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7의 OS가 익숙하지 않아 엘지 V20으로 스마트폰 교체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6. 10. 24.
반응형

결국 갤럭시노트7의 생산과 판매가 중단된 일은 무척 안타까운 일입니다. 초반에 갤럭시노트7 폭발 이슈가 과거 갤럭시폰들의 배터리 폭발사건처럼 묻힐 줄 알았는데 말이죠. 덕분에 외산폰 아이폰7 제트블랙을 비롯해 다양한 컬러의 모델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소식은 왠지 먹먹해지게 만드는 거 있죠. 결국 갤럭시노트7를 환불하거나 교환을 해야하는 구매자들의 입장에서는 난감한 노릇일 겁니다. 아이폰을 사용해 본 경험이 없거나 안드로이드폰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은 아이폰7을 구매할 것이냐 아니면 LG V20을 선택할 것이냐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겠죠.



이번 기회에 아이폰7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지만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익숙지 않아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감안하고 사용하면 좋겠죠. 기존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 전환하려던 분들이야 다시 아이폰7으로 교체를 하시겠지만~~



그런데 말입니다. LG V20은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광각카메라입니다. 후면카메라는 물론 전면카메라까지 광각을 지원하죠.



동일한 위치에서 일반각과 광각의 차이는 어마무시하죠. 특히 셀카를 찍을 때는 광각의 위력은 대단합니다. 광각은 피사체를 더 많이 담을 수도 있지만 원근감을 살려 다리를 길게 보이게 한다던지 같은 공간도 넓게 보이게 하는 매력이 있죠.



아마도 누구나 LG V20으로 촬영을 한다면 사진 잘 찍는다고 칭찬받을 겁니다. 왜냐면 일반각으로 촬영한 사진만 보던 분들이 광각으로 찍은 사진은 확실히 차이가 나거든요. 그리고 사진촬영에 재미를 붙이신 분들은 대번  『어떻게 하면 이렇게 찍을 수 있냐』고 물어 본 답니다.



▲ V20 일반각

▲ V20 광각


왜냐면 아이폰7이나 갤럭시S7 그 밖에 스마트폰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게 바로 광각렌즈거든요. LG V20에서만 제공이 되고 있기 때문이죠. 물론 LG G5, LG V10도 있지만...ㅋㅋ


▲ V20 야경 일반각

▲ V20 야경 광각


다음은 오디오기능인데요. LG V20의 오디오는 많은 매체들이 강조하고 TVCF에서도 소개되어 잘 아실텐데요. 그러고 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의 성능은 사용자입장에서 큰 차이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하다못해 지난번에 소개한 20만원대 화웨이H 폰도 프리미엄폰이 아니지만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죠. 그래서 중저가 폰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의 기능에는 특별한 매력을 못느끼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게 현실이죠.



그래서 아이폰7의 디자인을 선택하기도 하고 애플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감안해 제트블랙을 추가해 공략하고 있죠. 여기에 편승해 아이폰7 제트블랙을 구매후 재판매로 차익을 노리려는 폰테크족들도 늘고 있는죠.



LG전자는 상향평준화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기본에 충실하자는 공략포인트로 LG V20을 만든 것 같아요. 위에서도 언급했던 광각렌즈도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기능을 특화한 이유죠. 또한 오디오도 ESS사와 뱅앤올룹슨과 협업을 해서 명품오디오를 선보이게 된 것입니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갤럭시노트7 폭발로 인해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내구성과 안전성도 관심대상이 되었죠. LG전자는 최근 LG V20의 낙하실험 동영상과 LG V20 분해 사진을 공개해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에 답을 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다양한 각도로 수차례 LG V20을 자유낙하시켰음에도 불구하고 멀쩡하다는 사실입니다. 보면서도 놀랬어요. 스마트폰을 떨어뜨려 파손되는 안타까운 일은 심심치 않게 보게 됩니다.



LG V20은 양 사이드에 스테인레스스틸 316L을 사용하고 신소재 실리콘 듀라스킨을 적용해 무게도 LG V10에 비해 19g을 줄이면서 내구성도 확보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LG V20의 상하단부에 레이싱헬멧이나 스키부츠에 사용되는 실리콘-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충격흡수를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배터리는 안전할까? LG V20의 배터리는 LG화학 배터리로 안전성을 확보하고 위에서도 자유낙하 동영상을 통해서도 확인되었듯이. 외부 충격도 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와 오디오에 상당한 공을 들인 LG V20입니다. 그리고 자유낙하 동영상을 통해서 내구성과 안전성을 보여 주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에 의견이 분분하지만 LG V20을 구매하면 톤플러스와, 블루투스피커, 배터리팩, 음원사용권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어 스마트폰과 함께 푸짐한 선물을 받는 기분이 들게 됩니다.



가을입니다. 매일 출퇴근 길에 듣는 스마트폰 사운드~~ 이젠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LG V20으로 듣는다면 감동은 배가 되고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더 빠르게 벗어날 수 있을 겁니다. 단풍놀이 많이 가게 되는데요. 광각렌즈로 단풍으로 물든 풍경을 더 많이 담아 보세요. LG V20이면 뒤로뒤로 가지 않고 찍고 싶은 자리에서 135도광각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실 겁니다.


[관련글]

애플이 준비하는 애플워치3!! 어떤 생체인식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까?

액션캠의 끝판왕 소니 FDR-X3000!! 광학식 손떨림 보정으로 더욱 선명해진 4K 영상을 확인해 보니

갤럭시노트7 단종의 틈새를 루나S 화웨이H폰 Be Y폰의 스펙과 가격으로 얼마나 메꿀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