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밴드가 인기있는 이유!! 코아 CK7과 CK HR를 비교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4. 26.
728x90
반응형

스마트밴드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스마트밴드는 꼭 필요한 기능을 중심으로 슬림한 디자인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그리고 부담없는 가격이 강점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워치 대신 스마트밴드를 찾는 분들의 이유도 바로 이러한 매력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실속파 사용자들에게 스마트밴드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코아 스마트밴드 CK7과 전 버전인 CK HR의 비교를 통해서 스마트밴드의 매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언박싱과 디자인 비교


코아 스마트밴드 CK HR입니다. 다양한 스트랩은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좋은 기회네요.




구성품은 CK HR 스마트밴드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코아 코리아 정품 카드, 보호필름이 있습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 HR은 스트랩 커넥터에 COA라고 씌어 있어요. 고급스럽죠. 스트랩의 재질은 피부 진화적 테스트 및 식품등급 인증을 받은 고급 TPU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7입니다. 스트랩은 원하는 색상을 골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어요.



구성품은 CK7 스마트밴드와 서용설명서 그리고 코아 코리아 정품 카드, 보호필름이 있습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7은 스트랩 커넥터에 COA fit 라고 씌어 있어요. CK7의 스트랩의 재질도 피부 친화적 테스트 및 식품등급 인증을 받은 고급 TPU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코아 CK HR과 CK7의 디자인을 비교해 볼까요. CKHR는 라운드 스타일이고 CK7은 각진 스타일입니다.



두께는 CKHR이 심박수 측정기 때문에 두께는 CK7보다 두껍지만 보기에는 더 얇아 보입니다.



CKHR의 후면은 손목과 맞닿은 부분에 심박수 측정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트랩의 길이는 CKHR보다 CK7이 좀 더 길어요. 아무래도 손목이 좀 더 굵은 분들에게는 CK7 스마트 밴드가 낫겠죠. 스트랩의 끝 부분의 COA의 로고도 길이 만큼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후크도 다르죠.



스마트밴드의 충전 부분을 보면 CKHR보다는 CK7이 좀 더 두꺼워 튼튼해 보이네요. 충전을 위한 탈부착시 CK7이 좀 더 편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방법


코아 스마트밴드 CK7과 CK HR은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아이폰에도 연동이 되는데요. 아이폰은 iOS 7.0이상 안드로인드폰은 Android 4,3이상이면 됩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 HR을 LG G6와 연결해 보았습니다. 『Zeroner Health』 앱을 설치했어요.



코아 스마트밴드 CK7은 삼성 갤럭시S8과 연동을 했습니다.




CK7과 CK HR를 비교


코아 스마트밴드 CK7과 CK HR을 사용해 보니 우열을 가리기 보다는 각각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먼저 CK HR의 특징을 보면 건강과 패션에 좀 더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CK HR은 심박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수시로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해 줍니다. 심박수 기능이 스마트워치에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ㅋㅋ



코아 스마트밴드 CK HR은 워치페이스 기능을 통해 스마트워치처럼 시계 모양을 다양하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한가지 스타일로 사용하면 안정감이 있어 좋아하는 분도 있겠지만 변화를 주면서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거든요.



현재는 4가지의시계 화면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방해금지모드를 통해 알림기능을 무음으로 처리해 조용한 곳에서는 매너를 지킬 수 있습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7은 한글UI제공해 가독성을 높여 상황을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영문으로 되어 있는 UI가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분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어요. 아무래도 영문보다는 한글이 읽기 편하잖아요.



스마트폰으로 수신되는 각종 알림을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때문에 진동세기와 횟수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CK7은 진동세기가 CK HR에 비해 강하고 콜알림 회수도 거의 2배가 되는 9회로 늘어 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알림을 무음으로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전화 및 메세지 수신을 할 때 LED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 고민은 되지만


스마트밴드와 스마트워치 중에 고민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스마트밴드는 부담없는 가격과 오래 사용하는 배터리로 실속이 있죠. 반면 스마트워치는 다양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좀 더 패셔너블한 스타일이 장점이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실속파들에게는 스마트워치 보다는 스마트밴드를 추천하는 편입니데요. 스마트밴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배터리에 대한 불안함도 없고 USB포트로 쉽게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번 충전으로 10일 이상 오래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 HR와 CK7 중에서는 개인적으로는 코아 CK7를 더 좋아하는데요. 건강을 위해 심박수를 측정하는 것도 좋은데요. 한글을 지원하고 알림 기능이 강화된 CK7이 더 좋더라구요.



스마트밴드 이런분들에게 좋아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서 주위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습관처럼 진동이나 무음으로 하고 이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보니 중요한 전화를 놓치거나 바로 확인해야 하는 SMS를 뒤늦게 보게 되어 난감한 경우가 많아요.



문자 및 SMS 그리고 전화 등의 알림을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수신을 알리는 진동세기가 CK HR보다 훨씬 세기 때문에 확인이 더 쉽겠죠. 그리고 벗어 놓거나 충전시에도 확인할 수 있도록 LED로 알림을 표시해 준답니다.



스마트폰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있다가 전화가 오거나 메세지가 오면 확인하느라 스마트폰을 꺼내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코아 스마트밴드 CK7은 화면으로 메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너무 편하죠.



뿐만 아니라 받고 싶지 않은 전화가 오거나 모르는 번호라면 가볍게 CK7 화면을 엄지손가락으로 살짝 대면 전화가 끊어지게 되죠.



CK7과 CK HR은 문자 메세지가 무려 8개나 저장할 수 있어 지난 문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i5plus 스마트밴드는 메세지 저장 기능이 없어 한번 보도 재차 확인하려면 불편했거든요.



그리고 개인적인 스케줄이 있으면 역시 스마트밴드로 편하게 알림서비스를 받을수 있어 약속을 놓치지 않게 됩니다. 코아 스마트밴드 CK7의 가성비가 놀랍죠.



다이어트를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한다고 생각하면 스마트밴드를 사용해 보세요. 다양한 운동을 측정할 수 있고 어떤 상태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갖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아 좀 더 많이 움직일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그 밖에 스마트폰를 어디에 두었는지 몰라 전화를 해보라고 하지만 진동으로 해놨나면 깝깝할 노릇이죠. 스마트밴드 CK7의 스마트폰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진동상태라고 해도 강한 비프음으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코아 스마트밴드 CK7은 USB포트만 있으면 쉽고 빠르게 충전될 뿐만 아니라 한번 충전으로 10일이상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 놓은 상태에서 알림기능을 통해 메세지와 SMS를 확인하고 전화을 확인또는 수신거절을 할 수 있어 너무 편합니다. 그 밖에 다양한 부가기능을 활용하여 스마트라이프를 즐겨 보세요.


[관련글]

LG 스마트워치 스타일!! 패션과 다양한 기능으로 스마트라이프를 즐겨라

삼성 최신스마트워치 기어S3의 장점과 아쉬운점!! 기어S2와 기어S3차이점!!

애플이 준비하는 애플워치3!! 어떤 생체인식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