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창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달라진 점 3가지!! 전년도 가격과 비교하면?(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5. 28.
반응형

최신 창문형(창호형) 에어컨은 스탠드 에어컨의 용량으로 방마다 커버하기 힘들고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는 데 부담이 있는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창문형(창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1인가구 및 벽걸이 에어컨 설치가 인테리어 상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도 인기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신 창문형(창호형) 에어컨이 전년도 모델과의 차이를 확인해 보고 큰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하면 가격으로 판단해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최신 창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실외기가 없고 여름이 지나면 따로 분리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좀 더 저렴했으면 하는 바램은 있습니다. 고민하다가 올해도 거실살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

 

 

최신 창문형 에어컨 선택하는 이유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는 것은 최신 아파트에 입주시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지 않으면 쉽지 않은 결단이 될 수 있습니다. 비용도 만만치 않구요. ㅋㅋ

 

 

거실에 스탠드 에어컨으로 여름을 나는 게 일반적이죠. 아니면 안방에 벽걸이 에어컨을 처음부터 설치하거나 추가로 설치하는 경우가 그 다음을 잇지 않을까 싶네요.

 

시스템 에어컨

 

온난화 현상으로 더위가 일찍 찾아오고 해마다 더 더워져 올해는 에어컨을 교체한다고 마음을 먹다가 성수기에 늦게 결단내려 결국 해를 넘기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스탠드 에어컨

 

6월 초 전에는 신청을 해야 덜 기다려 설치하고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스탠드 에어컨 만으로는 부족해 안방이나 작은방에 에어컨을 설치할 계획이라면 창문형 에어컨은 어떨까요.

 

창호형 에어컨

 

일단 최신 창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실외기가 없고 설치가 간단하고 유연하며 여름이 지나면 분리해서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에너지효율 1등급이구요.

 

LG 시그니처 벽걸이 에어컨

 

가격은 전년도 모델의 경우 105만원 ~ 130만원(냉방면적 약 4.99평~5.866평)이었는데 올해 최신 모델은 냉방면적은 동일한데 가격은 냉방면적, 마감키트 포함여부 등에 따라 출하가 기준 95만원 ~ 153만원입니다.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달라진 점과 특징

 

개인적으로는 창문형이 입에 붙어 위에서 창문형 에어컨으로 소개했는데 공식적으로는 창호형 에어컨입니다. 최신 창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전년도 모델과 비교해 달라진 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달라진 점 첫 번째는 창문 높이가 높아 창호형 에어컨 설치가 어렵다는 니즈를 반영해 기존 105cm~150cm 높이의 창호에 설치 가능했던 제품을 240cm의 대형 창까지 다양한 높이의 창호에 설치 가능하도록 설치키트를 확대하였습니다.

 

 

그리고 전년도 모델은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실내 돌출이 거의 없어 블라인드나 커튼 사용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여기에 마감키트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제품 상·하단에 노출되는 설치키트를 가려 외관이 더욱 깔끔해집니다.

 

 

두 번째는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썼는데요. 최신 창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열교환기에서 발생하는 응축수를 받아주는 클린 바스켓을 항균 처리해 수분을 위생적으로 관리합니다. 관련 기관에 테스크 결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에 99.9%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어컨 사용 후 청결을 위한 건조기능도 AI건조+로 업그레이드되어 전년도 모델은 건조기능이 자동 실행시간이 20분~35분가량이 소요되었지만 최신 창호형 에어컨은 최단 15분까지 줄였습니다.

 

 

세 번째는 조용하면서도 시원한 바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저소음모드에서 풍향을 5단계로 선택하는 저소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그 밖의 기능은 전작과 동일합니다.

 

 

추가로 최신 창호형 에어컨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제습 효과도 뛰어나 장마철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리터 대용량 제습기보다도 큰 최대 34리터(1일 제습 용량)의 제습 성능을 갖췄습니다.

 

 

창문의 형태가 이중창(WQ06DCBA452)인지 단창(WQ06DCBA451)인지에 따라 모델이 다르니 참고하시구요. 창문형 에어컨이라 장마철에 비가 오면 어떻게 하나? 궁금할 텐데요.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실내로 비가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을 입증받았다고 합니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하는 UP가전이라 신제품에 적용된 저소음+, AI건조+ 기능은 전년도 모델도 추후 업그레이드될 예정입니다.

 

창호형 에어컨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시스템 에어컨 거실에 설치하면 좋은 이유!!

 

시스템 에어컨 거실에 설치하면 좋은 이유!!

새 아파트들은 시스템 에어컨을 거실 뿐만 아니라 방마다 설치해서 공급하는 경우가 많아요. 구축 아파트도 리모델링을 하면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는 게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업

jongamk.tistory.com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과 타워에어컨 비교와 매립배관형과 일반배관형 차이!! 평형별 냉방면적 용량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과 타워에어컨 비교와 매립배관형과 일반배관형 차이!! 평형

LG전자의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과 엘지 휘센 타워에어컨을 비교하는 이유는 실속과 트렌드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입니다. 참고로 매립배관형과 일반배관형의 차이도

jongamk.tistory.com

창문형 에어컨 장점과 단점!!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와 삼성 윈도우핏 가격과 비교되는 차이는?

 

창문형 에어컨 장점과 단점!!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와 삼성 윈도우핏 가격과 비교되는 차이는?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했습니다. 엘지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삼성전자는 윈도우핏으로 올여름 에어컨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맞이하게 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