로 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었죠. 맨 아래에 당시 후기를 링크했으니 참고하시구요. 노벨뷰가 출시한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F5는 4가지 컬러로 에누리 사이트에서 불루투스 스피커 부분에서 판매 및 인기순위에서 1위를 했죠.
2012년에 처음 인연을 맺은 노벨뷰는 2013년 브랜드대상 고객이 신뢰하는 1위, 2013년 브랜드대상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2014년 소비가자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1위, 2013년~2014년 2년연속 머니투데이 상반기 1위, 2014년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1위, 2012년~2015년 4년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15년 AVING올해의 VIP ASIA 1위, 2015년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1위등을 통해 참 많이 성장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노벨뷰의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F5의 구성품입니다. 케이스가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의 종이박스와는 달리 투명 플라스틱 박스로 하단에는 케이블 수납공간으로 만들어져 신경을 많이 쓴 것을 알 수 있어요.
구성품은 스피커, 연결고리(카라비너), 3.5mm 스테레오케이블, USB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스테레오케이블은 배터리 방전시 유선으로 연결해서 들을 수 있어 편하고 USB케이블은 PC나 노트북에 연결해 임시 충전이 가능해 실용적입니다.
사이즈는 LG G4 스마트폰과 비슷한 길이로 148mm입니다. 무게는 277g으로 생각보다 가벼워 휴대가 편해습니다.
폭은 49mm 높이는 50mm인데요. 세워서 들을 수도 있어요. 블랙컬러는 무난한데요. 다른 컬러는 귀엽고 깜찍해서 여성들이 더 선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디자인을 보면 메탈이 들어가 있지 않아 저렴한 느낌은 들지만 가성비로 생각하면 충분히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등산가방에 연결할 수 있는 비너(가방고리)가 제공되어 가방이나 원하는 곳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 휴대성을 높혀 주었습니다. F5의 컬러는 블랙, 레드, 블루 그리고 네오그린등 4가지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바닥면에는 미그럼방지 충격흡수 패드가 부착되어 견고한 지지가 가능하구요. 양쪽 2개가 진동방지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요. 세심한 디자인으로 부밍현상과 화이트노이즈를 줄여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집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외부에서도 사용하게 되는데요.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의 프리미엄 스피커 F5는 생활방수가 지원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특히 캠핑이나 등산시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좌측에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는 포트와 3.5mm AUX와 스테레오 잭 그리고 MicroSD 단자가 있습니다.
USB케이블로 PC와 연결해서 충전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 F5는 유선으로도 청음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충전하지 못할때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AUX잭을 사용해 유선으로도 음원을 청음할 수 있습니다.
Micro SD카드에 음원을 모아 놓고 스마트폰과 연결하지 않아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아쉬운 부분은 고무마개가 직각으로만 개폐가 되어 다소 불편했어요. 좌우로 돌아가면 좀 더 사용하기 편할텐데 말이죠.
우측에는 볼륨조절, 재생버튼, 통화번튼 그리고 전원과 모드변환 버튼이 사용하기 편하게 배치가 되어 있어요. 그리고 전원 버튼 하단에 LED 표시등 3개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배터리는 1000mAh의 리튬이온 배터리로 장시간 편하게 재생을 할 수 있어요. USB케이블을 통해서도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PC 또는 노트북에 연결하면 됩니다.
한번 완충으로 최대 7시간을 재생할 수 있으니 여러가지를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죠.
충전중에도 음악재생이 가능해서 즐거움을 지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절전 기능으로 오래 들을 수 있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악을 듣고 있는데 전화가 와도 통화가 가능한데요. 상대방 음성과 고감도 마이크로 통화가 가능하고 통화가 종료가 되면 듣던 음악이 바로 이어서 재생이 되더라구요.
F5는 블루투스3.0을 탑재해서 소비전력, 보안성, 호환성이 좋아요. 이 부분은 특별한 부분은 아니랍니다. 블루투스3.0을 사용하는 디바이스는 공통적인 특징이니까요.
F5는 EDR기술을 제공하고 있어 데이터 전송속도가 3배정도 좋아져 고용량 음악을 무선으로 전송해도 음원 손실이 거의 없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요.
크기가 작지만 최대 18W 고출력으로 3W 스피커 2개와 우퍼 12W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퍼스피커 덕분에 고음은 물론 중저음의 배런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페어링은 간단해요. 처음에는 중앙에 있는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주면 페어링 준비가 되었다고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멘트가 커서 처음엔 당황했는데요. 아래의 LED로 표시해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네트워크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해 검색을 누르면 페어링은 가볍게 성공~~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어요. 어렵지 않죠.
혹시 스마트폰과 연결을 끊고 태블릿과 연결하고 싶을때는 블루투스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지금까지 만족스럽지만 2개의 디바이스가 연동이 되면 더 좋겠더라구요. 사용할때마다 끊고 다시 연결하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거든요.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의 프리미엄 스피커 F5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클래식을 들어봤어요. 와우~~ 소비자 만족도 및 브랜드 만족도에서 1위를 한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깨끗한 음질과 하이브리드 우퍼 덕에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어요.
노벨뷰의 프리미엄 스피커 F5는 부담없은 가격으로 연말연시 선물용으로 괜찮을 것 같아요. 생활방수도 되기 때문에 일상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구요.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도 언급을 했지만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로 추천할만 했어요.
[관련글]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 모든 음향기기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어
NP5550 듀얼플레이 사용방법!! 스테레오 모드와 트윈모드의 차이와 풍부한 사운드를 즐겨보니
수디오(sudio)의 수제 프리미엄 이어폰 바사 로즈골드 블랙(Vasa - Rose Glod Black)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