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어플에 이어 런칭된 사이다대출 모바일 웹은 무엇이 달라졌나?

by 핑구야 날자 2016. 11. 17.
반응형

사이다 어플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사이다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없을까 궁금했을 텐데요. 최근 사이다 모바일 웹이 런칭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사이다 어플과 사이다 모바일 웹과는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일까요. 일단은 사이다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웹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된 점이 다릅니다. 사이다는 마시는 음료수가 아니라 모바일대출관련 어플입니다. ㅋㅋ SBI저축은행에서 만든 모바일 신용대출 관련 어플로 서비스를 먼저 시작을 했고 이번에 사이다 모바일 웹을 새롭게 서비스하게 되었답니다. 대출한도 조회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떤 장점이 있는지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대출 없이 살기는 퍽퍽한 게 사실이죠. 최근에는 부동산시장 과열로 대출을 옥죄고 있어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이 더 힘들어지게 되었어요. 대출이 필요하면 일단은 제1금융권에서 받게 되는데요. 주로 신용대출보다는 담보대출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대출을 받기가 녹록지 않은 분들은 신뢰할 수 있는 제2금융권에서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모바일대출 프로그램 사이다 모바일 웹과 사이다 어플로 모바일신용대출을 제공하는 SBI저축은행은 파이넨셜뉴스, 매일경제, 조선일보 등에서 금융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전문 금융기관에서 받은 상은 아니지만 언론사니까 신뢰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난 8월 현재 기준으로 1,000억의 모바일대출 성과를 이벤트를 통해 추첨을 통해 순금과 감 등등을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사이다 어플은 안드로이드폰에서는 play스토어에서 아이폰에서는 앱스토어에서 『사이다』를 찾아서 사용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출시된 사이다 모바일 웹은 브러우저를 통해서 사이다를 사용할 수 있어요. 차이점을 아시겠죠.




메인화면은 신용등급과 대출한도조회를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물론 무료입니다. 대출한도조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대출을 받거나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앱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고 이용하면 됩니다.



사이다 모바일 웹을 통해 신용등급과 대출한도 조회를 해보았어요. 평상시 신용관리를 잘한 덕분에 기대 이상의 신용정보 결과에 기분이 좋은 거 있죠.



사이다 모바일 웹의 우측 상단의 메뉴를 보면 신용등급.대출한도조회, 상품소개, 사이다 소개, 이벤트 안내, 공지사항, 이용약관안내, 대출절차안내, 상환방법안내 그리고 대출계산기와 FAQ 등등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다에서는 어떤 상품이 있을까요. 모바일신용대출 사이다, 모바일신용대출 채무통합 기능이 있습니다.



이용약관과 대출절차 안내는 사이다를 통해 대출을 받기 전에 반드시 먼저 확인하는 게 좋겠죠.



개인적으로는 먼저 대출계산기를 통해서 얼마를 받을지 다양한 조건을 입력하여 본인이 채무를 상환할 수 있는 조건에 맞춰 진행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더 바람직한 것은 대출을 받지 않는 것이지만 불가피한 경우는 사용해야겠죠.



1천만원을 66개월 상환 기간으로 하고 6개월 거치기간 동안은 연 6.9%의 이자만 내고 7회차부터는 총 60개월 동안 균등분할 상환액과 이자를 합쳐 납부하면 된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하네요. 사용자별로 대출 상환 여건에 맞춰 사이다의 대출계산기를 통해 계산을 직접 해보고 서비스를 받는 게 좋겠죠.사이다 어플에서는 더욱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으니, 어플을 함께 다운 받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다 모바일 웹

저축은행중앙회 심의필 2016-00735호 (반) ( 2016년 11월 16일 )

[관련글]

엘지 V20 숨겨진 기능으로 스마트하게!! V20 깨알 팁 어떤게 있을까?

갤럭시노트7 단종의 틈새를 루나S 화웨이H폰 Be Y폰의 스펙과 가격으로 얼마나 메꿀까?

아이폰7출시보다 궁금한 아이폰7 공시지원금외 추가 혜택을 유플러스는 어떻게 준비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