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소유확인을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소유확인 연장등록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소유확인을 1년에 한번씩 하는 이유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나 운영하지 않은 사이트 및 앱을 관리하지 위함입니다. 또는 잘못된 데이터로 인해 검색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사전에 막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의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은 경우 중에 하나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이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평상시에도 간혹 노출이 않되는 경우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신청해햐 합니다. 당장 반영이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나중에는 반영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소유확인 연장 등록 방법
일단 본인 소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했던 분이 소유확인 연장을 해야 한다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보이면 급 당황하게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위치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경로를 말씀드리면 PC모드에서 네이버의 메인 화면의 하단을 모시면 고객센터가 보입니다.
고객센터 > 블로그 > 블로그 검색 > 블로그검색 반영요청 > 외부블로그(다음, 티스토리 등), 웹문서(설치형 블로그, 외부사이트, Syndication 등) > 외부블로그(다음, 티스토리 등) > 특정 게시글이 검색에 반영되지 않아요. > 웹마스터도구서비스 바로가기 순으로 찾으면 됩니다. (바로가기)
사이트에 본인 블로그가 보이고 바로 옆에 『소유확인』을 눌러 줍니다. 사이트 소유확인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요.
소유확인를 연장하는 분이기 때문에 이미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HTML태그가 있을 겁니다. HTML 태그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의 <head>아래에 있는 HTML태그와 비교해 보시면 같을 겁니다.
따라서 HTML태그를 확인하고 맨 아래의 숫자 또는 문자를 입력하는 보안절차를 마치고 바로 확인을 눌러 주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소유확인 연장 등록이 끝납니다. 어렵지 않죠. 그런데 1년마다 잊지 않고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웹마스터 도구에서 알림메일을 받은 방법은 간단합니다. 웹마스터 도구 우측에 보면 도구설정이 있어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 알림메일 받는 방법
웹마스터 도구에서 알림메일을 받은 방법은 간단합니다. 웹마스터 도구 우측에 보면 도구설정이 있어요.
도구설정에서 알림 수신 설정 ON을 하고 소유확인 만료일 30일 전에 자동으로 안내 메일을 보내줍니다.,
혹시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소유확인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연장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하되 HTML태그를 티스토리의 관리자 > 꾸미기 > HTML/CSS 편집에서 <head> 바로 아래에 붙여넣기를 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마무리하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노출기준 및 기타 사이트의 노출기준은 5가지 정도로 공개 되었는데요. 첫번째 최소 6개월 이내 작성된 글이 5개 이상이고 네이버 플레이스, 스토어팜 등에 연관 채널로 등록(엡체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목과 설명문이 누락되어 있지 않아야 하며. C-RANK 알고리즘에 의해 주제에 집중하고 선호도가 높은 경우입니다. 추가로 베이버 서비스의 기준에 따라 공식 블로그로 지정된 경우가 최소한의 네이버 노출기준이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2017/03/13 - 쉽게 설명한 어도비 셀러(Adobe Affiliate) 등록 방법!! 어도비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