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과 아이폰7프로에 대한 출시 소문이 솔솔~~ 나는 걸 보니 아이폰7의 출시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중저가폰 아이폰5SE 출시를 두고 아이폰6S의 매출 갭을 메워보려는 의도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아이폰7 출시에 대한 소문도 이러한 맥락에서 언급이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최근 LG전자는 모듈방식과 듀얼렌즈로 LG G5를 선보이고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5SE가 갤럭시S7의 발목을 얼마나 잡을지는 모르지만 아무래도 여러가기 상황을 볼때 좀 더 빠른 출시를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듀얼카메라를 비롯한 카메라렌즈에 대한 소식과 3.5mm 이어폰잭을 없애면서 두께에 대한 이슈로 관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폰7 프로부터 듀얼카메라
애플의 차기작으로 아이폰7 또는 아이폰7프로에 장착될 것으로 기대되는 듀얼렌즈가 바로 LG이노텍이라는 소문때문입니다. ㅋㅋ 물론 애플이 인수한 링크를 통해 듀얼카메라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7보다는 아이폰7프로부터 듀얼카메라를 장착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7에서는 카툭튀가 없이 더욱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심성의 갤럭시S7엣지를 보면 전작에 비해서 카메라렌즈가 많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추세는 듀얼렌즈와 함께 렌즈가 표면으로 튀어나오지 않게 개발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스마트폰 판단은 듀얼카메라?
LG G5가 듀얼렌즈를 장착하고 조망간 출시될텐데요. 이미 2012년에 LG 옵티머스 3D 큐브를 통해 듀얼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LG V10의 전면에 듀얼렌즈를 장착해서 다시한번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LG G5에 이어 아이폰7프로로 이어지는 듀얼카메라 바람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화웨이도 듀얼카메라를 장착한 P9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고 있으며 소니는 2017년에 듀얼카메라가 탑재된 하이엔드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이폰7부터 3.5mm 이어폰잭 가출 이슈
지난번에 아이폰7에 대한 소문을 전해드렸는데요. 바로 두께에 대한 이슈입니다.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도 많지만 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도 만만치 않습니다. 3.5mm의 이어폰잭을 없앤다면 지금보다 더 슬림한 스마트폰이 출시될 수 있습니다.
3.5mm 이어폰잭이 없어진 5mm 두계의 아이폰7의 컨셉폰을 통해 기대를 하게 됩니다. 물론 소문일 수도 있지만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이미 4.85mm의 스마트폰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중국의 오포R5S입니다. 역시 3.5mm이어폰 잭이 없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출시가 예상되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듀얼카메라, 슬림한 두께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 장착을 한 모습을 보거나 기대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부분을 LG전자와 애플 그리고 중국폰들이 선수를 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기대했던대로 모든 트렌트를 녹여 낸 아이폰7이나 아이폰7 프로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아이폰7 출시 예정 이미지 속 5mm 두께의 비밀!! 숨가쁘게 따라가니 더 높아진 넘사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