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하반기 최신 스마트폰에 탑재될 OS 안드로이드13 특징!! iOS16 업데이트만큼 기대되나?

by 핑구야 날자 2022. 6. 12.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울트라, 갤럭시Z 플립4, 갤럭시Z 폴드4 등에 탑재되거나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이 높은 최신 OS에 대한 소식입니다. 안드로이드13의 베타 버전에 대한 소식이 일부 전해졌는데 최근 안드로이드13 베타3을 통해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iOS16으로 대대적인 iOS 업데이트를 하면서 구글을 자극하였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의 OS 양대 산맥인 두 글로벌 업체 간의 업데이트 경쟁으로 소비자들은 더 편리하고 안정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능에 따라서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그닥 의미가 없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부분의 기능일 수는 있겠죠.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볼까요.

 

 

하반기 최신스마트폰 탑재 가능성

 

안드로이드13의 세 번째 베타의 큰 특징은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개발자 생산성, 태블릿 및 대형 화면 지원이라는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구축되면서 아이폰의 보안성에 비해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안드로이드13에는 새로운 알림 권한 및 사진 선택기와 같은 개인 정보 보호 기능부터 테마 앱 아이콘 및 앱별 언어 지원과 같은 생산성 기능 그리고 HDR 비디오, 블루투스LE 오디오 및 MIDI와 같은 최신 표준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USB를 통한 2.0. 또한 12L에서 수행한 최신 업데이트를 확장하여 2억 7천만 개 이상의 태블릿과 대형 화면 장치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13의 플랫폼 안정성에 더 많은 비중을 둔 베타3는 개발자 API와 모든 앱 대면 동작에서 최종단계라는 평가입니다. 2022년 후반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 호환성 테스트와 품질에 스퍼트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픽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안드로이드13 베타3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미 등록했다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받아 연동되는 일부 기기에서 안드로이드13 베타3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13 특징 몇 가지

 

안드로이드13 베타3를 통해 완성 단계에 더 빠르게 속도를 내고 있는데 더 확장된 개방성이 주요한 특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iOS의 폐쇄성과 정반대의 방향이 재미있습니다.

 

 

하반기 출시될 안드로이드13에 대한 소식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제조사들도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각 파트너 기업의 앱 연동을 위한 준비가 핵심 중에 하나겠죠.

 

 

더구나 이번 안드로이드13은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태블릿PC 등 디바이스들의 데이터 이동을 한층 더 자유롭게 할 수  있기에 프로토콜에 대한 테스트도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애플 디바이스 간의 데이터 연동에 비해 다소 늦은 편이죠.

 

 

구글 월렛에 대한 부분도 기대하게 되는데 디지털 자동차 키, 백신 기록 조회 그리고 교통카드 및 신분증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안정화되면 일상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구글 스마트 워치 픽셀 워치 OS도 안드로이드13의 출시에도 영향이 있겠죠.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빠르면 내달부터 갤럭시S22 등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13의 연계를 공개 베타 테스트를 하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아이폰14 출시로 연인들을 위한 iOS16 특징 쉐어플레이, iCloud 재미 어때!!

 

아이폰14 출시로 연인들을 위한 iOS16 특징 쉐어플레이, iCloud 재미 어때!!

아이폰14 라인업 출시와 함께 사용하게 될 iOS16이 대대적인 업데이트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쉬운 것은 아이폰14와 아이폰14 맥스에는 A16 칩이 탑재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결국 새 폰으로 교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8 배터리 잔량 10%시 72시간 사용 연장!! 파워 리저브의 함정과 저전력모드의 반전

 

애플워치8 배터리 잔량 10%시 72시간 사용 연장!! 파워 리저브의 함정과 저전력모드의 반전

애플워치8에 대한 다양한 기능을 기대하고 있지만 배터리 사용시간 연장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은 제시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체온 측정 기능도 다음 애플워치9 이후에나 기대해야 할 것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사파이어 유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달라진 모습 괜찮을까?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사파이어 유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달라진 모습 괜찮을까?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6만전자로 불리지만 5만전자가 될지는 코스피를 좀 더 지켜봐야겠죠. 대외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