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사파이어 유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달라진 모습 괜찮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2. 5. 17.
반응형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6만전자로 불리지만 5만전자가 될지는 코스피를 좀 더 지켜봐야겠죠. 대외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과연 얼마나 빠르게 극복을 할지 기대해 봅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출시 소식이 들리면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게 디자인과 배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헬스케어 기능은 애플이 준비하고 있는 상황을 보면 대강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어 비슷한 시기 또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한 것을 알 수 있죠. 얼마 전까지는 체온측정 기능 탑재 여부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디자인과 배터리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내구성과 스타일 기대

 

지금까지 출시된 삼성 스마트워치의 모델은 클래식, 액티브, 프론티어 등 다양한 명칭을 사용했었는데요. 이번 갤럭시워치5는 어떤 모델로 출시가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갤럭시워치5에서는 프로버전이 출시될 것이라는 해외IT 매체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벼운 티타늄 케이스와 긁힘 방지 사파이어 유리를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워치3

 

물론 삼성이 티타늄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기억하기로는 갤럭시워치3의 일부 버전은 값비싼 금속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러나 사파이어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될 것입니다.

 

 

갤럭시워치5는 내구성을 위해 티타늄과 사파이어 유리를 사용하게 되었지만 티타늄은 가벼운 소재로 착용감을 높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갤럭시워치에 처음 사용하는 사파이어 유리 덕분에 좀 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기대하게 됩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배터리과 라인업 단일화

 

예전에 해외IT매체를 통해 갤럭시워치5 프로가 572mAh 대용량 배터리를 가질 것이라고 예측을 전해드렸는데요.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기대해 봅니다.

 

 

스마트워치 중에는 갤럭시워치5가 좀 큰 편입니다. 46mm 갤럭시워치4 클래식 및 44mm 갤럭시워치에는 361mAh 배터리를 사용했었는데요.

 

 

이번에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44mm 갤럭시워치5에는 397mAh 배터리를 탑재해 약간 더 커집니다. 갤럭시워치5 40mm 모델의 경우 247mAh, 44mm 모델의 경우 397mAh 정도입니다.

 

 

전작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늘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 볼 때는 느낌적 느낌 정도라고 말하고 싶네요. 갤럭시워치5의 코드명은 Heart-S, Heart-L 및 Heart-Pro의 세 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워치5는 프로 버전에 대한 기대가 좀 더 되는 편이며 고급 소재와 전작보다 좀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갤럭시워치 종류별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정확한 체온측정기능 누가 먼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경쟁은 하지만!!

 

정확한 체온측정기능 누가 먼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경쟁은 하지만!!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삼성 갤럭시워치5에 체온측정기능을 먼저 탑재하는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정확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가 출시되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

jongamk.tistory.com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비보스마트5!! 스마트워치 대체 디바이스 찾는다면 괜찮을 듯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비보스마트5!! 스마트워치 대체 디바이스 찾는다면 괜찮을 듯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문업체 가민은 4년 만에 업그레이드시킨 비보스마트5를 출시하였습니다. 스마트워치도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하지만 가격적인 부담이나 운동에 필요 없는 기능을 사용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8 달라진 점 디자인 뿐일까? 헬스케어 부분에서 혈압과 피침습적 혈당 측정 기능 제공은?

 

애플워치8 달라진 점 디자인 뿐일까? 헬스케어 부분에서 혈압과 피침습적 혈당 측정 기능 제공은

애플워치8의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기다리는 이유는 각자 다양할 텐데요. 심혈관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은 좀 더 편하게 혈압과 혈당 측정 기능에 대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