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아이폰14 출시로 연인들을 위한 iOS16 특징 쉐어플레이, iCloud 재미 어때!!

by 핑구야 날자 2022. 6. 7.
반응형

아이폰14 라인업 출시와 함께 사용하게 될 iOS16이 대대적인 업데이트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쉬운 것은 아이폰14와 아이폰14 맥스에는 A16 칩이 탑재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결국 새 폰으로 교체하려는 분들은 아이폰14 프로 맥스보다는 아이폰14 프로를 더 기다리고 있는 듯 합니다. 언제부터인가 아이폰이 무거워져서 좀 더 가볍고 가격적인 부담이 적은 아이폰14 프로를 선호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애플이 개최한 WWDC2022(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아이폰의 새로운 OS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한 iOS16의 특징을 소개하였습니다.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기도 하는데 크게 와닿는 특징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면 어떨까요.

 

 

아이폰 사용자들의 그룹화를 위한 업데이트

 

iOS16 업데이트 내용을 간단히 보면 잠금 화면 개선, iCloud 공유 사진 보관함 그리고 기타 부분으로 메시지 앱 및 메일 업데이트, 라이브 텍스트 및 시각 자료 찾아보기 업데이트 등 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보게 되는 화면 중에 하나가 바로 잠금화면인데요. 애플은 iOS16을 통해 잠금 화면에 다중 레이어를 적용해 사용자들의 개성과 유연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잠금화면에 적용되는 다중 레이어 효과는 사진의 피사체를 잠금 화면의 시간 앞에 사용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스타일과 색상을 기본 베이스로 날짜와 시간의 모양을 함께 바꿀 수 있습니다.

 

 

각자 스케줄에 있는 이벤트는 물론 날씨, 배터리 잔량, 알람, 시간대 활동 등을 포함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잠금화면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화면을 덜 조작하게 됨으로써 배터리 사용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겠죠.

 

 

스마트폰 카메라로 다양한 추억을 만드는 것이 일상화되었는데 애플은 iCloud 사진과 동영상 공유 기능 강화함으로써 더욱 사용자들을 묶어 둘 계획으로 보입니다.

 

 

특히 아이폰14이 카메라앱에 적용된 토글을 사용해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다만 자동 전송 부분은 예상치 못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설정을 고민해 볼 문제입니다.

 

 

아이폰14를 사용하는 가족끼리 친구끼리 최대 6명의 사용자가 함께 iCloud 공유 사진 보관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바로 공유할 수 있으니 예전처럼 공유를 위한 별도의 액션을 하지 않아도 되겠죠.

 

 

연인들이 특히 반가워할 기능 중에 하나는 쉐어플레이를 메시지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메세지로 대화하면서 영화나 음악 같은 공유 콘텐츠를 함께 감상하고 재생 제어 기능까지 동기화할 수 있거든요.

 

 

단체 문자 전송은 여전히 불편해

 

메시지와 메일 앱 기능도 개선이 되었는데 아쉽게도 단체 메세지 전송 기능 제공 여부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iOS16의 업데이트 내용에는 카톡처럼 최근에 보낸 메시지를 전송 취소하거나 편집읋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삭제된 메시지를 복구할 수 있고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대화를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어렵지 않은 기술로 애플의 정책 문제라 그다지 놀랍지는 않습니다.

 

 

네이버이나 카카오 메일에서 이미 오래전에 제공하고 있던 이메일 발송을 예약을 iOS16 업데이트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제야~ ㅋㅋ

 

 

다만 아이폰14로 메일을 보낼 때 사용자가 첨부 파일 등 메시지의 중요한 부분을 누락하는 경우 이를 감지해 준다는 부분이 재미나고 유용할 듯합니다. 리마인드 기능을 활용한 메시지 기능과 답장을 못 받으면 뭔가를 처리할 수 있도록 자동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할 것 같아요.

 

 

동영상 일시 정지 후 영상 속에 텍스트를 남길 수 있는 라이브 텍스트 기능도 흥미롭습니다. 그밖에 페이스 ID 또는 터치 ID로 공유를 검토하고 동의할 수 있으며 카플레이 업데이트, 패스키를 통해 더 안전해진 사파리, 다중 경유지 경로가 추가된 지도 앱, 자녀 계정 설정이 용이해진 가족 공유 기능 등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타 iOS16 업데이트로 관심이 있는 부분은 복용 의약품 관리 기능이 추가된 건강 앱, 타인에게 부여한 모든 접근 권한을 신속하게 해제해주는 안전 확인 등입니다.

 

최신 아이폰14 모델별 차이 심해? 아이폰14 프로와 비교해 보니 진짜네

 

최신 아이폰14 모델별 차이 심해? 아이폰14 프로와 비교해 보니 진짜네

최신 아이폰14 모델은 아이폰14, 아이폰14맥스 그리고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 프로맥스로 4종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이폰14와 아이폰13프로의 디자인과 스펙에서 차이를 두고 출시된다는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8 화면 디자인 교체와 컬러 종류에 포함되는 밀리터리 스타일

 

애플워치8 화면 디자인 교체와 컬러 종류에 포함되는 밀리터리 스타일

애플워치8의 디자인에도 아이폰14처럼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8을 기다리던 애플유저의 입장에서는 기대가 적지 않을 텐데요. 중국의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수

jongamk.tistory.com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애플워치8을 구매하고 싶어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 때문에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불만일 수도 있습니다. 2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애플워치SE2 2022가 출시되면 불만이 해소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