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액션캠LTE를 방수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재미있는 실시간 방송도 가능

by 핑구야 날자 2016. 8. 26.
반응형

LG 액션캠LTE은 방수등급 IP67로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에는 수영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재미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그러나 물속에서 장시간 이용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방수케이스를 장착해 이용하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과는 달리 3G/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프리카TV나 유투브를 통해서 라이브방송도 즐길수 있어 더욱 재미있는 연출도 가능합니다. 물론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들에게도 다이나믹한 영상을 담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LG 액션캠LTE는 LG G5의 LG프렌즈이지만 안드로이드 OS 5이상, iOS 9이상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범용적입니다.



LG 액션캠LTE로 실시간 방송을 즐겨라


실시간 방송을 즐기기 위해서는 통신사에서 개통을 해야 합니다. 요금제는 1만원대 중반의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간혹 모르는 직원이 엉뚱한 소리를 할 수도 있으니 잘 알아 보라고 하시면 됩니다. 액션캠 전용요금제로 사용하면 유플러스는 월정액 15,000원에 10GB를 제공하고 SKT의 경우는 같은 금액으로 8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유플러스 빔/액션캠 요금제

▲ SKT 액션캠 데이터 요금제

▲ KT스마트액션 요금제


개통후에는 LG 액션캠LTE 후면의 커버를 열고 유심칩과 마이크로SD카드를 장착합니다. 반대로 탈착을 할때는 유심트레이가 지원되기 때문에 강제로 뺄지말고 살짝 눌러주면 쉽게 뺄 수 있어요. 그리고 충전을 하지 않았다면 미리 충전을 하는게 좋습니다.



LG ActionCam Manag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을 하고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과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거든요. 연결을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그대로 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연결이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카메라, 갤러리, 설정이 나타납니다. 좌측상단에 충전상태도 표시가 되어 있으니 사용하면서 참고하면 되겠죠.



카메라를 누르면 유투브와 아프리카TV가 나타는데요. 사용하고 싶은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계정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일단 계정 만들기가 쉬운 유투브로 먼저 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대부분 동영상만 업로드를 했을텐데요. 저도 마찬가지라 ~~ ㅋㅋ 이번 기회로 라이브방송을 활성화 해보았어요. Google에 로그인을 하고 순서대로 확인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을 활성화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LG 액션캠LTE의 카메라 모드에서 『방송모드』를 선택한 후에 하단에 Live 버튼을 누르면 방송자키가 되는거죠. ㅋㅋ 이때부터는 LG 액션캠LTE로 촬영하면 바로 생방송이 되는 거랍니다. 그리고 바로 유투브에 저장이 되죠. ㅋㅋ



LG G5를 가지고 있는 분은 135도의 광각으로 라이브방송을 해도 좋은데요. LG G5가 없는 분이라면 LG 액션캠LTE의 150도 화각을 경험해 보면 촬영하는 재미에 폭 빠질 겁니다. 보통 카메라 렌즈는 78도의 일반각이라서 차이가 확 나거든요. 아래 사진을 보면 150도 광각으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안전하고 오랜시간 방수를 즐겨


수심 1m에서 30분 정도 견딜 수 있는 IP67등급의 LG 액션캠LTE이지만 사용하다보면 시간도 그렇고 수심도 더 깊어 질 수 있어서 불안 하더라구요.



이럴때는 LG 액션캠LTE 전용 방수케이스를 사용하면 걱정 끝~~ 사용방법이요. 뭐가 필요할까요. 그냥 장착하고 이용하면 되거든요.



모양도 LG 액션캠LTE과 똑같아요 ㅋㅋ 당영한 건가요. ㅋㅋ 가격은 58,900원인데 서핑하다보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겠죠. 구성품은 방수케이스, 육각렌치, 전면필름, 간단한 설명서등입니다.



결합이 되면 아래와 같은데요. 마운트와 결합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하단부에 결합부를 빼면 삼각대와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등급은 IP68로 수심 1.5m에서 30분간 사용할 수 있어요.



LG 액션캠LTE와 함께 사용한다면 물놀이에서도 좋지만 낚시를 할때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닷물이 튀는 배위에서도 다이나믹한 영상을 촬영하는 것도 재미날 것 같아요.



세면대에 물을 채우고 방수케이스를 장착해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 물속의 모습을 촬영해보니 은근 재미있더라구요. 방수케이스를 장착해 좀 더 깊이 좀 더 오랜시간을 촬영할 수 있어요. 촬영버튼이 좀 더 부드러웠으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기본적으로 방수가 되지만 방수케이스를 장착하니 좀 더 안심하고 촬영할 수 있었어요. 셀카봉, 삼각대 등등 다양한 연결방법으로 실시간 방송은 물론 150도의 넓은 화각으로 다이나믹한 영상과 사진을 촬영해보시면 어떨까요. 아이폰이나 타사 안드로이드폰으로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거든요.


[관련글]

LG 액션캠LTE 개봉기 작동법!! 안드로이드5.0과 iOS9 이상 스마트폰과 연결해 즐기는 라이브 스트리밍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 !! 샤오미 액션캠 Yi와 영상 비교해보니

갤럭시노트7 사용후기 그리고 선택약정 이외에 유플러스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