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중급폰이 달라졌다!! LG Q7 플러스와 LG Q7의 차이와 특징을 살펴 보니 아쉬움도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8. 6. 15.
반응형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중급폰 LG Q7 플러스와 LG Q7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중급폰이나 보급형 폰이라고 해서 성능이나 기능을 가격에 맞춘 과거 전례를 생각하면 아직도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최신 중급폰 LG Q7 플러스는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최근에는 가성비보다는 가심비를 더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조금은 비싸더라도 마음에 드는 스펙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모두 가심비만을 고려하거나 프리미엄 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분명 시장은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엘지에서 출시한 LG Q7 플러스는 어떤 특징과 매력이 있을까요. 아쉬움은 없는 걸 까요.



LG Q7 플러스와 LG Q7의 차이


LG Q7(RAM 3GB ROM 32GB)는 495,000원이고 LG Q7플러스(RAM 4GB ROM 64GB)은 572,000원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일단 부담이 적은 편이겠죠.



후면 카메라의 화소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LG Q7 플러스는 1600만 화소이며 LG Q7은 1300만 화소로 각각 단일렌즈입니다. 


사운드에서 보면 LG Q7플러스는 입체음향서비스 DTS:X와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쿼드DAC를 탑재하였습니다. 반면 LG Q7는 입체음향 서비스인 DTS:X만 적용한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컬러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LG Q7은 오로라 블랙, 라벤타 바이올렛 2종이며 LG Q7플러스는 모로칸 블루 단일 컬러만 출시되었습니다.


LG Q7 플러스와 LG Q7의 특징


LG전자는 중급폰을 출시할 때마다 내세우는 게 바로 프리미엄폰의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꼭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이유는 가격이겠죠. 이윤을 남기지 않을 수 없으니 여기에 고민이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는 예전 중급폰과는 다른데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데요. 일단 통신3사를 통해서 출시를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그 만큼 자신이 있다는 말이 되겠죠.



일단 디자인에서 갖고 싶도록 만들었는데요. LG G7 씽큐의 디자인과 거의 같기 때문에 중급폰을 사용해도 프리미엄폰 기분을 낼 수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가격은 어떨까요. LG Q7 플러스와  LG Q7이 출시되었는데요. LG Q7은 495,000원이고 LG Q7플러스는 572,000원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일단 부담이 적은 편이겠죠. 그렇다면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먼저 스펙을 보면 18:9의 풀비전 디스플레이이에 5.5인치로 화면에 대한 몰입감을 프리미엄폰 수준으로 올렸습니다. 그리고 LG Q7플러스와 LG Q7를 구준 할 수 있도록 컬러로 구분을 한 것이 특징입니다.



LG Q7플러스는 메탈 프레임과 곡면 글라스를 적용해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을 좋게 하며 보기에도 깔끔함이 고급스러움을 더 해줍니다. 내구성은 미국 국방부에서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밀스펙(MIL-STD 810G)에 통과한 모델입니다. 방수방진 등급이 IP68로 방수기능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LG V30에서부터 적용해 현재는 LG G6에도 적용하고 있는 기능과 LG G7에서 선보인 아웃포커스 기능 등을 추가했는데요. Q렌즈는 촬영하면 이미지 검색을 통해 정보를 알려 주는 기능입니다.



아웃포커스는 셀카를 촬영할 때 자동으로 인식해 얼굴을 돋보이게 촬영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등 SNS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입니다.



후면카메라는 위상 검출 자동 초점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아 줍니다. 광각렌즈를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LG전자가 ABCD(Audio, Battery, Camera, Display)에 집중하겠다고 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중급폰 LG Q7의 사운드에도 신경을 썼는데요. 입체음향기술인 DTS:X를 제공해 영화나 게임을 하게 되면 생생함을 느끼게 될 것 입니다. 스냅드래곤 450이라 고사양 게임은 부드럽게 구동이 되지 않을 수 있는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


LG Q7 플러스는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쿼드DAC를 탑재해 LG Q7과는 차이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지문인식버튼을 갖다대면 셀카를 촬영할 수 있고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핑거 터치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핑거터치는 LG G7에서 아직 제공되지 않은 기능이기도 합니다.


배터리는 3,000mAh이지만 QHD가 아니라 FHD로 소모량이 상대적으로 적고 고속충전을 지원하여 보다 빨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포트는 USB C타입 포트입니다. LG전자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LG 페이, 데이터 소모 없이 즐길 수 있는 HD DMB와 FM라디오도 적용되었습니다.

[관련글]

아이폰X에 적용 될 새로운 iOS12 달라진 점 기다려져!! 괜찮을 것 같은 기능 3가지

LG G7 ThinQ 포함 스마트폰 3종 강화유리 필름 장착 후기!! 처비켓의 풀커버의 특징은?

엘지 V40과 엘지V35 씽큐 깜짝 놀랄 준비를 해도 될까? 스펙과 가격이 궁금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