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R9을 2개월간 사용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by 핑구야 날자 2018. 7. 26.
반응형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R9을 사용한 지 2개월이 넘었네요. 그렇게 사용해 보고 싶었던 로봇청소기라 더욱 애착이 가는 거 있죠. 스마트폰과 연동해 바깥에서도 집안을 들여다 보면 청소도 시킬 수 있으니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그렇다고 100% 만족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도 있었거든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면서 어떤 기능은 너무 편해서 추천하고 싶기도 하지만 어떤 기능은 흥미롭지만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도 있었어요. 이는 사용자마다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바쁘고 피곤한 일상에서 우리집 식구가 된 로봇청소기 덕분에 여유가 생겼다는 점이 좋았어요.



마음에 들었던 로봇청소기의 기능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R9은 유선청소기에 비해 편리한 점이 참 많은데요. 일을 마치고 집에 와서 유선 또는 무선 청소기를 이용해 청소를 해야 했던 시절에는 늘 아쉬움과 불편함이 있었죠.




반면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R9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퇴근 전에 미리 청소를 시킬 수 있어 너무 편하답니다. 항상 깔끔하게 사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청소를 해 놓아야 하는 상황이 있거든요. 예를 들자면 어른들이 지나가다 들리는 경우 같아요.



SMART THINQ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로봇청소기를 컨트롤 할 수 있으니 남편들도 쉽게 집안 일을 도와줄 수 있게 되죠.



평상시에는 방마다 집안 청소를 모두 하게 되지만 주로 생활하게 되는 거실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는 로봇청소기를 거실만 청소를 시킬 수 있도록 세팅할 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설거지 등 다른 집안일을 한 후 쉬고 싶은데 청소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힘들죠. 가끔 상전 대신 설거지와 청소를 할 때가 있는데요. 매일 하는 게 아니다보니 허리가 끊어지더라구요, 청소는 나중에~~ 그러다가 누으면 다시 일어나기 쉽지 않잖아요.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설거지를 하면 로봇청소기는 알아서 청소를 해 주니 일이 반으로 확 줄고 여유있는 시간은 더 많아졌어요. 다만 로봇청소기가 유선 청소기를 사용할 때보다는 속도가 비교적 느리기는 하지만 특별히 손 댈게 없으니 편한 게 더 좋더라구요.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로봇청소기가 청소영역을 저장해서 원하는 구역만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해 주는데요. 그러려면 로봇청소기가 집안 구조를 파악해야겠죠.



그런데 집안 구조를 파악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 아쉬웠어요. 사람이라면 금방 파악 할 텐데~~ 아무래도 로봇청소기다 보니 공간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게 쉬운 기술은 아닐 겁니다. 물론 집안 크기나 구조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30분 내외로 단축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홈뷰는 원격지에서 집 안을 확인할 수 있고 홈가드는 칩입자의 사진을 예약한 시간과 위치에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여간 편리한 게 아닙니다. 화질이 좀 더 좋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욕심 같아서는 FHD급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말 없이 착실하게 청소해 주는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R9은 카페트나 구석진 곳에서는 알아서 흡입력을 높여 먼지를 잘 빨아 들이며 열심히 청소를 해 주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좋아요.



로봇청소기가 흡입력이 약하지 않을까 고민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상중심 스틱형 핸드스틱 청소기 LG코드제로A9의 스마트인버터 모터 P9를 탑재했기 때문에 걱정 안해도 된답니다.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3D듀얼아이로 장애물을 잘 인식해서 피하고 딥러닝을 통해 미리 학습한 데이터를 통해 사물과 공간을 인식하며 알아서 피하고 청소를 해 주기 때문에 편합니다.



우리집 식구가 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 덕분에 청소는 제 담당이 되었지만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청소를 해 주기 때문에 불만은 없어요.ㅋㅋ 여러분도 기회가 되면 로봇청소기를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로봇개발업체 보사노바 로보틱스에 3백만불을 투자한 LG전자!! 매장관리 인원 대체 될까?

인천국제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LG전자의 안내로봇과 청소로봇 서비스가 놀라워

인공지능 에어컨이 시원한 바람과 뽀송함으로 소확행 완성!! 스탠드 에어컨 추천 이유있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