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6 숨겨진 기능보다 초보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용한 깨알팁 3가지

by 핑구야 날자 2017. 4. 22.
반응형

LG G6의 숨겨진 기능과 함께 초보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용한 깨알팁 3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LG G6의 숨겨진 기능이라고 알고 있지만 아는 분도 있겠죠. 요런 LG G6 깨알팁은 함께 공유하면 기분이 더 좋겠죠. 갤럭시S8이 출시와 동시에 붉은 액정폰이라고 불리는 수모를 당하고 있고 빅스비의 음성인식 서비스가 늦어지고 있죠, LG G6도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글지원이 늦어지고 있어요. 그래서 두 업체가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는데요. 빠른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LG G6의 구글 어시스턴트와 갤럭시S8의 빅스비와 관련한 숨겨진 기능과 깨알팁은 서비스가 되면 소개할께요.



18:9의 화면에 맞게 앱화면 비율 조정


LG G6은 18:9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제공하여 더욱 몰입감을 높여주고 있는데요. 문제는 앱들의 화면비율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앱화면 비율조정을 통해서 최대한 18:9화면에 맞춰 넓게 볼 수 있어요. 비율은 18:9, 16:9, 16.7:9 등의 3가지 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엘지 G6의 설정 > 화면 > 앱화면 비율조정 > 앱/비율 선택의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바로 화면을 조정할 수도 있어 숨겨진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리드 샷으로 다양한 연출


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는 듀얼렌즈입니다. 특히 LG G6의 후면 일반렌즈와 광각렌즈로 구성된 듀얼렌즈 중에 광각기능은 꼭 사용해 보라고 강력추천하고 싶습니다.



LG G6의 카메라 기능 중에 그리드샷은 인스타그램과 각종 SNS에서 차별화된 컨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18:9의 화면의 강점을 제대로 살린 기능인데요. 화면을 1/2로 나누어 상단에는 촬영화면을 하단은 4개로 나누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어펜드되어 하나의 사진이나 영상파일로 완성이 되죠.



활용은 무궁무진한데요. 요리의 과정을 4컷의 영상으로 나누어 촬영할 수 있어요. 기존에 단일 영상은 원하는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없었지만 엘지 G6의 그리드샷을 이용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원하는 영상만 집중적으로 볼 수 있죠,



사용방법은 카메라 촬영화면에서 좌측의 메뉴에서 스퀘어카메라를 선택하고 모드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누구나 동영상 크리에이터로


네이머 TV캐스트와 구글 유투브를 통해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 크리에이터들이 늘고 있는데요. 고가의 영상장비와 어려운 편집프로그램을 배우려면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많은 수익와 인기를 누리고 잇는 캐리나 대도서관을 꿈꾸며 올인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큽니다.



LG G6의 카메라로 촬영을 하고 비디오 편집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의 재능과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면 어떨까 싶어요. 그리고 확신이 서는 결과가 나온다면 그때 장비와 편집에 욕심을 내는 것도 바람직할 것 같아요.


일단 LG G6로 촬영한 비디오를 퀵 비디오 편집기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그리고 빠르게 원하는 포맷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쉬운 사용법으로 초보 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접근성이 높아 추천합니다.



LG G6 퀵 비디오 편집기의 기능은 영상자르기, 양상 내 원하는 부분에서의 속도와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이라이트 편집과 자동 테마연출 그리고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어요. 제목과 서명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저작권법 때문에 배경음악을 사용하는게 제한이 있습니다. LG G6의 스마트월드에서 무료 음원을 사용해도 되고 유투브에 업로드를 하고 무려 오디오를 입히는 것도 방법입니다.



첫 번째 영상 편집기능은 하단 스코롤바를 조정래 원하는 구간만 선택할 수 있어요. 중간을 끊어서 연결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의 기능이 없어 아쉽지만 일단은 요정도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대신 스코롤바 상단 속도조절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구간의 재생 속도를 1/2~4배속까지 변경할 수 있어 다채로운 구성을 할 수 있어요.


두 번재 편집기능인데요. 편집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초기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상도를 원본, 1280*720, 720*480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15초이상 동영상의 주요 부분을 자동 추출하는 하이라이트 기능도 제공합니다.



라이브러리 기능을 통해 다양한 테마와 배경음악, 제목과 서명을 영상에 추가할 수 있으니 자신만의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겠죠.



그 밖에 앱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고 사용가능한 동영상 편집 툴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예를 들면 Kine Master 등입니다.



세 번째는 편집 전 영상과 편집 후 영상의 변화를 표시해 주는 편집 영성정보로 활용해 보세요. LG G6의 퀵 비디오 편집기 기능으로 편집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볼 수 있겠죠. 편집을 안하는게 더 나을 수도 있겠죠.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의 LG G6의 기능을 모르면 숨겨진 기능이겠죠.ㅋㅋ 오늘은 초보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용한 깨알팁 3가지를 소개 했는데요. 여기에 부가적으로 원음의 감동을 주는 쿼드DAC으로 사운드의 녹음기능도 함께 활용한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펜타입의 치수측정기 01 인스트러먼트(01 Dimensioning Instrument)로 곡선도 측정

CJ헬로비전 헬로다이렉트샵에서 인터넷 가입을 하면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

지문인식으로 송금을 쉽고 안전하게 토스 어플로 해결!! 무료 신용정보조회 기능도 제공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