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넷기어 GS908E!! 디자인과 스마트폰 충전이 마음에 드네

by 핑구야 날자 2018. 1. 22.
반응형

넷기어의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GS908E는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이 트렌드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유선을 이용하게 되는 디바이스가 적지 않은 상황입니다. 책상 위에 전원선과 각종 케이블 그리고 네트워크 선이 너저분하게 되어 있어 보기 안좋죠. 물론 꼼꼼하신 분들은 타이로 깔끔하게 묶어서 정리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불편하기도 합니다.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넷기어 GS908E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단 보기 좋은데요. 유선보다는 무선을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충전도 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답니다.



넷기어 GS908E 개봉기와 디자인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GS908E의 구성품은 8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스마트 매니지드 스위치 본체, 케이블 정리 스트랩, 월 마운트 키트, AC 파워 어댑터 그리고 설치가이드로 되어 있습니다.




넷기어 GS908E는 일단 하이그로시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스위칭 허브를 기능적인 디바이스로 소임을 다하면 된다는 시대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아요.



넷기어 GS908E의 외관을 보면 전면부의 매끄러운 디자인이 고급스러움을 더해 줍니다. 화이트와 그레이의 투톤이 상당히 세련되어 보입니다.



전면부에 LED가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윗면이 아닌 편한 시야각을 제공하는 위치에 있어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더욱 돋보입니다. 물론 LED가 신경 쓰인다면 Off시키며 됩니다.



뒷면은 8포트의 랜 케이블을 꽂고 라인마다 깔끔하게 홀더에 끼워서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드를 내려서 랜 케이블 연결선이 보이지 않아 좋았습니다. 디바이스들을 무선으로 많이 사용하지만 랩톱, 노트북, 게임디바이스, 스토리지 등등을 연결해서 사용할 때 편하겠죠.



랜 케이블이외에도 2개의 USB 충전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과 태블릿등 디바이스를 연결해 충전을 할 수 있어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랍니다.



넷기어 GS908E 사용후기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넷기어 GS908E를 사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일단 전원을 연결하고 라우터에서 랜선을 연결해 UpLink에 꽂습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랜 케이블을 연결하면 끝~~



연결된 랜선을 후면에 있는 홀더에 거치하면 선들이 섞이지 않아 원하는 랜 케이블을 쉽게 찾을 수 있어 관리가 편했어요. 간혹 랜 케이블이 엉키면서 접속이 원할하지 않게 되는데 홀더 덕분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유리합니다.



책상의 표면 컬러가 브라운이라서 그런지 화이트와 그레이의 넷기어 GS908E가 더욱 눈에 띄네요. ㅋㅋ PC나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2A을 지원해 스마트폰을 고속으로 충전하니 너무 편했어요. 전원케이블이 책상 아래에 있어 그 동안은 연결하려면 불편했거든요.



PC를 사용할 때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넷기어 GS908E는 팬리스로 무소음이라 쾌적하게 일을 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는 LED도 Off시키면 더 편했어요.



책상이 더욱 깔끔해졌는데요. 8포트까지는 사용하지 않지만 연결된 전원선과 랜케이블을 제공된 스트랩으로 한번더 묶어 줌으로서 더욱 껄끔해 속이 다 후련하더라구요.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넷기어 GS908E의 아쉬움이라면 스마트폰 기가랜 케이블 하나 정도는 넣어 주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준비없이 급하게 사용하려는 분들에게는 살짝 당황할 수 있거든요.



넷기어 GS908E는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과 모던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정리를 했지만 그 밖에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어요. 일단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 관리 페이지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클릭 트래픽/포트 QoS기능과 VLAN, LAG 등 L2 기능을 지원하고 자동으로 장애를 감지하는 LED탑재가 더욱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관련글]

넷기어 오르비(orbi)의 혁신적인 무선와이파이 속도와 커버리지 확대

IP카메라 가정용CCTV 넷기어의 알로Q 플러스(VMC3040S)!! 양방향 대화 모션 경고의 놀라운 기능

와이파이공유기 중 쓸만한 기능도 제공하는 넷기어 R6220!! 가성비는 얼마나 만족스러운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