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스몰웨딩이 이효리의 작은결혼식을 시작으로 일반인들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인들이 연예인 스몰웨딩에 관심이 높아진 이면에 대해 셀럽타이드가 흥미로운 빅데이터분석자료를 소개했습니다. 그동안 조정치와 정인, 윤승아와 김무열, 봉태규와 하시시박 그리고 이나영과 원빈에 이어 김나영, 가희, 김정은, 김새롬과 이찬오등등 많은 연예인들의 스몰웨딩이 이어지며 일반인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오상진 스몰웨딩 가능성이 예상되면서 일반인 스몰웨딩도 가능할까? 라는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셀럽 빅데이터분석 전문기업 셀럽타이드가 공개한 스몰웨딩에 대한 일반인들이 기대와 고민을 엿볼 수 있었어요.
셀럽 빅데이터전문기업 셀럽타이드의 자료를 보면 이나영과 원빈의 결혼을 기점으로 스몰웨딩이 트렌드가 되었음을 알 수 있어요. 최근에는 구혜선이 스몰웨딩을 하면서 일반 결혼식 비용 차액을 소아병동에 기부하면서 트렌드가 바뀌는게 아닌가 생각도 들었어요.
그러나 구체적인 자료를 기반으로 한 셀럽타이드의 빅데이터분석자료를 보면 스몰웨딩과 함께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웨딩 관련 검색어가 셀프웨딩, 셀프웨딩드레스이거든요. 물론 연예인들의 결혼식으로 스몰웨딩의 관심은 여전합니다.
여기에 최근 결혼을 앞두고 오상진도 스몰웨딩으로 하게 될 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인들은 어떨까요. 인공지능 같은 빅데이터분석 자료에서 결혼을 앞두고 있는 일반인들은 연예인의 스몰웨딩에 대한 기대만큼이나 고민되는 부분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인들은 스몰웨딩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으며 실제로 준비하는데 어떤 고민을 갖고 있는지 알게 되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가능하겠죠. 이에 따라 관련 업종에서도 다양한 상품이 개발되지 않겠어요.
2016년 봄 대세 키워드 스몰웨딩에 대한 일반인들의 긍정키워드와 부정키워드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는 셀럽타이드가 뉴스와 블로그등 SNS를 통해서 수집한 데이터의 분석입니다. 긍정키워드를 보면 특별하다 대세 좋은 추억인 반면 복잡하다. 형식적이다. 만만치않다. 어렵다 등이 있네요.
결국 관심은 많은데 복잡하고 어렵다는 일반인들의 생각을 해결해 준다면 어떻게 될까요. 일반인도 얼마든지 스몰웨딩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오지 않을까요. 결혼사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소비자들은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수요가 없는 이유가 뭔지 알게 되었으니 좋은 상품을 준비할 수 있겠죠.
연예인 스몰웨딩 차기 주자!! 오상진 과연 스몰웨딩을 할까요.ㅋㅋ 셀럽 빅데이터분석기업 셀럽타이드가 분석할 수 있을까요. 어렵겠죠.
그러나 연예인이니까 대중들이 어떻게 관심을 보이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면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요건 셀럽타이드가 전문이니 가능하겠죠.
[관련글]
캠페인 분석의 정확도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빅데이터 활용사례로 본 흥미로운 결과는?
색다른 선물로 집들이용선물, 결혼선물 준비!! 스튜디오엠에이의 리쏘페인 적용된 러브스텐드
LG 시그니처가 프리미엄 가전 가격과 제품은? 명품가전, 초프리미엄 가전 시장 선도 기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