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는 DSLR 보다 컴팩트하고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소니 미리러스는 미러리스 카메라 부분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 2016년 기준 연간 판매량 기준입니다. 미러리스와 DSLR을 비교해 우열을 가리기 보다는 특징을 잘 비교해서 자신의 여건에 맞는 카메라를 선택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미러리스 A7의 시리즈별 차이점을 아는게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미러리스와 DSLR의 차이점도 함께 알게 된다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오늘은 이러한 부분에서 미러리스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러리스카메라와 DSLR카메라의 차이
카메라에 처음 입문을 하는 분들 중에는 간혹 DSLR카메라만 있는 줄 아는 분들이 있어요, 그런데 미러리스카메라를 알게 되면 그때 부터 미러리스카메라와 DSLR카메라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되죠. 결론부터 말하면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차이점을 알고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미러리스카메라와 DSLR카메라는 모두 렌즈교환식 카메라입니다. 기본적으로 차이라면 역시 무게의 차이를 먼저 언급하는데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미러리스카메라는 DSLR카메라에 비해 가볍고 작습니다. 그래서 이런 콤팩트한 요소 때문에 활동성과 기동성이 좋은 미러리스카메라를 선호하는 분들도 있죠.
미러리스카메라와 DSLR카메라의 구조적인 차이는 카메라 내부에 거울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그래서 미러리스는 거울이 없죠. Mirror + Less 거울이 없는 카메라~~ 셔터를 누르면 바로 이미지센서로 빛이 전송이 되어 사진이 찍힌다고 보면 됩니다. 반대로 DSLR카메라는 거울을 통해서 빛이 이미지센서로 보내져 사진이 찍힌다고 보면 됩니다.
화질에 대한 평가는 사진을 찍어 본 분들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데요. A7과 같이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도 있기 때문에 기본 화질은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렌즈군의 다양성이 있는데요. DSLR카메라가 고급렌즈군이 더 많기는 하지만 소니의 렌즈군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라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장비에 욕심을 부리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보통 5년 내외로 사용하고 다른 카메라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러리스카메라와 DSLR카메라의 장단점을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카메라를 선택하면 어떨까 싶네요.
풀프레임 미러리스 A7 시리즈
풀프레임은 크롭바디에 비해 이미지센서의 크기가 1/.2이하라고 보면 됩니다. 미러리스카메라나 DSLR카메라도 플프레임군과 크롭바디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플프레[임 미러리스 A7의 시리즈별로 간단한 차이점을 소개하겠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부분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소니의 기술이 집약된 A7은 1세대와 2세대로 나뉩니다. 1세대는 A7/A7R/A7S이며 2세대는 A7 II/A7R II/A7S II입니다. ㅋㅋ 1세대 풀프레임 미러리스 A7시리즈는 2013년11월부터 2014년 6월까지 출시된 카메라입니다.
미러리스 A7/A7 II는 가장 보편적인 활용성과 균형잡힌 성능을 가진 카메라이며 A7R/A7R II는 초 고 해상력과 초 고해상도에 집중에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A7/A7 II가 일반인에게 적합하다면 A7R/A7R II는 전문사진가에게 적합한 카메라죠.
A7S/A7S II는 동영상 촬영과 저도에 촬영에 특화된 카메라입니다. 영상을 전문으로 촬영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카메라입니다. 해상도가 낮아 대형인화를 하는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1세대와 2세대의 구분 방법은 셔터와 전면다이얼의 모습을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6년 연속 미러리스 1위 - 소니
소니는 6년 연속 미러리스 1위를 차지한 기념으로 미러리스 A7 2세대의 정품 등록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 소식을 알리기 전에 미러리스 A7 II의 매력을 잠깐 보겠습니다. 미러리스 A7R 2세대는 2016년 일본 기자단이 뽑은 최고의 카메라입니다.
미러리스 A7 II는 4,240만 화소의 풀프레임 Exmor CMOS 카메라입니다. 5축 손떨림 방지기능, 하이브리드 AF(399개 위상차 + 25개 콘트라스트 방식)와 4K XAVC S / Full-HD 1080p AVCHD를 제공합니다. 감도범위는 ISO 50~102,400입니다. 또한 카메라센서 앞에 부착하는 로우패스 필터를 탑재하지 않아 더욱 선명하고 세밀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미라리스 A7 II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인물사진과 야경 그리고 일반 풍경사진까지 선명하고 디테일해서 한참을 보게 되는데요. 바로 6년간 미러리스 카메라의 1위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6년 연속 미러리스 1위 이벤트
소니의 미러리스는 넘사벽이죠. 소니 미러리스 A7 II 시리즈를 오는 4월2일까지 구입하고 4월6일까지 정품등록을 하면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대상 미러리스는 ILCE-7RM2/BQKE2, ILCE-7SM2/BQKE2, ILCE-7M2K/BQ, ILCE-7M2/BQ입니다.
각 모델별로 사은품은 차이가 있는데 A7RII/A7SII를 구매하고 정풍등록을 하면 아래 상품을 받을 수 있어요.
A7 II를 구매하면 h.ear go 대신 SRS-XB2만 다르고 나머니 사은품은 동일합니다.
[관련글]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99 사용방법과 HRA음원을 비교해 들어보니
소니 액션캠을 사용해 보니 독일여행 떠올라!! 여행 준비물로 추천하고 싶은 디바이스
소니의 Second 4K 스마트폰(코드명:요시노)의 스펙과 특징에 변화가 있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