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알리익스프레스 IT제품 안전한가? 2만원대 샤오미 스마트워치 구매 후기와 개봉기

by 핑구야 날자 2023. 10. 27.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IT제품 중 샤오미 스마트워치를 구매한 지 딱 22일 만에 도착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배달기간이지만 무료배송에 저렴한 가격이라 아주 가끔 필요한 IT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를 사용하고 있지만 애플워치를 비롯해 필요이상으로 비싼 편이죠. 그래서 2만원대 샤오미 스마트워치를 구매해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필요한 IT제품이라기보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IT제품은 과연 신뢰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지난 9월28일 구매하고 22일이 지난 10월20일에 받았습니다. 이렇게까지 늦지는 않았는데 이번에는 늦게 배송된 이유를 모르겠네요.

 

 

알리익스프레스 샤오미 스마트워치 구매 후기

 

사실 모든 쇼필몰에서 제공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로만 보면 깔끔하고 그럴듯하죠. 실물을 보고 구매하지 않는 한 어느 정도는 감안하게 되는데 샤오미익스프레스에서 샤오미스마트워치를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2023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의 가격은 28.497원입니다. 50% 할인된 가격이죠. 다른 제품도 있었지만 알고 있던 샤오미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결제는 네이버페이로 했어요. 아무래도 중국사이트라 카드 결제는 망설여지더라고요. 2023 샤오미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의 스펙을 보면 RAM 64KB ROM 512KB 플래시 64M로 제공되는 앱만 사용이 가능한 수준일 듯합니다. 국내 쇼핑몰에서는 스펙을 제대로 제공하지 않는 곳도 많으니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먼저 구매한 제품은 7일 정도만에 받았는데 이번에 주문한 샤오미 스마트워치는 생각보다 길었어요. 배송 추적 기능으로 확인해 보니 예정보다 일주일 더 걸리는 거 있죠. 어차피 감안하고 구매한 것이라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드디어 구매한지 22일만에 도착했습니다. 그래도 무료배달로 잘 도착한 것만 해도 땡큐죠. ㅋㅋ 안전하게 잘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그럼 어디 개봉해 볼까요.

 

알리익스프레스 샤오미 스마트워치 개봉기

 

알리익스프레스 IT 제품 중 샤오미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고 개봉하면서도 내내 미심적었어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진은 삼성 스마트폰인데 모델명은 S23 울트라로 갤럭시라는 브랜드명이 없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경우처럼 말이죠.

 

 

 

찌잔~ 개봉~ 글로벌 버전의 스마트워치지만 설명서는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어요. 그리고 포장은 2만원대 수준이라고 할까요. 충전기와 스트랩은 약간 저렴한 티가 난다도 할까요. 뭐 그랬어요.

 

 

샤오미 2023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의 본체입니다. 눈치채셨겠겠지만 애프워치와 비슷해 모양은 예쁩니다. 후면에 충전 포트와 생체측정 센서가 있습니다. 용두는 미세하게 이격이 있는 상태로 견고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스트랩은 무난하지만 약간 싼마이~ 티가 나서 나중에 사이즈에 맞는 것으로 추가 구매할 계획입니다. 충전기도 보면 갤럭시워치나 애플워치와 같은 스타일이 아니라 예전 스티일이었습니다. 2만원대라 이해하기로 했습니다.

 

 

방수와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고 용두의 방향을 충전기에 맞춰 안드로이드 충전기와 연결해 충전하면 됩니다. 국내에서  1만원 정도 더 비싸거나 저렴한 스마트워치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초반에는 40%정도 충전되어 있습니다. 사용후기는 며칠 사용해 보고 사용 후기로 다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가격대별 스마트워치 종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2B)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

시스템 반도체 전문 B2B기업 LX세미콘(대표이사 손보익)은 10월25일 ~ 10월27일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sedex 2023(반도체대전)에서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애 놀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KES 20

jongamk.tistory.com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드 몰입 극대화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

독일의 명품 오디오 기업 젠하이저의 최신 사운드바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출시 설명회가 더플라자호텔 21층 로열플라자 스위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기회가 되어 직접 7.1.4 채널 앰비오 사운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워치 핏빗 버사4와 센스2 구글 웨어OS 탑재 출시!! 애플워치 상대로 어떨까?

 

최신 스마트워치 핏빗 버사4와 센스2 구글 웨어OS 탑재 출시!! 애플워치 상대로 어떨까?

피트니스 분야의 스마트워치 강자 핏빗을 인수한 구글은 자사의 픽셀워치7 라인업에 힘을 더 보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핏빗 버사4와 핏빗 센스2가 픽셀 워치7보다 훨씬 많은 수요기반을 갖고 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