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기레인지가 아니더라도 가스레인지를 교체하고 싶었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예전보다는 외식이 많아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집에서 식사를 하는 횟수가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집은 어떨까요. LG 디오스 인덕션 소셜 미디어데이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1주일에 평균 13회를 준비하는데 저녁 > 아침 > 점심 순이었어요. 그리고 일일 평균 조리시간은 총 63분이고 저녁 > 아침 > 점심 순으로 많았어요. 생각보다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횟수가 많았어요. 집밥 횟수도 놀랍지만 조리시간이 1시간 이상이 걸린다는 게 놀라웠어요. 그럼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할까요.



가스레인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집에서 조리하는 횟수보다 외식을 많이 하게 되는 이유는 시간 절약과 조리를 할 때 발생하는 유해증기 및 유해가스 등 유해물질의 발생에 대한 걱정 때문입니다. 물론 외식이 건강에 좋다고만 할 수 없겠죠.




다음은 아무래도 조리 후에 청소를 해야 하는 부분 때문에 받는 스크레스도 만만치 않을 것 같아요. 간혹 도와준다고 청소하다 보면 삼발이, 버너 캡, Knob 등은 확실히 짜증이 나서 힘들겠다는 걸 제대로 느끼죠.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주방 인테리어의 품격을 좀 더 높여 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겠더라구요. 식사를 준비하는 우리집 상전의 노고에 보은의 마음을 전달할 수도 있구요. ㅋㅋ


버너의 장단점과 레인지별 가격와 차이점


간혹 전기레인지는 모두 같은 게 아닌가 하는 분도 있어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를 혼동하는 분은 없겠죠. 전기레인지는 인덕션 레인지와 하이라이트 레인지로 나뉘는데요.



일단 하이라이트 레인지는 가격이 인덕션 레인지 보다 저렴하고 공기중으로 손실되는 에너지가 거의 없어 가스버너 보다 효율이 좋은 것이 강점인데요. 반면 인덕션에 비해 하이라이트 레인지는 상판이 뜨거워 안정성이 인덕션에 비해 약합니다.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히터에서 그릇까지 전달되는 에너지 손실이 거의 없어 요율이 매우 높으며 조리시산이 빠릅니다.



인덕션레인지는 자석에 반응하는 철, 스테인레스 등의 용기를 얹어 작동시키면 인덕션 내부의 자력선과 용기 속의 철 성분과의 전자기유도 반응을 통해 냄비자체만을 뜨겁게 만들어 음식을 조리할 수 있게 합니다. IH방식(Induction heating)으로도 불리며 가스레인지처럼 유해 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가열하는 친환경 조리기죠. 하이라이트레인지는 전류를 흘리면 열을 내는 얇은 철판을 이용하여 만들 히터를 사용하는 조리기기입니다.


인덕션레인지를 선택하는 이유


전기레인지 시장이 성장하는 것은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편리하고 쓸만하기 때문일 텐데요. 가스레인지보다는 안전하기도 하구요.



미디어데이 발표자료에 따르면 가스레인지는 2014년을 기점으로 주춤하고 있는 반면 전기레인지는 20%내외의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레인지를 선택하는 이유를 보면 안전성이 제일 높았어요. 그리고 화력과 용이한 청소, 에너지 소비 효율 등이었습니다. 다만 에너지 소비 효율은 조리시간과 식구 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경우에서 효율이 높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LG인덕션이 하이라이트 레인지와 가스레인지보다 안전하다는 것은 다 아시는 부분이겠죠. 전기레인지를 선호하는 이유는 역시 화력으로 인한 조리시간의 단축이 가장 큰 이유일 텐데요. 전기 공사 없는 제품 중 3.0kw (LG DIOS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 우측 화구) 기준으로 동일 출력 가스레인지 대비 2.3배 빠른 속도로 요리를 할 수 있어 62%의 시간 절감 효과로 주방에서 머무는 시간을 줄여 줍니다.



전기레인지 중에 LG인덕션의 강점은 와이드 존으로 균일하게 가열이 가능하고 다양한 용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리기구를 적당하게 올려 놓으면 White Light가 활성화 되면서 용기의 위치를 감지하여 알려주고 화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2구에 걸쳐서 사용해야 하는 조리는 우리집 가스레인지에서는 할 수 없는 요리죠. 물론 LG인덕션을 들여 놓는다고 매일 이렇게 해 먹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런 조리가 가능하니 정말 편해졌죠. 그리고 위의 사진에 보면 조리기구 아래에 빨간색 인디케이터가 있는데요. 버너의 화력과 동작상태를 알려 맛있고 안전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그리고 온도 감지 센서가 고온을 감지해 출력을 자동 조절해 주는 등 다양한 편리 기능으로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주방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데요.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력을 차단해 주는 타이머기능, 일시 낮춤기능, 잠금기능 등이 있어요. 특히 어린아이와 반려묘를 키우는 분들에게는 오작동을 막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무엇보다 싱큐(ThinQ)앱으로 외부에서도 화구 작동여부를 모니터링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다이아몬드 커팅 글래스로 가공해 주방의 인테리어에 한 몫을 한다는 겁니다. 물론 가스레인지와는 달리 설치 공사가 필요한데요, 틈새 없이 상판과 완벽히 밀착 되도록 마감 처리 된 4면의 모서리 부분이 설치를 용이하게 하고 왠만한 주방이라면 설치도 지원한다고 하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LG인덕션 추천을 할 만한 이유와 고민되는 부분


LG인덕션을 추천할 만한 이유는 일단 화구에 올려진 조리기구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를 비롯해 다양한 편리기능이 안전화 효율을 높여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방의 인테리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부분입니다.



고민이 되는 부분은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료에 대한 걱정인데요. 지금은 2인분 정도의 식사를 분비하면 되기 때문에 LG인덕션이 좋은데요. 3인분 이상인 경우는 전기 누진세까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물론 조리시 유해가스를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하면 고민할 필요가 없지만요.



스타셰프 이재훈 셰프가 LG인덕션으로 요리를 시연하였는데요. 뭐~ 저도 바쁠 때는 직접 식사를 준비하거나 가스레인지 정소를 도와 주고 있답니다. ㅋㅋ LG인덕션을 직접 사용해 본다면 안전하고 높은 열효율로 빠른 요리를 더욱 편하고 안전할 것 같아요.

[관련글]

사물인터넷과 결합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3가지 스타일!! 첨단과 명품 트렌드 동시에 갖춰

벽에 붙이는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흉내는 가능하지만 따라올 수 없는 이유

2018년형 사운드바(SK10Y, SK8Y, SK5Y)!!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고음질 음향기술 적용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8.05.22 07: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LG는 백색가전이 아직 우위에 있네요^^

  2. 원당컴 2018.05.22 09: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덕션이 확실히 가스레인지보다 안전하고 유해가스도 없으니 정말 좋은것 같아요.

  3. 드래곤포토 2018.05.22 1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가 원전도 없애려 하는데 전기사용 걱정을 안할 수 없네요
    결국 소비자가 알아서 선택해야 할 것 같아요

  4. 스티마 2018.05.22 1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석유곤로(?)가 사라지고, 가스레인지가 나오더니, 이제 가스레인지가 사라지는 시대가 되었네요. ^^

  5. 베짱이 2018.05.22 2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가스렌지나 인덕션중에 하나 사야하는데.. 뭘 사야할지..

  6. IT넘버원 2018.05.23 04: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먼 미래엔 가스레인지가 필요없어지는 시대가 올지도 모른다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