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상화기획의 로봇VR로 로봇 제어기술과 VR의 짜릿한 가상현실 체험을 직접 즐길 수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6. 10. 5.
728x90
반응형

상화기획이 로봇 제어기술과 VR콘텐츠의 융복합으로 짜릿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기회를 마련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VR(Virtual Reality)은 VR전용헤드셋을 착용하고 영상콘텐츠를 통해 마치 현실인 것처럼 체험을 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카메라로 VR영상을 직접 촬영할 수 있어 보다 쉽게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화기획이 로봇VR을 통해 신개념 테마파크를 준비하고 있어 가상현실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날도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가능성은 10월6일~8일까지 4일간 열리는 코리아 VR페스티벌에서 상화기획의 VR로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큼 다가온 가상현실의 세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2015에 참관하면서 다양한 IT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VR시스템 프로젝트 모피어스를 통해 Play Station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소니의 VR헤드셋으로 초당 120프레임의 이미지 렌더링을 통한 게임을 즐겼는데요. 옆에서 공격하는 갱들과의 일전을 통해 짜릿한 액션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국내업체들도 VR헤드셋을 통해 소비자드링 가상현실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했습니다. LG 360VR를 장착해 롤러코스터 영상을 보면서 오금이 저리면서 소리를 지르게 되는 거 있죠. ㅋㅋ



막내 녀석이 학원가다말고 VR영상 속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는 듯 한 착각이 든다면서 몇 편을 더 보는 거 있죠. 국내 롤로코스터보다 해외의 롤러코스터 영상은 끝판왕이죠.~~



그리고 LG 360CAM으로 영상을 촬영하여 LG 360VR로 시청할 수도 있어요. 생각 같아서는 놀이동산에 놀러가 촬영하고 싶었는데~~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었어요.




삼성도 역시 기어VR 헤드셋과 360VR을 통해 다양한 가상현실을 경험하게 하고 있어요. VR에 대한 관심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비와 콘텐츠 덕분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움 것은 가상현실을 영상 콘텐츠만으로 즐기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이젠 좀 더 다이나믹한 가상현실을 경험하고 싶은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미 해외에서는 전체 놀이기구의 1/3을 가상현실 기술을 장착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가상현실을 이용한 테마파크를 꿈꾸는 기업이 있습니다.


상화기획은 어떤 기업인가?


상화기획은 2007년 9월에 설립된 영상광고 전문기업입니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등과 클라이언트를 맺고 있는 탄탄한 중견기업입니다. 본사는 삼성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화기획은 비주얼 콘텐츠, VR 콘텐츠, 인터렉티브 솔루션, 그래픽 솔루션, 로보틱스, 스테레오 3D 영상, 신제품 론칭쇼 등등의 다양한 콘텐츠 뿐만 아니라 경기도 이천에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퓨처 미디어 콤플렉스인 '랜디(RANDI, Research and Design Institut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 세운 1000평 규모의 자체 미디어 연구개발 스튜디오인 랜디는 콘텐츠의 연구, 개발, 촬영, 실험 등을 위한 로봇, 카메라 등이 가득합니다.



상화기획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6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갤럭시S7을 가상현실 콘텐츠로 제작을 하였으며 지난 부산모토쇼에서 현대자동차의 현대자동차 올 뉴 마이티 런칭쇼도 진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MBC선거방송도 로봇 매버릭으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셨다면 아실 수도 있을 겁니다.

상화기획 홈페이지


로봇제어기술과 결합한 가상현실 체험하자


10월6일 ~ 10월9일까지 상암동 DMC누리꿈스퀘어에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6』가 열립니다. 상화기획은 로봇VR을 통해서 실제 탑승을 하고 VR헤드셋을 착용해 신나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상상이 가시나요, VR헤드셋으로 영상콘텐츠만 즐기던 방식에서 로봇에 탑승해 더욱 다이나믹한 가상현실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상화기획은 로봇VR은 로봇팔에 탑승하여 중력을 느끼며 가상현실 체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된 체험 솔루션입니다. 로봇VR에 사용된 VR영상도 상화기획에서 자체 제작하여 로봇과 싱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VR영상에 따라 로봇팔에 탑승한 관람객은 가상현실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느끼게 됩니다. 로봇VR을 체험하기 위해 이번 주에 직접 상암동 DMC누리꿈스퀘어에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6』에 참관하려구요. 무척 기대되는 거 있죠.

상화기획 페이스북

코리아 VR페스티벌 2016 홈페이지

[관련글]

상화기획이 매버릭(MAVERICK) 특수촬영시스템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다.

IFA2015 사물인터넷 연동성 강화한 올조인과 스마트씽큐 센서로 스마트홈 시장 활짝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가 사람과 대화를 통해 어떤 기능을 제공하나? 단점은 없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