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10만원대 최신 태블릿 11인치 샤오미 레드미 패드SE!! 8000mAh 배터리와 3.5mm 이어폰잭까지

by 핑구야 날자 2023. 9. 2.
반응형

가성비의 끝판왕으로 알려진 샤오미의 최신 태블릿 레드미 패드SE가 국내에 출시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1인치의 대화면 사이즈와 알루미늄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얼마나 인기를 모을지 기대됩니다. 더구나 11인치 대화면 최신 태블릿이면서 무게는 480g으로 가벼워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모두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초등학생의 경우 저학년에게는 무게보다는 11인치 대화면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겠군요. 그래봐야 중국 태블핏이라고 선입견을 가질 단계는 아닌 것 같아요. 그래서 전체적인 장점과 단점 그리고 샤오미 레드미 패드 SE의 디자인 및 제작 품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패드SE 디자인과 스펙

 

일단 개인적으로는 샤오미 레드미 패드SE로 부르게 될지 아니면 홍미패드SE로 부르게 될지 살짝 고민이 됩니다. 홍비라는 브랜딩으로도 알려져 소비자들은 헷갈릴 수 있거든요.

 

 

레드미 패드SE는 다른 많은 샤오미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현재 미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격은 사영에 따라 10만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 하나입니다.

 

 

10만원대 저렴한 최신 태블릿을 선보인 샤오미는 인상적인 전체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최신 태블릿은 최대 재생률이 90Hz인 11인치 IPS LCD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특히 11인치라고 생각하면 무겁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알루미늄 케이스를 사용해 튼튼하고 가벼운 편입니다. 매끄러운 바디가 10만원대 태블릿이라고 믿기지 않을 겁니다.

 

 

샤오미 레드미 패드SE는 4개의 내장 스피커, 메모리 확장 옵션을 제공하며 특히 유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반길 수 있는 3.5mm 이어폰잭을 제공해 놀라웠습니다. 요즘은 무선이 대세지만 수요는 여전하거든요.

 

 

퀄컴 스냅드래곤 680을 사용해 성능도 나쁘지 않으며 일상적인 사용에 적합한 성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GPU는 그래픽 집약적인 게임에 적합하지 않아 아쉬움을 주지만 10만원대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가 되겠죠.

 

 

아쉬운 것이 또 있다면 800만화소 기본 카메라로 고품질 사진 촬영을 기대한다면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아무래도 카메라 사용율이 낮지 않을까 싶네요.

 

 

반면 8,000mAh 배터리는 안드로이드13 태블릿을 장기간 사용할 수 있어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결론적으로 샤오미의 최신  태블릿 레드미패드SE는 경쟁력 높은 가성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패드SE 장점과 단점

 

레드미패드 SE에는 128GB eMMC 5.1의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 옵션과 4GB, 6GB, 8GB 옵션을 제공하는 LPDDR4X RAM의 세 가지 스타일이 제공되어 가격대나 나뉩니다.

 

 

컬러는 라벤더 퍼플, 그래파이트 그레이, 민트 그린 색상 등 3가지로 모두 인기가 높은 컬러가 아닐까 싶네요. 프레임을 보면 놀랍게도 알루미늄 유니바디 케이스로 매우 견고하게 제작되어 내구성이 높은 편입니다.

 

 

크기는 255.5 x 167 x 7.4mm, 무게는 478g으로 무게가 490g인 샤오미 패드 6보다 훨씬 가볍다.  물론 차이점은 8,840mAh 배터리와 비교하여 40mAh 적은 배터리겠지만 무시해도 될 듯합니다.

 

 

전체적인 장점은 3.5mm 이어폰 잭 커넥터, 마이크로SD 카드 지원, 4개의 내장 스피커 그리고 알루미늄 유니바디로 인해 견고하다는 겁니다. 무엇보다 11인치 대화면이면서도 너무 무겁지 않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지문 센서가 없어 다소 불편할 수 있고 스타일러스나 키보드가 지원되지 않는 부분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잠금 해제를 위한 유일한 하드웨어 관련 보안 기능은 디스플레이 위쪽 중앙에 위치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통한 얼굴 AI 스캔입니다.

 

 

그밖에 버튼은 일반적인 샤오미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전원 및 대기 버튼은 왼쪽 상단에 있고, 볼륨 로커(가로 모드)는 왼쪽 상단에 있습니다. 놀랍게도 샤오미는 10만원대의 저렴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오른쪽과 왼쪽에 총 4개의 스피커를 제공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다른 태블릿은 제공하지 않는 아날로그 이어폰 잭은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nano-SIM 카드를 실행할 수는 없지만 선택적으로 메모리를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압력 감지 펜과 하드웨어 키보드용 포고 핀을 지원입니다. 키보드는 표준 BT 키보드를 대체할 수도 있지만 스타일러스 지원을 통해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저렴한 태블릿을 고민하고 있다면 샤오미 레드미패드SE를 생각해 보세요.

 

저렴한 샤오미 태블릿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SM-X716N), 갤럭시 탭 S9+(SM-X816N) 그리고 갤럭시S9 Ultra(SM-X916N )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대화면으로 OTT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티타늄 소재로 컬러 종류 제한적!! 타이탄 그레이와 다크 블루 출시되면 인기는?

 

아이폰15 프로 맥스 티타늄 소재로 컬러 종류 제한적!! 타이탄 그레이와 다크 블루 출시되면 인기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비롯해 아이폰15 시리즈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얼마나 정확한지는 조금만 기다리면 확인을 할 수 있겠

jongamk.tistory.com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드 몰입 극대화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

독일의 명품 오디오 기업 젠하이저의 최신 사운드바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출시 설명회가 더플라자호텔 21층 로열플라자 스위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기회가 되어 직접 7.1.4 채널 앰비오 사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