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니 벌써 갤럭시Z 폴드6의 크기과 베젤의 변화가 노출되다니!! 후면 카메라 스펙은 어떨까? (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3. 9. 14.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6에 대한 소식이 최신폰 갤럭시Z 폴드5 출시가 얼마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부 정도가 노출되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6의 크기와 베젤의 두께 그리고 후면카메라에 대한 정보가 사실이라면 좀 더 기대하게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갤럭시Z 폴드6와 같은 대화면의 폴더블폰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간에 기별도 가지 않겠지만 크기의 변화가 있다는 소식입니다. 평상시는 일반 스마트폰 정도의 화면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다가 좀 더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을 대는 펼쳐서 보면 되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Z 폴드6도 화면 주름을 완벽하게 개선이 된 것 같지 않아 보입니다. 그럼 현재까지 소식을 볼까요.

 

 

갤럭시Z 폴드6의 크기와 배젤의 변화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스마트폰 신제품이 출시되기 전에 각종 관련 소식이 전해지기 시작하면서 관심을 받기 시작하는데 대부분 어느 정도는 예상이 맞거나 근접하기 때문에 재미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할지 아니면 좀 더 기다려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차기 버전의 스마트폰 소식은 참고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정도는 참고해 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해외IT 매체 중에 신빙성이 높은 곳의 소식은 갤럭시 폴드6의 크기가 좀 더 커진다는 소식을 타전하고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Z 폴드6 프로토타입은 갤럭시S24 울트라와 마찬가지로 평면 커버 스크린에 대한 언급이 먼저 되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6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갤럭시S24 울트라가 전체 종횡비뿐만 아니라 동일한 미드프레임과 라디안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갤럭시Z 폴드6는 알려진 베젤이 실제로는 더 좁게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베젤이 얇아지면 크기는 그대로지만 화면이 커진다는 말이 되겠죠.

 

 

참고로 갤럭시S24 울트라에는 QHD+ 해상도와 19.5:9 화면비를 갖춘 6.78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널은 최대 2,500니트의 피크 밝기로 더욱 밝아집니다.

 

 

크기 측면에서 갤럭시S24 울트라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23 울트라의 78.1mm에 비해 79mm로 약간 더 넓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갤럭시Z 폴드6도 현재 크기보다 갤럭시S24 울트라만큼 커질 전망입니다.

 

갤럭시Z 폴드6 후면카메라 스펙?

 

갤럭시Z 폴드6의 후면카메라 스펙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일단 트리플카메라가 탑재될 것은 변함이 없어 보입니다. 항간에 쿼터블 카메라를 예상하기도 하지만 아직은 기대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2024년 최신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Z 폴드6 후면카메라는  f/1.8 조리개 및 OIS를 갖춘 5000만 화소 메인카메라, f/2.4 조리개, OIS 및 3배 광학 줌을 갖춘 1000만 화소 보조 망원 카메라 그리고 f/2.2 조리개를 갖춘 1200만 화소 초광각카메라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퀄컴 카메라 처리개선을 통해 하드웨어적인 부분보다는 소프트웨어 쪽으로 개선을 전작과 같이 유지하는 방향으로 진향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그밖에 갤럭시Z 폴드6는 어떤 부분에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까요?  전작보다 방진기능을 강화해 내구성을 좀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25W보다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할 가능성이 크고 배터리 수명도 업그레이드될 텐데요. 중국폰들의 압박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싶네요.

 

 

S펜의 탑재는 갤럭시Z 폴드6 뿐만 아니라 전작들이 출시될 때마다 S펜의 탑재를 기대했지만 2024년에도 여전히 탑재하지 않을 전망이 우세해 보입니다.

 

갤럭시Z 폴드 종류별 가격은 얼마까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드 몰입 극대화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

독일의 명품 오디오 기업 젠하이저의 최신 사운드바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출시 설명회가 더플라자호텔 21층 로열플라자 스위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기회가 되어 직접 7.1.4 채널 앰비오 사운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혈당 측정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애플워치가 출시된 지 10년이 되는 것을 기념해 일명 애플워치X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살짝 설레고 기대되는 이유는 뭘까요. 기억하는 분도 있을 텐데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아이폰X를 출

jongamk.tistory.com

6.7인치 최신 샤오미 스마트폰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 IP68 방수 이외 스펙과 디자인?(feat. 중국폰)

 

6.7인치 최신 샤오미 스마트폰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 IP68 방수 이외 스펙과 디자인?(feat. 중

6.7인치 최신 샤오미 스마트폰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한 소식이 있어 알아보았습니다. 샤오미는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에 진입을 했기 때문에 다른 중국 브랜드에 비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