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LG휘센 에어컨!! 공기청정과 제습 기능으로 4계절 내내 사용해요!

by 핑구야 날자 2018. 9. 20.
반응형

LG휘센 에어컨 덕분에 올 폭염도 무사히 넘길 수 있었습니다. 인공지능이라 에어컨 스스로 실내 온도를 조절하고 유지해서 쾌적한 여름이었어요. 이제 완연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올 여름을 시원하게 해 준 에어컨은 이제 안녕~ 해야 할까요? 그렇지 않답니다. LG 휘센 에어컨은 계절 아이템이 아니라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거든요. 그럼 다른 계절은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하게 될까요? 가을에는 미세먼지를 제거해 주는 공기청정 기능과 비가 온 날에 꿉꿉함을 없애주는 제습기능을 주로 사용하게 된답니다. 요즘 미세먼지에 대한 뉴스를 거의 볼 수 없어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는 분들이 많이 줄어 든 것 같아요. 가을 미세먼지는 여전한데 말이죠.



공기순환을 위해 베란다 문을 마음껏


최근에 비 오는 날이 많아져서 그나마 바깥 공기가 깨끗해 베란다 문을 마음껏 열어 집안을 환기시켜 주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정남향이면서 동향 쪽에도 베란다가 있는 구조라서 베란다 문을 열어두면 좀 더 빠르게 공기순환 되어 날씨가 좋을 때 문을 열어두면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미세먼지가 있는지 검색해 보고 집안 환기를 시키고 있지만 때로는 실내가 답답하다고 느껴지면 미세먼지를 생각하지 않고 베란다 문을 열곤 합니다. 가을 미세먼지가 많을 수 도 있는데 말이죠. 언제나 마음껏 베란다 문을 열 수 있을까요.



아직도 습관이 되지 않아 귀가할 때 현관문 앞에서 옷에 뭍은 미세먼지를 털지 않고 들어갈 경우가 많아요. 혹여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 먼지 터는 게 더 안 좋을 것 같기도 하고~


실내공기 상태를 알아야


집안의 공기는 바깥에서 들어 온 가을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요리로 인해 실내 공기가 오염 되기 때문에 늘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저희 집에 있는 LG 휘센 에어컨은 공기의 상태를 측정하는 기능이 있어요. 그래서 현재 공기의 상태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죠.



LG 휘센 에어컨 좌측에 PM1.0센서를 통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그리고 극초미세먼지 까지 측정을 할 수 있거든요. 공기상태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표시해 줍니다.



저는 저희 집이 나름대로 숨쉬기 편하고 깨끗하다고 생각해 안심하고 지내는데요. 실내공기에 민감한 우리 집 상전은 어찌 그리 잘 아는지 실내 공기가 나쁠 때에는 답답하다며 베란다 문을 확 열어 제낍니다.



이럴 때는 LG휘센 에어컨으로 실내공기를 측정 하고 베란다 문을 열던지 하자고 만류합니다. 왜냐면 바깥공기가 눈에 보기에는 좋아 보여도 실제는 그렇지 않을 수 있거든요.



LG 휘센 에어컨으로 공기를 측정해 보니 헐~~ 상전의 촉이 맞았네요. 맞을 때가 훨씬 많지만 항상 대들죠. ㅋㅋ 요즘은 실내공기를 측정하고 공기정정 기능을 사용해 쾌적함을 유지하고 있어요.



공기청정 기능 사용 후 실내공기 측정해 보니


LG 휘센 에어컨는 4계절 가전제품으로 공기청정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공기청정을 위해 5단계 공기청정 필터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LG 휘센 에어컨을 활용하면 가을 미세먼지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LG휘센 에어컨의 5단계 공기청정 필터 시스템은 극세필터,  초미세미니필터 2개, 초미세플러스 필터 2개, 스모그탈취 필터 2개 그리고 집진이오나이저와 제균 이오나이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주말에는 외식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주중에는 집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이렇게 식사준비를 하고 나면 실내 공기가 안 좋다는 걸 바로 느끼게 됩니다. 이렇 때 LG 휘센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을 통해 실내공기를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LG 휘센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을 사용하고 30분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실내 공기를 다시 한번 측정해 봤어요. 처음 실내공기의 상태가 확실히 차이가 났어요.



에어컨은 집 안을 시원하게 해주는 여름 가전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공기청정기능을 직접 사용해보고 집안의 공기가 좋아지는 것을 눈으로 보니 여러모로 사계절 가전으로써 쓸모가 많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LG 휘센 에어컨


LG G7에 설치한 Smart ThinQ 앱으로 LG 휘센 에어컨을 연동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리모컨을 찾으면 꼭 없잖아요. ㅋㅋ 그래서 Smart ThinQ앱으로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 하고 있어요.



우리는 로봇청소기 LG R9도 함께 Smart ThinQ 앱으로 연동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이런 게 스마트라이프 아니겠어요.



LG 휘센 에어컨이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바깥 공기가 안 좋을 때나 가을비로 인해  습기가 많을 것 같으면 바깥에서 미리 공기청정 기능이나 제습기능을 작동시켜 귀가 시 쾌적하게 만들어 놓기도 한답니다.



가을 미세먼지 해결, 실내 습도 조절! LG 휘센 에어컨의 공기청정,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잘 활용해 적절히 대처한다면 좀 더 건강하고 쾌적한 가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R9을 2개월간 사용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LG 수퍼 UHD TV 75인치(나노셀 75SK8070PUA) 직구방법으로 구매한 후기!! 42인치와 사이즈 비교해 보니

뒤 늦게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구매한 2가지 이유!! LG 건조기 9kg RH9WG 등 모델별 성능과 가격 차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