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를 출시하면서 SRS-XB시리즈의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 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 주었습니다. 소니는 소니만의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장점 이외에도 Party Light 기능을 제공해 색다른 연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출시된 블루투스 스피커 SRS-XB시리즈는 다양한 컬러의 파티라이트와 스트로브 플래시로 분위기를 고조 시켜 주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은 SRS-XB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추어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그럼 소니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특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래퍼 치타도 좋아해


요즘 대학 축제가 한창 인데요. 대학 축제에는 레퍼들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는 사실~~ 랩이 대세인 요즘 여성 래퍼 중에 섭외 1순위가 바로 치타랍니다.




여성 래퍼 치타가 소니의 XB시리즈의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데요. 강열한 비트에 맞춘 치타의 랩과 소니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비트에 따라 반응하는 파티라이트와 스트로브 플래시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치타와 XB시리즈의 매력을 느껴 보세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디자인과 특징


590g의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의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구성품은 본체와 5핀 충전케이블 그리고 제품보증서와 사용설명서 등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라운드 타입의 부드러운 디자인과 전면의 싱글 파티라인이 매력적입니다. 상위 모델의 경우는 파티 라이트가 다양하지만 SRS-XB20는 싱글 라이트로 심플해져 집에서도 부담없이 흥부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SRS-XB20의 상단에 위치한 다양한 제어 버튼이 전체전인 라운드 디자인의 분위기와 일관성을 유지해 역시 소니 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면에는 충전 DC15V의 충전잭과 리셋버튼 그리고 오디오 잭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더욱 세련미를 더 해 줍니다.



바닥은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1자형 고무패킹이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동성이 좋고 아웃도어용으로도 그만입니다. 집안에서는 식탁 위에서~~ 책상 위 어디에서도 잘 어울립니다.



현재 출시된 소니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컬러는 블랙, 블루, 화이트 그리고 레드 4종입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소니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은 상위 XB시리즈와 같이 LDAC(고해장도 블루투스 코덱)을 제공하고 있어요. 소니 LDAC코덱은 블루투스에서도 고해상도 음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기존 블루투스 코덱보다 무려 3배의 전송폭(990kbps)와 최대 96kHz/24bit 컨버팅으로 SBC코덱과 비교할 수 없는 음질을 즐길 수 있어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방수등급은 IPX5입니다. 생활방수가 된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무더위가 벌써 부터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고 있는데요. 해변가나 계곡에서도 부담없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주말 아침이나 저녁에 한강이나 안양천 그리고 4대강을 따라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수통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요.


혹시 FM 라디오를 틀고 라이딩을 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교체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어요. 특히 야간에는 파티라이트가 안전도 지켜주니까요. 한번 충전으로 12시간을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니 라이딩을 할 때 안성맞춤이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은 Bluetooth 4.2와 NFC기능을 지원해 편리한 사용성도 갖추웠습니다. 스마트폰만 갖다대도 바로 연동이 되니 너무 편하죠.



SRS-XB20은 전면에 42mm 듀얼 풀 레인지 스피커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10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인가라는 의문을 갖게 할 정도입니다.



소니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사운드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EXTRA BASS의 풍부한 저음입니다. 늦은 시간에도 주변에 영향을 덜 주면서 부담없이 좋아하는 움악을 즐길 수 있죠.



소니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Party Chain기능과 Speaker Add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여유가 되시면 한번 즐겨 보시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겁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외에도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는 최대 3대 까지 연동이 가능해 번갈아 가면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이 6월경 출시될 예정인데요. 소니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Fiestabe 앱으로 색다른 기능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번에는 갤럭시S8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폰7으로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구글 play스토어에서 전용 앱 『songpal』을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갤럭시S8의 설정에서 블루투스로 연결대상을 찾아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특별히 설명할 부분이 없어요.



연결 후에는 다양한 음원 앱과 다운로드 받은 음악을 재생하여 들을 수 있어요. 그 밖에 이퀄라이저 원격조정과 


Songpal의 뮤직센터는 USB DAC 출력시능과 호환을 해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의 음량과도 동기화되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Songpal / iOS버전 Songpal


소니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의 가장 큰 특징은 화려한 Party Light를 접목한 유니크한 사용성입니다. 비트에 따라서 라이트와 스트로브 플래시가 소니만의 깊고 풍부한 사운드 기술과 어울어져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다양한 컬러라인을 가진 SRS-XB40에 비해 싱글 컬러 라이트를 제공하는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소니만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어요. 가성비의 끝판왕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를 수통칸에 장착하고 한강을 따라 멋진 라이딩을 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스냅드래곤835 때문에 울고 웃다

블루투스 스피커 SONY SRS-XB30!! 파티 라이트와 사운드가 왜 흥부자로 만들까?

SRS-HG1의 사운드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을 받는 또 다른 이유는?

신고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원당컴 2017.05.23 08: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활방수 기능도 되고 좋으네요.^^ 야외에서 들을때 완전 딱이겠어요.^^

  2. PinkWink 2017.05.23 0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필수품이죠~^^ 잘보고 갑니다.^^

  3. 여행쟁이 김군 2017.05.23 10: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루투스 스피커! 요즘에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써보고 싶습니다용

  4. 명태랑 짜오기 2017.05.23 1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소니니까 사운드도 물론 좋을것 같습니다^^

  5. GeniusJW 2017.05.23 11: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웃도어용으로 쓰기에 참 좋아보입니다~~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