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2B)

by 핑구야 날자 2023. 10. 26.
반응형

시스템 반도체 전문 B2B기업 LX세미콘(대표이사 손보익)은 10월25일 ~ 10월27일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sedex 2023(반도체대전)에서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애 놀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KES 2023(한국전자전)과 함께 개최되어 볼거리가 더욱 풍성한 행사였으며 팬데믹 이후 관심 있는 분야에 제대로 된 대규모 행사는 처음이라 개인적으로 더 기대되었습니다. sedex 2023에서 놀란 것 중에 하나는 반도체 관련 기업이 참 많아 든든했다고 할까요. 특히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시스템 반도체 전문 B2B기업 중 LX세미콘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ESG경영을 지속하고 있는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한번 볼까요?

 

 

LX 세미콘 부스 구성 및  분위기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시스템 반도체 전문전시회인 「SEDEX 반도체대전」은 올해로 25회를 맞이하였습니다.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반도체, 장비/부분품, 재료, 설비, 센서 분야 등 반도체산업 생태계 전 분야가 참가했습니다.

 

 

반도체대전은 매년 6만 명 이상의 반도체 및 반도체 장비·재료 공급자, 구매자, 업계 전문가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세미나, 상담회 등을 통해 전시 참가기업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X세미콘 부스에는 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관람객들이 참관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LX세미콘의 부스는 LIFE STYLE, AUTOMOTIVE, TECHNOLOGY 그리고 ESG 존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전시존마다 LX세미콘의 도슨트를 통해 설명을 들으며 궁금했던 부분도 질문하면서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SNS 인증샷 및 LX 세미콘 유튜브(구경하기) 구독 이벤트를 통해 보조배터리를 선문로 준비해 더욱 인기가 많았습니다.

 

LX 세미콘 부스 투어 후기 

 

LX세미콘은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시스템 반도체 기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리며 국내 팹리스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전 및 차량용 시스템 반도체 등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에 투자해 글로벌 시스템 반도체 업체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 시스템 반도체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었지만 전시 부스 곳곳에 인터랙티브 요소를 추가해 LX세미콘의 시스템 반도체가 적용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VR디바이스, 노트북 등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여 접근성이 높았고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LIFE STYLE(라이프스타일) 존에는 TV, 모니터, 모바일 등의 화면을 구현하는 Display IC를 비롯해 제품에 맞춰 적정한 전압을 공급하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관리하는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 Circuit),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MCU(Micro Controller Unit) 등을 설명과 함께 관람했습니다.

 

 

AUTOMOTIVE(오토모티브) 존에서 LX 세미콘이 전기자동차 관련 반도체 및 전기자동차 충전 스테이션 관련 모듈 등에 적용되는 전력반도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로 알고 있었는데 전기자동차 관련주에도 포함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또 전력반도체가 전력 변환 시 발생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방출할 수 있는 방열기판 기술도 선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브레이크 램프 센서(Brake Lamp Sensor), 액셀러레이터 페달 센서(Accelerator Pedal Sensor (APS) 등 센서반도체와 파워윈도우 등에 사용되는 차량용 MCU 등 다양한 반도체 기술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ECHNOLOGY(테크놀로지) 존에서는 디스플레이의 정보와 신호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인터페이스 솔루션이 소개되었습니다.

 

 

또 디스플레이 패널 특성과 영상 데이터 특성에 맞춰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보여주는 화질 솔루션과 정밀하고 응답속도가 빠른 터치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력도 보여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SG 존에서는 LX 세미콘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에서 ESG 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50 탄소중립 선언 및 중장기 로드맵을 통해 탄소배출량 목표를 2050 Net-Zero로 달성하겠다고 하니 무척 기대됩니다.

 

 

시스템 반도체 전문 B2B기업 LX세미콘이 스마트워치,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제품은 물론 디스플레이 반도체, 가전/차량용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관련 핵심 차별화 기술과 ESG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월27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전시회가 진행되니 시스템 반도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참관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 연동으로 예상되는 변화!! 광고 검색 예약 그리고 구매 서비스부터 영향 시작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 연동으로 예상되는 변화!! 광고 검색 예약 그리고 구매 서비스부터 영

Chat GPT(챗지피티)와 플러그인 연동 서비스 시작을 예상하지 못했던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혼란스러운 요즘을 보내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을 처음 사용했을 때,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했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2024년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6의 성공을 위해 벌써부터 사용자들의 니즈가 압축되고 있습니다. 중국폰의 기세가 높아지고 폴더블폰의 물리적인 두께의 확연한 비교 때문입니다

jongamk.tistory.com

8.3인치 아이패드 미니7 2023년 출시 가능성은? 배터리와 메모리 성능 향상 기대

 

8.3인치 아이패드 미니7 2023년 출시 가능성은? 배터리와 메모리 성능 향상 기대

애플 최신 태블릿 아이패드 미니7은 8.3인치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7세대 아이패드 미니로 불리기도 하는데 7인치대 폴더블폰도 있어 8.3인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도 살짝 애매할 수도 있습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