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 S펜의 번역기능 사용방법을 찾다가 더 편하고 파워풀한 번역방법에 새삼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8. 8. 28.
728x90
반응형

갤럭시노트9은 펜을 빼면 크게 말할 게 없다고 하지만 좀 더 세련되어지고 안정성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하고 기대리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갤럭시노트9을 손에 쥐면 어떤 기능부터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기능이 많아도 사실 사용하는 것은 늘 한정되어 있고 새로운 기능도 호기심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가격적인 부담감은 있지만 갤럭시노트9을 기다려 온 분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이나 사용해 보고 싶었던 기능을 빨리 사용해 보고 싶으실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겔럭시노트9 S펜의 번역기능을 매우 흥미롭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계가 있기는 하더라구요.



S펜의 번역기능 사용방법


S펜을 갤럭시노트9에서 빼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번역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그런데 사용방법을 모르면 뭐 어쩌라는 거야~ 이러게 됩니다.




번역기가 가동이 되면 화면 상단에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기본은 단어 번역(T)으로 세팅이 되어 있어요. 영문 페이지에 S펜을 가까이 가져가면 바로 번역이 되죠.



이미지를 캡처한 영문 페이지도 동일하게 번역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IT뉴스를 보다 빠르게 접하기 위해 해외매체를 자주 보는 편입니다. 이때 S펜으로 번역을 하면 좀 더 수월하겠죠.



그런데 단어만 번역을 하는 게 아니잖아요. 문장을 통째로 번역을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상단의 번역 팝업창에 T된 아이콘을 S펜으로 터치하면 문장번역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영문페이지 위에 S펜을 갖다대면 마침표가 있는 부분까지 통째로 번역을 해 줍니다. 재미있기도 하고 유용한 기능이죠.



크롬 앱을 설치하면 S펜이 필요없어요.


웹 브라우저를 어떤 것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기본으로 설치된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제부터는 크롬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영문페이지 화면 전체를 간단하게 통으로 번역을 해 주기 때문에 S펜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요. 노안이 온 분이라면 작은 글씨에 S펜으로 원하는 포인트를 선택하는 짜증나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외여행도 두렵지 않은 구글 번역앱


S펜의 번역기능을 손가락으로 대신해서 구글 번역앱을 사용하면 단어, 문장 그리고 전제 페이지를 손쉽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구글번역 또는 Google 번역을 play스토어에서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물론 화면을 캡처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한번 사용해 보시면 너무 편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특히 겔럭시노트9을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아쉬운대로 사용해보면 되겠죠.



손가락으로 단어를 드래그하거나 원하는 문장을 드래그해도 됩니다. 물론 전체를 선택해도 번역이 됩니다.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다니~~ 영어를 두려워 할 필요가 없겠죠.



그리고 동시번역도 가능합니다. 번역을 원하는 내용을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말을 하면 영어를 비롯해 다양한 언어가 스마트폰 스피커로 나오죠. 해외여행시 정말 편하답니다. 독일여행 갔을 때 독일어로 번역을 해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물론 통신환경이 받쳐주지 않으면 곤란하겠죠,. ㅋㅋ 어차피 로밍을 하고 가게 되기 때문에 문제는 없지만~ ㅋㅋ 간단한 문장만 해결이 되어도 해외여행을 정말 편하죠.



갤럭시노트9 S펜이 없어도 크롬 브라우저나 구글 번역앱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지금 당장 크롬 브라우저와 구굴 번역앱을 사용해 보세요. 너무 편하답니다.


[관련글]

[IFA2018 핫잇템] 동시번역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HBS-2000!! 어떻게 동시번역이 가능할까?

귀에 꽂는 초미니 컴퓨터 독일 브라기(Bragi) 대쉬 프로(The Dash Pro)를 직접 사용해 보니

IFA2018에서 인공지능을 사용한 가전제품의 핵심으로 LG 씽큐을 전면에 내세운 LG전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