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NP5550 듀얼플레이 사용방법!! 스테레오 모드와 트윈모드의 차이와 풍부한 사운드를 즐겨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5. 11. 5.
반응형

LG전자의 블루투스 스피커 NP5550 2대를 연결하는 듀얼플레이 사용방법을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NP5550의 특징은 멀티포인트와 무선사운드 싱크 그리고 듀얼플레이입니다. 듀얼플레이는 스테레오 모드와 트윈모드를 지원합니다. 요즘은 무선시대라 블루투스 스피커 1대 정도는 사용해보셨을텐데요. 포터블 스피커 NP5550은 전 버전이 NP7550에 비해 무게와 사이즈가 줄어 휴대성이 더욱 높아 졌습니다. 컬러로 다양해서 각자의 취향에 맞는 모델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듀얼플레이기능으로 사용할 경우는 2대가 필요한데요. 컬러의 조합을 통해 디스플레이용으로도 그만이죠. 카페나 소강의실 그리고 야외에서도 활용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NP5550의 컬러는 블랙레드, 블랙실버, 화이트골드, 화이트실버, 화이트라임, 화이트오렌지등  총 6가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컬러는 블랙 실버와 화이트입니다.



블루투스가 되는 디바이스는 모두 연동이 됩니다. 아이폰도 역시 마찬가지구요. 아이폰6와 LG V10의 조합이 괜찮아 보이나요.ㅋㅋ




블랙 OR 화이트 ㅋㅋ 마이클잭슨의 노래가 생각이 나는군요. 화이트골드와 블랙실버라서 금과 은의 대비도 참 괜찮네요. 파우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지만 이번에도 구성품에 없어 아쉬웠어요. 무게와 사이즈를 줄여 이동성을 더욱 좋게 했으니 있을 만도 한데요.



손안에 들어 오는 작은 사이즈와 깔끔한 투톤컬러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쓸만 합니다.



먼저 지난번에 연결했던 화이트골드 컬러의 NP5550이 LG V10과 연동이 유지 되었네요.



이번에는 블랙실버 NP5550을 연결했어요. LG V10에 2대가 모두 올라와 있네요. 그럼 듀얼플레이 기능을 사용해 볼까요.



LG오디오 블루투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과의 연결이나 듀얼플레이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연동을 끊고 LG오디오 블루투스 앱을 통해서 아래와 같이 검색하고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의 빨간 원안에 있는 버튼을 통해 듀얼플레이를 실행하기 위해 연결을 하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으로 연결된 NP5550에 다른 NP5550을 연결하면 되는데요. 블루투스버튼과 볼륨-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 LED가 깜빡입니다. 그때 손을 떼고 스마트폰 화면에 다음을 눌러 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누를때 LED가 살짝 보이는 위치에서 눌러야 깜빡임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누르면 안보일 수도 있어요. ㅋㅋ 아니면 대강 짐작으로 ㅋㅋ



듀얼플레이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됩니다.ㅋㅋ



연결되어 듀얼플레이 링크 아이콘이 빨간색으로 변했네요.ㅋㅋ 그럼 이젠 좀 더 풍부한 사운드를 즐기면 됩니다. 아래에 스트리밍서비스를 저장해 놓은 음원을 골라도 되고 다른 음원앱을 이용해도 됩니다.



NP5550의 듀얼플레이에는 트윈모드와 스테레오모드가 있어요. 트윈모드는 하나의 스피커에서 왼쪽 오른쪽 사운드가 합쳐서 들리는 방식이고 스테레오모드는 각각 왼쪽과 오른쪽의 사운드를 따로 들려 입체감있게 들을 수 있어요.



일단은 스테레오 모드로~~ ㅋㅋ 하나로 들을때와는 역시 느낌이 확 차이가 나는군요. LG전자의 스피커 라인업은 다양한데 이렇게 서로 연결이 되어 멋닌 사운드를 연출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이번에는 트윈모드로 ~~ 음악만이 아니라 영화를 볼때도 좋고 특히 저녁에는 무선사운트싱크가 제공되는 LG TV 또는 미니빔이 있다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NP5550 듀얼플레이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최대 8대까지 페어링이 됩니다. 어느 디바이스에서 든 음원을 플레이하면 바로 재생이 되죠. 포터블 스피커 NP5550은 최초로 연결된 스마트폰의 플레이리스트 재생이 끝나면 다음 스마트폰의 플레이리스트가 재생이 됩니다. 연인끼리 이용하면 멋진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더욱 컴팩트해진 NP5550으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손쉬운 설치와 풍부한 사운드로 집안 분위기가 바뀌었어요.

얇은 블루투스 헤드셋 페인티드튠 블레이드(PBT500)로 들어 본 오디오 전문 독일 브랜드의 사운드

피아톤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BT 330 NC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