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액자형 벽걸이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스마트폰과 미러링 영상과 음악 등 다양한 기능 제공(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3. 6. 23.
반응형

LG전자가 7평 정도의 평수를 가진 방이나 1인가구를 위한 신기한 액자형 LCD 에어컨을 출시했는데요. 일반 벽걸이 에어컨과 다른 신기한 액자형 에어컨인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입니다. 엘지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의 도어에 다양한 컬러를 제공한 기술의 연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액자형 디스플레이와 LCD 모니터를 에어컨과 함께 연결해 색다른 재미와 냉방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입니다. MZ세대들을 위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냉방 이외에 다양한 활용을 제공함으로써 기대이상의 인기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재미없는 맹숭맹숭한 벽걸이 에어컨과는 격을 달리하는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함께 볼까요.

 

 

단순한 벽걸이 에어컨은 싫다

 

LG전자는 늘 기발한 아이디어로 색다른 가전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에 공전의 히트를 치거나 새로운 가전제품을 일상가전으로 자리를 잡게 만들기도 합니다.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은 단순한 에어컨이 아니라 예술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27인치 LCD  화면을 통합한 액자형 에어컨입니다.

 

 

국내 최초 27인치 LCD 화면을 탑재해 액자형 LCD 에어컨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촬영한 다양한 사진을 LCD 화면으로 전송해 플레이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동해 동영상은 물론 유튜브를 시청할 수도 있는 재미있는 에어컨입니다. 가족사진, 명화 또는 명상 같은 다양한 테마의 커버 스크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벽걸이 에어컨과 달리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은 국내 최초로 27인치 LCD 화면 커버 스크린을 탑재한 신개념 인테리어 에어컨이라고 하겠습니다.

 

 

LCD 디스플레이는 물론 세련된 우드 프레임 디자인을 더해 마치 액자나 예술작품과 같은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하도록 해서 더욱 고급스러운 가전제품으로 탈바꿈이 되었습니다.

 

 

특히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설치할 때 노출되는 배관을 가릴 수 있는 배관커버가 함께 제공돼 더욱 깔끔하게 보일 수 있어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에게는 더욱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LG씽큐 앱으로 연결하면 나만의 액자 메뉴가 보이는데 이를 활용하면 가족사진 등 최대 20장의 사진을 10초에서 5분까지 선택한 간격으로 바꿀 수 있어 디지털 액자로 변신하게 됩니다.

 

 

손님이 오거나 친구들과 파티를 할 때 그리고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도 차분한 느낌의 영상은 물론 하단 스피커를 통해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너무 좋겠죠.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특징

 

휘센 아트쿨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서 미국 디자인 전문매체 얀코디자인으로부터 「에어컨이 아닌 액자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CES 2023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었죠.

 

 

에어컨 본연의 기능 이외에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전기요금이 더 많이 나오는 거 아닐까? 뭐 이런 생각을 먼저 하게 되는데요. 디지털 액자로만 사용 시, 월 전기요금은 1,000원 수준(하루 8시간 사용 기준)으로 부담이 없습니다.

 

 

에어컨의 현재 상태와 에너지 모니터링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테마도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면 알 수 있겠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미러링 기능으로 유튜브 등 영상을 LCD 화면으로 공유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아직은 아이폰으로는 제공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새로운 기능과 그림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NHN벅스와 협업해 7월 중 음악을 감상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 같습니다.

 

 

LG전자 에어컨 신제품은 휘센 에어컨의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위생관리 기능도 그대로 제공되는데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뛰어난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습니다.

 

 

냉방면적은 7평(22.8㎡)로, 좌ㆍ우ㆍ아래 3방향으로 공간 전체를 냉방하며 바람을 좌ㆍ우로 보내 사람과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집 안 전체는 시원하게 유지하는 간접 바람 기능도 제공됩니다.

 

 

자동 청정관리 기능도 있어 필터에 서식할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극세필터+(1단계), 열교환기 세척(2단계), AI건조(3단계) 그리고 UV LED 팬살균(4단계) 등 단계별 위생관리와 사용자가 원할 때마다 에어컨 내부 팬과 필터를 직접 청소하는 셀프 청정관리도 제공됩니다.

 

LG전자의 액지형 LCD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가격은 출하가격 기준으로 설치환경에 따라 288~300만원입니다. 살짝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다양한 기능을 생각하면 고민해 볼 만하겠죠.

 

LG전자 벽걸이 에어컨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창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달라진 점 3가지!! 전년도 가격과 비교하면?(feat. LG전자)

 

최신 창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달라진 점 3가지!! 전년도 가격과 비교하면?(fea

최신 창문형(창호형) 에어컨은 스탠드 에어컨의 용량으로 방마다 커버하기 힘들고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는 데 부담이 있는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창문형(창호형) 에어컨

jongamk.tistory.com

최신 엘지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의 월 전기료와 1kWh당 제습량!! 선풍기로 1년 더 버틸 수 있나?(feat. LG전자)

 

최신 엘지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의 월 전기료와 1kWh당 제습량!! 선풍기로 1년 더 버틸 수 있나?

최신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는 동급 최강 제습 성능을 갖춘 2023년형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전기료 인상으로 에어컨을 구매하거나 교체하는데 망설여지는 요즘일 겁니다. 좀 더 버텨볼까? 사

jongamk.tistory.com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 냉방면적!!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인공지능 건조 말고 개선?( feat. LG전자)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 냉방면적!!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인공지능 건조 말고 개선?( feat. L

LG전자가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1인가구 및 작은 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을 출시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성수기에 에어컨을 구매하려면 아무래도 여름철이 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