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올레드TV 종류별 특징 다양해 비교 후 결정해야 !! 알파9 4세대 프로세서 탑제에 더 큰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1. 3. 9.
반응형

엘지 올레드TV도 빠르게 대중화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가격대도 부담이 많이 줄었지만 75인치 이상의  엘지 올레드TV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환경에 대한 부분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어 LCD TV보다 탄소배출량이 적은 올레드TV를 선택해야 좋을 듯 합니다. LCD TV는 백라이트가 있기 때문에 자체 발광 다이오드를 사용하는 올레드TV가 사용하는 부품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부분에서는 제조사들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는 듯 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가격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환경에 대한 부분도 관심을 갖고 소비하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LG전자 올레드TV 라인업 확대

 

LG전자는 총 6개 시리즈 18개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면서 LCD TV 보다 탄소배출량이 적은 올레드TV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LG전자는 올레드TV의 역대 최고, 최대 그리고 최다 라인업을 통해 환경적인 부분에도 좀 더 신경을 쓰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넓혀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형 사이즈를 선호하는데 LG전자는 70인치 이상 올레드TV 모델은 7개에서 11개로 늘려 반갑더라구요. 물론 가격적인 부분은 여전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6개 시리즈 18개 모델은 보다 진화한 성능과 디자인의 올레드 에보(G시리즈), CES 최고 TV 수상에 빛나는 C시리즈, 합리적인 사양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B/A시리즈 그리고 롤러블, 8K 등 기술 혁신의 R/Z 시리즈 등입니다.

 

엘지 올레드 TV 종류별 특징 비교하는 재미

 

LG전자는 총 6개 시리즈 18개 모델의 종류별 특징을 살펴보면 G시리즈는 더 완벽해진 evo와 갤러리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정교한 파장의 빛으로 보다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G시리즈는 섬세한 화질,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 표현, 넓은 시야각 등으로 최고 평가를 받는 LG 올레드 TV의 화질이 올레드 에보로 더 완벽해졌다고 보면 됩니다. 모델은 77G1, 65G1 그리고 55G1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C시리즈는 48인치부터 83인치(83/77/65/55/48C1) 까지 풀아인업을 갖추었습니다. CES 2021 최고 TV룰 선정이 되었으며 가장 큰 사이즈는 83인치(4K 3840 x 2160)입니다.

 

 

48C1 올레드TV는 세컨드TV 또는 게이밍TV로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았습니다.  83인치도 너무 큰 거 아니야 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TV화면은 크면 클수록 좋다는 입장입니다.

 

 

B시리즈(모델명: 77/65/55B1)와 A시리즈(77/65/55/48A1)는 화질에 집중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모델이지만 욕심이 나는 것은 세계 최초 8K(7,680x4,320)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또는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이랍니다.

 

화질 끝판왕 LG 올레드TV의 알파9 4세대 프로세서

 

2021년형 LG 올레드 TV(R/Z/G/C시리즈)는 알파9 4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보다 더욱 진화한 인공지능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고화질로 끌어 올리는 업스케일링은 기본이고, 다이나믹 톤 맵핑이 시청 장면에 맞춘 최적의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몰입도를 최상으로 끌어 올립니다.

 

 

뿐만 아니라 영상에 맞춰 2채널 음원을 가상의 5.1.2 입체음향으로 들려주고 서로 다른 채널이나 어플리케이션간 볼륨을 맞추는 기능도 추가되어 더욱 풍무한 음향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지상파 방송을 보다가 유튜브나 OTT 영상을 시청하면 볼륨을 조절하지 않아도 TV가 스스로 볼륨을 조절애최적의 상태로 음향을 유지시켜 준다고 보면 됩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특징은 이젠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레서 LCD TV보다 얇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게 되죠.

 

LCD TV보다 친환경적인 올레드 TV

 

위에서도 잠깐 업그을 했지만 엘지 올레드TV는 LCD TV에 비해 친환경적으로 새집증후군 유발물질로 알려진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방출량이 LCD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카드뮴, 인화인듐 등 국제암연구기관 분류 발암물질 포함한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뛰어난 자원 효율성 등을 스위스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패널이며 LCD TV와 비교해 플루라이트 방출량도 동일 사이즈의 LCD TV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1ms의 응답속도를 제공하는 엘지 올레드TV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늘고 있으며 고화질의 화면으로 영화와 스포츠도 더욱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엘지 올레드TV에는 자체 SW 플랫폼 webOS 6.0을 제공해 웹서핑, 유튜브 등등도 즐길 수 있으며 취향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도 강화됐으며, TV 사용정보나 날씨 등 생활정보도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2021년형 엘지 올레드TV 출고가격은 65인치 기준으로 G시리즈가 460만 원, C시리즈가 410만 원, B시리즈가 380만 원입니다. 각 모델에 따라 가격차이는 좀 있겠지만 가격적인 부담도 적어져 대형 사이즈에 욕심을 내 볼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TV도 PC처럼 OS 탑재!! webOS를 탑재한 TV를 사용해 보니 장점도 단점도 있어

올레드TV나 나노셀TV로 인터넷을 하고 웹서핑을 하면서 즐길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을 미러링해서 75인치 대화면으로 영화를 보고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지만 넷플릿스,

jongamk.tistory.com

 

최신 올레드TV와 최신 LCD TV(QNED 미니 LED TV) 차이는 TV 변찬사를 통해 비교해 보면 쉽다.

최신 올레드TV와 최신 LCD TV 중에 QNED 미니 LED TV와 비교해 보는 분도 있을 텐데요. TV는 한번 구매하면 10년을 쓰는 가전제품이라 고민이 안될 수가 없습니다. 화질을 중요하게 여긴다면 올레드TV로

jongamk.tistory.com

 

인기 많은 최신TV LG 올레드TV!! 7년 연속 CES 최고TV 수상 이유와 CES2021 어위드 갯수에 놀라

인기 많은 최신TV 중에 LG 올레드TV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CES2021에서 최고TV로 인정을 받으며 7년 연속 CES 최고TV 수상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CES2021에 참가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