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넷플릭스의 2017 정주행 타이틀 Top10을 보면 선호콘텐츠 분석 기술 때문에 킬링타임 시작

by 핑구야 날자 2018. 2. 3.
반응형

넷플릭스는 이용자의 선호콘텐츠를 분석해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좋아하는 영화와 비슷한 영화를 추천해 줄 때면 깜짝 놀랄 때가 있어요. 넷플릭스 사용자가 많다보니 빅데이터 분석기술도 상당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넷플릭스는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콘텐츠가 어마무시하죠. 지난 달에는 못처럼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넷플릭스로 마동석과 윤계상의 범죄도시를 1편부터 하루종일 보게 되었어요. ㅋㅋ 마동석은 두말 할 것도 없고 윤계상의 연기가 아주 인상적이었답니다. 넷플릭스가 다양한 콘텐츠에서 사용자별 선호 콘텐츠를 어떻게 추려 낼까요.



넷플릭스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기 시작하면 계속 보게 만드는 빅데이터 기술이 놀랍기만 합니다. 최근 넷플릭스는 2017 정주행 타이틀 Top10을 공개했는데요. 타이틀은 4개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아껴보는 정주행 타이틀 Top10, 함께 보는 정주행 타이틀 Top10, 하루 2시간 이상 정주행하게 되는 타이틀 Top10, 먼저 몰래 보게 되는 정주행 타이틀 Top10입니다.




넷플릭스 정주행 Top10에서 함께 보는 정주행 타이틀 Top10과 먼저 몰래 보게 되는 정주행 타이틀 Top10에 모두 포함된 기묘한 이야기는 정말 강추입니다.



기묘한 이야기는 한 소년이 갑자기 사라지면서 가족과 친구들이 찾는 도중 정부의 일급비밀 실험과 초자연 현상에 대한 일들과 휘말리게 되는데 여기에 미스터리한 소녀가 이야기에 추가되면서 더욱 흥미롭습니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에서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만을 찾아서 본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만약 수사물을 좋아한다면 넷플릭스에서 비밀의 숲과 마인드헌터 등을 보게 될 텐데요. 감상 후 마음에 들었다면 엄지 척 평가를 해 보세요. 재밌게 감상한 콘텐츠 아래에 있는 ‘비슷한 콘텐츠’를 누르면 보고 싶었던 콘텐츠를 넷플릭스가 추천해 줍니다.



넷플릭스는 감독과 배우는 물론 장르, 캐릭터, 스토리 전개 방식 그리고 나아가 주요 장면까지 콘텐츠를 상세하게 규정하는 태그와 회원별 시청 행태, 선호 콘텐츠 등을 고려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디테일하게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이죠.



맨헌트를 즐겁게 시청했다면 넷플릭스가 자신을 모방한 범죄를 저지르는 살인자를 추적하는 연쇄살인범의 영화 사마귀를 추천해 줍니다. 그리고 연쇄살인범과의 두뇌 싸움을 지켜보는 재미가 눈처럼 쌓인다는 프랑스 드라마 눈의 살인과 조폐국 털기 작전으로 숨 가쁜 호흡을 자랑하는 종이의 집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가 추천한 영화는 사용자가 직접 찾아서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면 좋아하는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어 바로 정주행하게 되는 거랍니다. 이렇게 넷플릭스가 추천하는 콘텐츠는 국경을 넘나들 뿐 아니라 여러 장르를 넘나들기 때문에 킬링타임을 시작할 수 밖에 없겠죠.



넷플릭스의 2017 정주행 타이틀 Top10은 몰래 보게 되는 정주행 타이틀 Top10, 함께 보는 정주행 타이틀 Top10, 하루 2시간 이상 정주행하게 되는 타이틀 Top10, 하루에 하나씩 아껴보는 정주행 타이틀 Top10에서 공통적으로 많이 선정된 영화는 무엇일까요.



넷플릭스의 2017 정주행 타이틀 Top10에서 많이 선정된 영화는 루머의 루머의 루머입니다. 다음은 기묘한 이야기, 스타트렉:디스커버리 그리고 얼마전에 본 마블 아이언 피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말 넷플릭스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뷰잉과 넷플릭스의 콜라보로 버튼만 누르면 끝!! 다른 채널도 바로!! 기묘한 이야기2 시사회에서 확인

돌비 비전과 애트모스 지원하는 UHDTV, 시그니처 올레드 TV로 넷플릭스가 옥자를 공개한 이유

차원이 다른TV LG 올레드 TV!! 전세계 성능평가 1위를 한 이유 한국전자전에서 찾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