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안방에 모인 인공지능 가전제품과 함께 한 인공지능 LG 씽큐 아이스 판타지아 구경

by 핑구야 날자 2018. 4. 25.
반응형

인공지능을 제공하는 가전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가전제품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인공지능 스피커로 판매되는 제품을 사용해 보셨을 겁니다. 이젠 인공지능도 익숙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LG전자가 지난 4월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목동아이스링크에서 『빙판 위의 환상곡』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LG 씽큐(ThinQ) 아이스 판타지아를 개최하였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선수들을 빙상 위에서 직접 볼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인공지능을 적용한 가전제품을 한 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1석2조의 행사였습니다.



인공지능 가전제품 뭐가 있나?


목동아이스링크에 별도로 마련된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인공지능 LG ThinQ제품을 체험하고 이벤트를 통해 무릎담요도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관람객들은 LG 씽큐존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확인하면서 신기해 하였습니다. 올해 들어서 LG전자가 인공지능 브랜드 ThinQ를 내세우며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려는 것 같습니다.




주방에선 냉장고가 내부에 있는 재료를 파악해 요리를 추천하고 오븐은 요리에 적합한 조리 기능을 자동으로 설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세탁실에선 트윈워시를 비롯해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의류관리가전들이 서로 연동하면서 효과적으로 의류를 관리하게 되죠.



안방에서는 네이버 클로바가 탑재된 인공지능 스피커 씽큐 허브를 통해 공기청정기나 조명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공간학습, 상황학습, 패턴학습을 통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만들어 줍니다. 우리집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알라서 해주니 너무 편한거 있죠.



로봇청소기 R9도 있었는데요. 자동으로 충전 도크로 이동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인공지능을 적용한 로봇 청소기 R9은 3차원 레이저 센서, 독자 딥러닝 기술 '딥씽큐'를 적용해 장애물 인식ㆍ주행 성능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근 자연어 인식기능을 추가해 완성도를 높여 3월에 출시했습니다.



LG 올레드TV도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해 화면모드 변경, 채널 변경, 볼륨 조절 등 다양한 TV 기능을 손쉽게 제어 가능해 기존의 TV와는 화질만이 아니라 기술의 차이를 실감케 하였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된 LG V30S 씽큐와 씽큐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하고 정보를 검색해 보시면 어떨까요.



남성 피겨선수 차준환과 함께 찰칵~~ SNS에 올리고 무릎담요 2개를 받았어요. ㅋㅋ 빙상장이라 무릎담요는 필수거든요. 


인공지능 LG 씽큐 아이스 판타지아


예전에 김연아 선수의 피겨 스케이팅 갈라쇼 장면을 직접 관람하고 매력에 푹 빠졌었는데요. 벌써 몇 년전의 무대였지만 지금도 환상적인 무대를 잊을 수가 없네요.



LG V30S의 인공지능 카메라로 촬영을 해보니 더욱 바이올렛 컬러의 조명이 비춰진 빙판이 너무 매력적으로 바뀌는 거 있죠. 조도가 낮은 상태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선수들을 촬영하데는 부족했지만 동영상 촬영은 괜찮았어요.



인공지능 LG 씽큐 아이스 판타지아에 참여한 선수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타임 이벤트도 열려 많은 기대를 했는데요. 바로 뒷열이 당첨된 거 있죠. ㅠㅠ



인공지능 LG 씽큐 아이스 판타지아에서는 피켜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알리나 자기토바, 은메달리스트 예브게이나 메드베데바가 은반을 수 놓았어요.




한국선수는 남자 피겨스케이팅의 기대주 차준환과 민유라 그리고 김진서 선수를 비롯해 이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는 꿈나무들도 함께 하였습니다.



파트너를 휘리릭 공중으로 던지는 모습을 직접 보니 TV에서 보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더라구요. 호흡을 맞추기 위해 얼마나 피나는 노력을 했을지 생각하니 저절로 박수가 나오는 거 있죠.



중국 피겨선수 진보양의 멋진 포즈와 무대매너로 한중간의 우호의 무대를 보는 듯 했습니다. 제대로 서지도 못하지만 보는 눈은 프로급이랍니다. ㅋㅋ



아리랑에 맞춰 민유라와 알렉산더 겜린의 피겨스케이팅 무대와 차준환 선수의 무대를 비롯해 다양한 영상을 담아 보았으니 보시면서 LG 씽큐 아이스 판타지아의 분위기를 느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E1과 김연아가 밝힌 온정의 손길!! 신아재활원에서 희망트리로 더욱 빛나

안양한라와 하이원의 아이스하키 대결!! 남성미가 넘치는 아이스하키의 매력에 여성관객도 많아

손연재 갈라쇼2014 못볼걸 보고 말았다. 손연재와 걸스데이 환상적인 퍼포먼스와 무대매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