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애플이 인증한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어떤지 충전속도로 비교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8. 2. 9.
반응형

모피(mophie)는 한국 애플스토어 1호점에 입점된 배터리 케이스 제조사 브랜드입니다. 지난 1월27일에 오픈한 한국 애플스토어 1호점에 입점할 정도의 브랜드라면 디자인과 성능이 검증이 되었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가 모두 좋아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움도 있었거든요. 매일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있으면서 늘 불편한 것은 아무래도 충전잭을 꽂고 빼는 일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무선충전패드를 사용하는데 무선충전이다보니 충전속도가 느려서 결국은 유선충전과 병행하여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는 어떨까요.



휴대폰 배터리케이스 북미 판매 1위 브랜드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를 처음 받고 다소 생소한 브랜드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알고 보니 그렇지 않더라구요. 모피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배터리케이스 제조사입니다.



모피는 휴대폰을 사용자들이 배터리가 부족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모피의 제품은 디자인 수상경력이 있을 정도로 제조사이지만 디자인에도 많은 공을 들이는 회사랍니다.



급속무선충전패드 이외에 모피(mophie)는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모피는 애플이 최초로 인증한 휴대폰 배터리 케이스인 쥬스팩(.Juice Pack)과 내장 저장 장치를 갖춘 세계 최초의 배터리 케이스인 스페이스 팩(Space Pack)의 제조사로 유명하답니다.



모피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북미에서 판매 1위를 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성능을 위해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디자인까지 완벽하게 통합한 제품을 선 보이고 있습니다.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 사용해 보니


모피 급속무선충전패드는 Qi 무선충전 표준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무선 충전 기능이 제공되는 최신 스마트폰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7.5W의 고속충전속도를 제공합니다.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 그리고 아이폰X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아이폰만 충전이 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 개봉기라고 할 정도의 구성품이 없기 때문에 그냥 자연스럽게 소개해 볼까 합니다. 화이트컬러의 박스에 블랙 무선충전패드가 고급스러움을 더 해 줍니다. 신학기나 발렌타인 선물로 괜찮을 것 같아요.



슬라이딩식으로 좌측을 열면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가 보입니다. 포장의 표면에 있는 무선충전패드의 사이즈보다는 더 크답니다.



구성품은 무선충전패드와 1.5m 길이의 충전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충전잭은 기존 스마트폰 충전잭을 이용하지 않고 별도의 전원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일장일단이 있지만. 충전 속도에 영향이 있어 보입니다.



무선충전패드의 사이즈는 97 x 97 x  11.5mm로 무게는 124g입니다. 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최근 출시한 LG V30 라즈베리로즈로 충전을 먼저 해 보았어요. 애플이 인증한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지만 Qi 무선충전 표준이 적용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모두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충전속도가 관건인데요. 편하게 충전하기 위해서 사용한다면 총전속도가 아무래도 좀 더 빠른 게 좋은데요. 애플이 인증한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로 일반 무선충전패드와 비교해 보았어요.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에는 LG V30 라즈베리를 다른 무선충전패드에는 갤럭시S8을 사용했어요. 시간은 약 8분 정도이고 모피 급속충전패드는 86% > 88% 타사 무선충전패드는 30% > 31%의 충전량을 보였는데요.



실제로 테스트한 결과 차이가 있었지만 급속이라는 말의 기대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타사 무선충전패드보다는 비교적 빠르게 충전이 되었어요. 스마트폰을 바꿔도 같은 결과였어요. 모피가 기존 어댑터보다 최대 50% 빠르게 충전이 된다고 했던 것은 테스트한 타사 무선충전패드의 성능차이로 판단됩니다.



모피의 무선충전기술은 어떤 경쟁력을 갖고 있길래 애플이 인정해 국내 애플스토어 1호점에 입점시켰을까요.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는 이물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무접점 충전 전용기기에만 충전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충전을 하고 있지 않을 때는 낮은 전류를 사용해 충전베이스가 사용되지 않아 전력소모가 되지 않은 효율적인 제품이죠.



충전을 위해 무선충전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초고속 충전 응답 기술 탑재로 빠르게 고속 충전을 시작합니다. 육안으로는 큰 차이가 없기는 하지만 좀 더 빠르게 충전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충전을 하고 있는 도중에 전화나 각종 알림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무선충전패드 표면의 마감에 따라서는 생활기스가 날 수도 있는데요.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는 TPU코팅이 되어 있어 긇힘으로부터 보호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끄럼 방지처리가 되어 좋은데요. 충전하면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기에 패드의 각도가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안전성은 어떨까요. 충전만 빠르게 되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충전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충전이 되는 동안에 스마트 충전회로가 스마트폰과 통신하며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필요한 전력량을 완벽하게 파악하게 됩니다.



모피 무선충전패드의 이중 안전회로는 과도한 충전을 막고 온도를 컨트롤하여 과열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물론 무선충전을 하면서 과열까지 걱정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필요한 기능인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빠르게 충전을 하기 위해서 유선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직장에서 일을 하거나 취침 전에는 빠른 무선충전이 가능한 모피(mophie) 급속무선충전패드가 괜찮은 것 같아요. 특히 취침 전에 유선 충전잭을 연결하는 불편함이 없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모피 한국공식사이트에서 3만원 상단의 캐쉬백 이벤트를 참여하면 모피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바로가기


[관련글]

선물받고 싶은 발렌타인폰 LG V30 라즈베리 로즈를 직접 받아보니 발렌타인데이 선물할 만 하네

애플뮤직 사용법보다 더 알고 싶은 애플뮤직가격!! 에어팟을 주는 유플러스 프로모션이 답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넷기어 GS908E!! 디자인과 스마트폰 충전이 마음에 드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