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방탄소년단폰으로 알려진 엘지 G7 공식명칭은 LG G7 ThinQ!! 새로운 기능과 변화를 기대해도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18. 4. 10.
반응형

방탄소년단폰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엘지 G7의 공식 명칭은 L:G G7 ThinQ로 결정되었습니다. LG G7 ThinQ를 통해 LG전자의 인공지능 서비스에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ThinQ는 이미 LG V30S ThinQ에 적용되었던 브랜드입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는 2번째 G시리즈에서는 첫 번째로 ThinQ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잘나가는 에어컨과 TV를 비롯해 가전제품에도 ThinQ를 사용함으로서 인공지능 이미지를 빠르게 확신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인공지능 서비스의 시작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그만큼 학습량이 많아지면서 더욱 똑똑해 질테니가요.



방탄소년단폰 LG G7 ThinQ는 오는 5월2일 뉴욕과 5월3일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를 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장소는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웨스트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LG G7 ThinQ의 새로운 기능은 당연 인공지능입니다. 그러나 이미 LG V30s ThinQ를 통해 먼저 경험을 한 상태라 그렇게 새롭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LG G시리즈를 사용했던 분들에게는 처음이 되겠죠.


▲ LG V30s ThinQ


LG G7 ThinQ의 공감형 AI는 기존 LG V30s ThinQ보다 성능과 편의성을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디바이스와 연동을 통해 AI기능을 확장한다는 힌트도 있어 기대가 됩니다.


▲ LG V30s ThinQ


방탄소년단폰 LG G7 ThinQ는 Q보이스를 통한 다양한 음성명령을 수행하는 음성AI와 AI 카메라 Q렌즈를 얼마나 고도화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존에 AI카메라가 제공하는 8가지 모드는 상황에 따라서는 인식이 늦거나 못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개선여부도 궁금해 집니다.



개인적으로는 LG G7 ThinQ의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능이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되어 어던 기능을 제공할지 궁금해지는데요. 혹시 이 부분이 음성인식 Q보이스로 작동시키는 정도는 아니길 바랍니다.

[관련글]

에이수스 최신폰 젠폰5z의 디자인과 스펙을 보니 아이폰X만 닮은 게 아니네

황정환폰 LG G7과 G7플러스에 적용한 ABCD는 무엇일까? 가격 상승 요인을 제공한 스펙은?

갤럭시노트9 배터리 용량 늘려 예년보다 2개월 빠르게 출시하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