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8.3인치 아이패드 미니7 2023년 출시 가능성은? 배터리와 메모리 성능 향상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3. 10. 20.
반응형

애플 최신 태블릿 아이패드 미니7은 8.3인치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7세대 아이패드 미니로 불리기도 하는데 7인치대 폴더블폰도 있어 8.3인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도 살짝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화면 주름 없이 깔끔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아이패드 미니7과 비교할 수는 없겠죠. 디바이스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은 입장이라면 아이패드 미니7은 욕심이 덜 날 수도 있겠죠.  2021년9월에 아이패드 미니6가 출시되었으니 2년 만에 신제품을 보는 것이라 기다려 온 분도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출시 주기가 일정치 않아 4세대에서 5세대 출시까지 년수로는 4년 만에 출시되기도 했으니 이번에 출시되지 않을 수도 있겠죠.

 

 

아이패드 미니7 출시와 디스플레이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 7을 지난 9월 12일 Apple 이벤트에서 공개될 공식적인 이유는 찾을 수는 없지만 2023년이든 2024년이든 A16 Bionic과 같은 칩이 아이패드 미니7에 탑재되어 출시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계를 넘어서기 위해 컴팩트한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커넥터와 같은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미니7은 전작과 많은 차이는 없을 것 같아요.

 

 

통상 아이패드 미니 출시는 아이패드 미니5를 제외하고 9월 늦어도 10월에는 출시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달에 출시를 기대하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일각에서는 아이패드 미니 7이 2024년에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7 출시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이며 128GB 스토리지를 기본 모델로 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디자인과 디스플레이를 볼까요.

 

 

7세대 아이패드 미니가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소식은 없습니다. 그만큼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7의 수요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는다는 말이겠죠. 베젤이 전작보다 좀 더 얇아질 수는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유지 쪽이 가까워 보입니다.

 

 

아이패드 미니7의 컬러 베리에이션은 변화가 있겠지만 지금까지는 전작에서 볼 수 있었던 스페이스 그레이, 퍼플, 스타라이트, 핑크 색상이 반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컴팩트한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커넥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아이패드 미니7의 측면에 자석 핀이 추가되어 키보드와 같은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스탠드 역할을 하여 DIY 홈 허브 장치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7의 디스플레이는 8.3인치, 2266 x 1488 픽셀 리퀴드 레니타 LCD 디스플레이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가 올레드 패널을 먼저 적용된 후에 제공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화면 재생률을 120Hz로 높이지 하더라도 60Hz 패널에서 좀 더 좋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아이패드 미니7 스펙 및 배터리

 

아이패드 미니7은 전작의 A15 Bionic에서 A16 Bionic으로 교체하여 향상된 성능과 멀티태스킹과 게임 플레이를 좀 더 유연하게 즐길 수 있게 될 겁니다.

 

 

다른 태블릿보다는 아이패드 미니7이 휴대성이 높은 편이지만 M시리즈 칩을 탑재하면 좋겠지만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A 시리즈 칩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A 시리즈 칩을 사용하면 배터리 효율이 향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패드6는 화면 밝기를 150nit로 설정한 상태에서 WI-Fi를 통해 지속적으로 웹을 검색하고 배터리가 부족할 때까지 방치한 배터리 테스트에서 10시간 56분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6에는 64GB와 256GB의 두 가지 저장 옵션이 제공되었죠. 그렇다면 아이패드 미니7은 어떨까요. 128GB를 기본으로 더 좋은 성능은 아니지만 좀 더 개선된 배터리 효율성을 제공하겠죠.

 

 

아이패드 미니7의 전면과 후면 카메라는 하드웨어보다 ProRes 비디오 녹화나 인물 사진 모드 강화 등의 소프트웨어적인 개선으로 정리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가격별 태블릿 종류는 어떻게 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출시되면 샤오미 홍미패드SE의 스펙 성능 물론 가격 비교 불가!!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출시되면 샤오미 홍미패드SE의 스펙 성능 물론 가격 비교 불가!!

삼성전자가 갤럭시탭S9 FE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으로 갤럭시탭S9의 빈 공백을 채워줄지 기대가 됩니다. 요즘에는 TV보다는 모바일 디바이스로 OTT서비스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10인치 이상의

jongamk.tistory.com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SM-X716N), 갤럭시 탭 S9+(SM-X816N) 그리고 갤럭시S9 Ultra(SM-X916N )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대화면으로 OTT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

jongamk.tistory.com

화면이 큰 태블릿 삼성 갤럭시탭 S7 FE(SM-T733) 128GB 스펙과 특징 후기!! 배터리 용량 10090mAh으로 넓은 화면 커버

 

화면이 큰 태블릿 삼성 갤럭시탭 S7 FE(SM-T733) 128GB 스펙과 특징 후기!! 배터리 용량 10090mAh으로 넓

삼성 갤럭시탭S7 FE(SM-T733) 128GB 모델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12.4인치 대화면 태블릿을 선택한 이유는 PC를 사용하기에 애매하고 스마트폰으로 보기에는 화면이 작아서입니다. 폰을 좀 더 큰 것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