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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18 싼타페TM 긴 언덕길 주행시 결함 동영상 촬영!! SW업그레이드 후에도 여전하다는 소문

by 핑구야 날자 2018. 7.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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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싼타페TM과 만난지 벌써 3개월이 되어 가네요. 그런데 날벼락~~ 2018 싼타페TM  긴 언덕길 주행시 결함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일전에 짧은 언던길에서 간단히 테스트를 해 봤는데 이상이 없었어요. 문제는 긴 언덕길에서 40Km 이상 속도를 낼 때 RPM이 2500~ 3000을 찍고 기어변속이 제대로 되지 않아 덜덜덜~~ 복장 터지는 줄 알았어요, 이쯤 되면 구매자들에게 SMS로 사과와 함께 처리 절차에 대해 안내를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천만원 하는 차량이니 말이죠. 현대자동차의 태도가 고객을 위한 무배려에 더 화가 납니다.


40km 미만의 속도로 언덕길을 오를 때는 특별히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어요. 그리고 언덕길에서 40km 이상으로 달리는 경우는 도심에서 흔치 않으니까요. 알 수가 없죠.




신차를 출시할 때 제대로 테스트를 충분히 했을 텐데 어찌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처음에는 내차는 이상 없겠지 라는 마음으로 소심하게 지하 주차장에서 간단하게 테스트를 했지만  문제는 긴 언덕에서 주행할 때 문제였어요.



위의 동영상은 짧은 언덕길에서 20km내외의 저속으로 운전을 했을 때의 상황으로 이게 전부라고 믿고 싶었어요. 팔고나면 그만인지는 몰라도 운전자 입장에서는 정말 불안하거든요.



지난 주말에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갔다가 긴 언덕을 보고 2018 싼타페TM의 결함을 한번 더 확인해 보기로 하고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2018 싼타페TM 결함 동영상이라고 해야겠죠. 보시니 어떤가요.



문제는 댓글 중에 블루핸즈에서 현대자동차가 말한대로 S/W 업데이트를 했지만 문제가 완전히 처리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A/S를 받았던 분이 위의 동영상 댓글을 남겨 주셨는데요. 뭐라고 하셨냐면 『30~50 사이 변속이 월할하지 않다는 점과 110 부터 고속 주행이 원할하지 않다는 점입니다.』라는 문제점을 알려 주셨습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후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고속 가속은 어느 정도 해결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속 변속은 같은 증상입니다. 제 경험으로는 첫 시동과 함께 언덕길 주행시에는 원활하게 변속이되었으나, 주행시간이 어느 정도 경과 이후 언덕 길에서는 여전히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입니다.』라는 의견도 적어 주셨는데요.



조만간 받아보고 확인을 해 볼 계획입니다. 또 다른 문제가 없을지 불안불안 합니다. 그러나 직접 확인해 봐야 정확하게 말할 수 있겠죠. 좌우지간 기천만원 주고 산 2018 싼타페TM 결함 문제는 내내 속을 태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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