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H클럽으로 LG G5 가격 부담을 줄이려면!! 엘지 G5 실버를 사용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6. 4. 2.
반응형

H클럽을 들어 보셨어요, LG G5 가격이 836,00원으로 결정되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유플러스의 H클럽을 어떻게 활용하면 엘지 G5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구매할 수 있을까요. 기존에 유플러스에서 선보인 심쿵클럽과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할 겁니다. 유플러스가 H클럽을 통해 차별화된 할인정책을 선보이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유플러스의 H클럽은 갤럭시클럽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기존의 풀메탈폰들은 고정식 배터리였지만 LG G5는 탈착식 배터리를 적용하면서도 메탈이 주는 매력도 유지해 호평을 받고 있어요. 그동안 LG G5 체험관에서 직접 만져보며 모듈방식과 프렌즈의 매력에 폭 빠졌는데요, 엘지 G5 실버를 사용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기능을 위주로 소개할까 합니다.



LG G5의 디자인과 추천하고 싶은 기능


LG G5는 풀메탈 스마트폰으로 전작에 비해 1.6mm 얇아져 체감 두께는 더 슬림한 것 같아요. 컬러는 핑크, 골드, 실버 그리고 티탄의 4종입니다. 포장박스에서부터 LG G5의 혁신적인 모듈방식을 실제 사이즈와 같게 디자인을 했습니다.




여담이지만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을 사용하는 여성 중에 이런 말을 하는 분들이 있어요. 손톱으로 후면 커버를 벗기는게 영~~ 불편하고 신경이 쓰였다고 하네요. ㅋㅋ 



그런데 LG G5는 모듈식이라 너무 편하게 교체할 수 있어 마음에 든다고 말이죠. ㅋㅋ 교체방법은 왼쪽하단의 버튼을 눌러 아래도 빼면 됩니다. 배터리 교체 방법을 설명하기 애매해서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께요.



LG G5의 구성품은 본체와 이어폰, 충전 어댑터, 퀵가이드(설명서), USIM슬롯 분리 핀 그리고 USB-USB Type-C케이블, micro USB- USB Type젠더로 구성되어 있어요.



구성품 중에 기분 좋은 것은 젠더가 있어 기존에 사용하던 5핀 충전케이블에 끼워 충전할때 이용할 수 있어요.집에서는 원 케이블로 직장에서는 젠더를 이용해서 충전하면 좋겠죠. 



5.5인치 G4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LG G5는 5.3인치라 폭이 약간 작지만 체감하는 그립감은 더 좋았어요. 얼핏보면 플래트한 스마트폰으로 알고 있을텐데요. 자세히 보면 상하단에 곡선을 주어 스타일을 살려 고급진 비주얼을 보여 줍니다.



LG G5의 해상도는 QHD로 최고의 화질을 보여 줍니다. 다만 배터리의 물리적 용량이 3,000mAh가 안되다보니 아쉬울 수도 있는데요. 올웨이즈온이라는 기능을 통해 평상시 시간, 알림등등을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켜지 않아도 되게 했어요. 그래서 편하게 시간과 알림을 확인하면서도 배터리의 사용량을 줄여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죠.



LG G5의 외형으로 쉽게 특징을 보여주는게 바로 카메라입니다. 듀얼렌즈로 135도 F2.4의 800만 화소의 광각 렌즈와 75도 F1.8의 1,600만 화소의 일반 렌즈입니다.



갤럭시S7처럼 듀얼픽셀 기술이 아닌 물리적인 렌즈랍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광각과 일반각으로 촬영한 사진의 차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같은 거리에서 좀 더 넓게 찍을 때는 광각이 짱이죠.


▲ 일반각

▲ 광각

▲ 전문가모드 - 야경


LG G5의 프렌즈중에 캠플러스를 장착하면 자체 배터리 용량이 1,200mAh나 되기 때문에 4,000mAh의 배터리 용량을 사용하게 되는 겁니다. 여기에 세계적인 명차에서 들을 수 있는 뱅앤올룹슨의 사운드까지 사용한다면 최고의 조합이 아닌가 싶기도 해요.



지문인식에 대한 이슈가 많이 줄어든 상황이라 지문인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지문인식을 사용하면 화면을 열고 락해제가 동시에 된다는 편리함은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우측 사이드에 유심과 2TB까지 사용할 수 있는 microSD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고 좌측에는 볼륨버튼을 이동시켜 변형된 후면키로 스타일을 바꿨어요.



LG 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를 바꾼 것은 상당히 부담스러웠겠지만 사이드의 볼륨키를 사용하던 분들에는 환영을 받겠네요. LG G5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플러스 H클럽은 어떤 서비스인가?


LG전자의 엘지G5가 출시되면서 각 통신사별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한참인데요. 몇일전에 보니 지원금을 받으면 유플러스가 엘지G5를 제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뉴스를 봤어요. 유플러스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때 활용하면 최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유플러스의 H클럽은 G5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중고폰 가격 보상 프로그램입니다. 갤럭시클럽은 갤럭시S7를 12개월간 반값에 사용하고 1년후에 반납하면서 다시 갤럭시클럽을 유지하는게 유리한 반면 유플러스의 H클럽은 18개월간 사용하고 중고폰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H클럽은 LG G5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유예형과 할부형으로 나누어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유연한 선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30개월할부형을 기준과 단말기 출고가를 80만원으로 가정하면 공시지원금 20만원을 빼면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단말기 가격은 60만원이 되겠죠. 일때 일반 할부는 60만원의 60%인 36만원을 납부하고 24만원의 잔여할부금이 남습니다.



그런데 유플러스의 H클럽 A형(유예형)을 선택하면 6개월간은 공짜로 사용하다가 6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18개월까지 60만원의 50%인 30만원을 할부로 납부하면 됩니다. 그리고 18개월 후에 나머지 30만원을 중고폰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할부금의 부담을 좀 더 줄이려면 H클럽B형(할부형)을 선택하면 18개월간 30만원을 나누어 부담을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12개월간 잔여할부금 30%를 중고폰 보상으로 돌려 받게 됩니다.



따라서 H클럽A형(유예형)은 6개월간 공짜로 사용하고 월25,000원정도씩 12개월을 납부 그리고 중고폰 보상으로 18개월이 지난 시점에 30만원을 돌려받게 됩니다. 물론 시세에 따라 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H클럽B형(할부형)은 18개월간 30만원의 16,667원씩 납부하고 18개월이후 중고폰 포상으로 60만원의 50%인 30만원을 돌려 받게 됩니다.



LG G5를 일반할부 방법과 H클럽B형(할부형)과 비교하면 얼마나 절약을 할 수 있을까요. 요금제는 New음성무한 데이터 59.9 요금제 기준(VAT별도)를 사용하는 조건으로 계산한 결과이니 참고하세요.



같은 모델을 구매하고도 월 8,333원을 절약할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18개월이니까 약 15만원이 절약이 되는군요. 18개월 후에 30만원을 중고폰 보상을 받던지 할부금을 납부하던지는 사용자의 선택사항입니다. 보상을 받는게 유리한지 할부금을 납부하는게 유리한지는 당시에 판단해서 결정하면 되겠죠.


심쿵클럽과 H클럽의 차이는 뭘까?


일단 심쿵클럽은 아이폰6S, 갤럭시S7 그리고 LG G5가 해당되지 않아요. H클럽은 프리미엄 3종이 해당되죠.ㅋㅋ 결국 최신 스마트폰이 적용되느냐 안되느냐의 차이가 가장 크고요.


심쿵클럽은 월 7,000원의 보험료를 부담하게 됩니다. 그러나 H클럽은 59.9 요금제 이상은 추가 비용은 없어요. 그 밖에 요금제에 따라 혜택의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고객분담금에서도 H클럽이 심쿵클럽보다 10%적어 부담이 줄었어요.


▲ H클럽


보상구조에서도 할부원금 60만원을 기준으로 보면 H클럽이 6만원 더 보상을 해주고 있어요. 결국 LG G5와 같은 최신 프리미엄폰을 사용하고 싶은 분은 구매 비용 부담은 줄고 혜택은 더 많은 H클럽을 이용하는게 유리합니다.


H클럽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은?


고가의 요금제를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은 H클럽을 사용할 때 한번 더 생각해서 결정하면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H클럽을 이용하면서 59.9요금제의 혜택을 누리면서 실제로 요금은 50.9요금을 낼 수 있어요.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하고 다음날에는 멤버십 VIP의 혜택을 받아 볼 수도 있어요.



물론 59.9 요금제로 H클럽을 이용한다면 68요금제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볼 수 있어요. 대박이죠. 여기에 멤버십 VIP혜택은 물론 프리미엄 지식팩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매달 emart 또는 LG생활건강 특가몰에서 5000원을 할인 받게 됩니다.



이젠 고가의 요금도 H클럽을 이용하면 부담을 줄여서 사용할 수 있으니 꿩먹고 알먹고가 아니겠어요. 멤버십VIP로 스타벅스에서 한달에 2번 커피를 마시는 혜택을 이용하는데요. 다른 혜택으로 전환도 가능해요.


U+ 매장에서 LG G5를 구매하면


H클럽으로 LG G5를 50%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유플러스 매장에서 4월15일까지 LG G5 구매를 하면 캠플러스와 배터리팩을 증정과 B&O 패키지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4월15일까지 신청한 기준이니 LG 기프트앱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G5로 구매후기를 남기면 전원 럭키U박스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선글라스와 블루투스 스피커등 깜짝 선물이 랜덤으로 발송이 된다고 합니다.



LG G5로 LTE비디오포털 출석하고 프렌즈 경품도 받을 수 있는데요. 4월 한달간 실시되는데요. 유플러스로 G5를 개통하고 4월 한달간 출석 일수 이상을 체크하면 됩니다. 참여 방법 비디오포털 로그인 > 이벤트 > G5 출석체크에서 하면 됩니다.



LG G5를 유플러스에서 구매하면 구글 Play 스토어 기프트 카드 2만원권을 100% 지급합니다. 4월 한달간 LG G5를 개통하면 되니 너무 쉽죠.



마지막으로 4월13일까지 LG G5를 H클럽을 이용해 가입하면 1000명을 추첨해 다양한 선물을 주는데요. 1등이 티파니 목걸이라네요. 헐~~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LG G5가 풀메탈의 모듈방식을 적용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메탈폰이면서도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양한 모듈방식의 악세서리들을 통해 스마트폰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여기에 발맞춰 유플러스는 LG G5의 구매비용을 낮추고 혜택을 늘리면서 고객들에게 만족도를 높힌 H클럽을 선보였습니다. H클럽을 이용하면 데이터도 마음껏 사용하고 비디오포털로 영화도 많이 볼 수 있겠죠. 유플러스의 H클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리는 실속파가 되면 어떨까 싶어요.

[관련글]

엘지 G5 핑크와 골드 힘든 선택!! 어떤 색이 좋을까? 신사동 가로수길 엘지G5 체험관에서 결정

아이카이스트 런칭쇼!! 유승옥을 게임하게 한 터치플레이와 플라즈마를 이용한 프라뷰 기대

야마하-DTS의 3D서라운드 세미나 후기 - DTS:X의 객체기반 개방형 오디오기술을 적용한 CX-A5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