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10. 24.
반응형

삼성전자의 2024년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6의 성공을 위해 벌써부터 사용자들의 니즈가 압축되고 있습니다. 중국폰의 기세가 높아지고 폴더블폰의 물리적인 두께의 확연한 비교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은 휴대성이 높아야 하지만 대화면과 접히는 스마트폰이라는 특수를 충분히 누렸다고 본다면 이젠 지속적으로 개선을 원했던 소비자들의 질문에 삼성은 제품으로 답을 해야 할 차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중국폰 때문에 더 이상 늦출 수도 없는 상황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폰에 대한 MZ세대들의 애정이 더 높아지고 있다는 기사를 보면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고 여기에 기성세대의 폴더플폰에 대한 니즈까지 간과한다면 안 되겠죠.

 

 

폴더블폰 한번 사용해 봤다면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벌써 5세대를 출시했고 이젠 안정적인 스마트폰 폼 팩터로 자리를 잡은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바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시도로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만 예상 밖으로 안정적인 폼 팩터로 자리를 잡고 있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애플도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을 폴더블 스타일로 출시할 수 있다는 소문도 돌고 있지만 아직은 기대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삼성전자가 해마다 스마트폰에 혁신을 사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 폴더블폰에서 슬라이드폰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이미 LG전자가 모바일 사업 준단 바로 직전에 CES에서 선보이기도 했죠.

 

 

갤럭시Z 폴더블폰에 화면 보호필름을 입혀 사용하다 보면 접히는 부분의 필름이 들뜨고 먼지가 끼기도 하고 접히는 부분의 손상을 경함했다면 재차 신제품을 구매하는 데 고민이 생기게 될 겁니다.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과 두께?

 

접히는 스마트폰의 보호필름의 내구성은 삼성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그렇다고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없을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화면 주름의 개선이 더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화면을 보면 접히는 부분을 한번 신경 쓰이면 내내 짜증이 날 수도 있는데요. 지금은 초창기 모델에 비해 많이 개선되기는 했지만 사용자들은 플래트 한 화면을 원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힌지를 물방울 스타일로 교체를 했지만 내부와 복잡한 힌지 메커니즘을 재설계하는 것은 여전히 ​​더 어렵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는 5000만 화소와 삼성 GN3 센서(1/1.56", 1.0μm)를 메인 카메라에 재사용할 예정이며 이는 갤럭시Z  폴드5와 갤럭시Z 폴드4 내부에 있는 것과 동일한 센서로 다소 아쉬운 부분이죠.

 

 

삼성은 카메라나 화면 주름보다는 갤럭시Z 폴드6를 얇게 만드는데 더 많은 힘을 쏟고 있는 듯합니다. 왜냐면 중국폰들의 폴더불폰 두께가 확실히 비교되기 때문입니다.

 

 

삼성은 중국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X5가 두께는 더 얇게 만들면서 용량이 더 큰 배터리를 제공하는지  알아내야 할 것입니다. 갤럭시Z 폴드5는 펼쳤을 때 6.1mm, 접었을 때 13.4mm이고 화웨이 메이트 X5는 펼쳤을 때 5.3mm, 접었을 때 11.1mm입니다. 그리고 샤오미 믹스 폴드3는 펼쳤을 때 5.3mm, 접었을 때 10.9mm로 비교될 수밖에 없습니다.

 

갤럭시폰 자급제폰 가격대별 종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8.3인치 아이패드 미니7 2023년 출시 가능성은? 배터리와 메모리 성능 향상 기대

 

8.3인치 아이패드 미니7 2023년 출시 가능성은? 배터리와 메모리 성능 향상 기대

애플 최신 태블릿 아이패드 미니7은 8.3인치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7세대 아이패드 미니로 불리기도 하는데 7인치대 폴더블폰도 있어 8.3인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도 살짝 애매할 수도 있습

jongamk.tistory.com

아니 벌써 갤럭시Z 폴드6의 크기과 베젤의 변화가 노출되다니!! 후면 카메라 스펙은 어떨까? (feat. 삼성)

 

아니 벌써 갤럭시Z 폴드6의 크기과 베젤의 변화가 노출되다니!! 후면 카메라 스펙은 어떨까? (feat.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6에 대한 소식이 최신폰 갤럭시Z 폴드5 출시가 얼마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부 정도가 노출되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6의 크기와 베젤의 두께 그리고 후면카메라에 대한 정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심도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

갤럭시Z 플립6의 후면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출시하지 않을까? 이런 기대를 하게 된 이유는 최신 중국폰이 될 오포 파인드N3 플립의 후면카메라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6가 출시되려면 1년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