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손목시계를 찾는다면 엘지워치 스포츠와 엘지워치 스타일은 어떨까 싶어요. 요즘 TV를 보면 손목시계를 차고 있는 연기자들을 보면 문득 차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을 텐데요. 아날로그 손목시계도 좋지만 스마트워치를 착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스마트워치들이 충전에 대한 아킬레스건이 있기는 하지만 1Day 1Charge라고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요. 그래도 여전히 충전에 대한 부담이 있다면 아날로그시계나 배터리가 오래가는 밴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다만 스마트밴드는 패션과는 매칭이 잘 되지 않는 아쉬움이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워치는 어떤 매력 때문에 찾을까요,.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스펙!! LG워치
진작부터 서클타입의 스마트워치를 출시한 LG전자는 스마트워치이지만 아날로그 시계같은 느낌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타사도 사각 스타일에서 서클타입으로 교체를 했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엘지워치 스포츠와 엘지워치 스타일은 이전 버전과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으로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어요.
스포츠와 워치는 디자인도 차이가 있지만 통신의 제공여부로 부분되기도 합니다. 물론 외형적인 디자인으로 성별을 구분하기도 하죠. 엘지워치 스포츠는 자체통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패션스타일과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엘지워치 스포츠의 사이즈는 45.4 x 51.21 x 14.2mm입니다. 램은 768MB이고 저장공간은 4GB입니다. 통신은 LTE, WiFi, 블루투스4.3 LE, NFC를 제공합니다.
엘지워치 스포츠는 용두(디지털 크라운)를 중심으로 버튼이 2개 더 있습니다. 버튼은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앱을 찾거나 콘텐츠를 스크롤을 할 수 있어요,
엘지워치 스포츠는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스테인레스 스틸 316L과 고릴라글래스를 적용했습니다. 컬러는 티타늄과 다크블루로 2가지로 좀 더 다양한 컬러가 출시되면 좋지 않를까 생각합니다.
엘지워치 스포츠의 충전하는 모습으로 직장인이라면 충전독을 추가로 구매해서 직장에서도 사용하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사은품으로 주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엘지워치 스타일의 사이즈는 42.3 x 45.7 x 10.79mm로 두께가 얇고 서클의 지름도 작아 더욱 패셔너블한 모습인데요. 버튼은 없고 작고 용두만 있어 미니멀한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컬러는 실버, 티타늄, 로즈골드로 출시되기 때문에 성별에 구분을 두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엘지워치 스타일의 램은 512MB, 메모리는 4GB입니다. 통신은 Wi-Fi802.11 b/g/n, 블루투스4.2 LE등을 제공랍니다. 엘치워치 스포츠와 스타일은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앱을 선택하거나 기능을 변경하는 것은 회전식 베젤를 이용하면 됩니다.
디자인에 더욱 신경을 쓰다보니 엘지워치 스포츠의 배터리는 LG어베인LTE 보다 270mAh 적은 430mAh을 제공합니다. 엘지워치 스타일은 240mAh입니다.
인공지능으로 더욱 좋아져
MWC2017에서 공개되어 인기를 모았던 엘지워치 스포츠와 엘지 스타일의 OS는 안드로이드2.0을 탑재하였습니다.
엘치워치는 구글의 인공지능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가 제공됩니다. 인공지능(AI) 비서 시스템 구글 어시스턴트는 사용자의 음성을 통해 음악 재생, 예약, 스케줄 조회, 메시지 전송 등을 제공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단순히 음성을 인식하는 정도의 수준을 넘어 사용자의 음성을 통해 맥락을 이해하고 개인화된 정보를 학습하여 질문에 가장 작합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LG워치의 다양한 기능
엘지워치 스포츠와 엘지워치 스타일은 헬스관련 기능도 제공합니다. 아날로그 시계와 같이 시각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죠. 구글피트를 기본으로 탑재해 건강화 피트니스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메일, SNS, 메세지등의 알림 및 확인 그리고 회신을 할 수 있고 워치페이스도 다양하고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사용성을 높혀 엘지워치 스포츠의 방수방진 등급은 IP68 엘지워치 스타일은 IP67등급을 제공합니다. 또한 심박센서 기능도 제공해 평상시 건강에 대해 관심을 높힐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엘지워치 스포츠는 장착된 GPS를 통해 네비게이터로 활용할 수 있어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들이나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에서도 키보드가 제공되어 문자를 입력할 수도 있고 손글씨를 문자로 전환해 주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음성인식을 통해 문자를 입력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또한 저장된 문자로 답할 수도 있습니다.
엘지워치 스포츠가 자체통신이 가능해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고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이지만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아이폰과 연동이 됩니다. 애플워치의 가격이 부담이 되면 고민해볼 만 하겠죠.
엘지워치 스타일은 통신이 제공되지 않고 블루투스와 WiFi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엘지워치 스포츠는 약 400,000원, LG워치 스타일은 약 285,000원 정도 입니다.
[관련글]
삼성 최신스마트워치 기어S3의 장점과 아쉬운점!! 기어S2와 기어S3차이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