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우리은행 ATM 1일 1회 인출 한도 변경 방법!! 우리WON뱅크앱으로 온라인 이체만 하다보니(feat. 현금인출기기)

by 핑구야 날자 2023. 11. 17.
반응형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분들 중에 현금이 필요해 ATM(자동화기기)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1일 1회 한도를 낮게 책정해 불편함을 경험해 본 분들이 있지 않나 싶네요. 또는 현금 인출한도를 빡빡하게 줄였다면 급할 때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죠. 그리고 ATM기기를 이용하기 전에 온라인 자동이체로 입금을 한 후에 바로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면 30분 이후에 사용하라는 메시지를 받아 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벌써 2번째 30분 대기 메시지를 받았답니다. 급하면 꼭 서두르다가 더 늦어지게 되는 거 있죠. 요즘은 미싱이나 스미싱 등 다양한 피해사례 때문에 ATM기기 이용이 더욱 까다롭고 힘들어졌습니다. 그래도 간혹 불편하지만 안전한 금융관리가 되는 게 낫겠죠.

 

 

우리은행 ATM 1일 1회 인출 한도 변경 준비

 

거의 대부분 온라인으로 이페를 하기 때문에 1년에 한 두번 정도 사용할까 말까 합니다. 그래서 찾는 돈도 적은 편이라 1일 1회 인출한도를 적게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를 인출사고를 대비해서라도 말이죠. 그러나 매번 그런 상황이 맞닥뜨리는 것도 아니라 이번에 불편하지 않게 조정하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비대면으로 ATM(자동화기기) 이체 한도 조정을 위해 일단 우리은행의 우리WON뱅킹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합니다. 방법을 모르면 본인 신분증을 준비해 영업점에서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비대면 ATM 이체 한도 조정의 지격은 만 19세 이상(대한민국 국적) 본인명의 휴대폰 및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ATM 1일 1회 인출 한도 변경 방법

 

우리 WON 뱅킹 앱을 구글 Play 스토어 또는 애플의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아마도 평상시 사용을 위해 설치했을 겁니다.

 

 

 

설치를 했는데 못찾겠다면 구글 Play 스토어 또는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우리 WON 뱅킹」 앱을 찾아 열기만 누르면 됩니다. 우리 WON 뱅킹 엡의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화면 우측 상단 三 아이콘)를 누릅니다.

 

 

다음은 전체 메뉴의 상단 아래의 아이콘들 중에 「인증/보안」을 찾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타난 화면의 좌측 메뉴 중 「비대면 실명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럼 화면에 개좌개설과 뱅킹관리 메뉴가 나타나는데 필요한 메뉴는 뱅킹관리입니다.다양한 서비스 메뉴 중에 「자동화기기 한도 복원」을 누릅니다.

 

 

질문사항에 모두 예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는 자동으로 전송이 되기 때문에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인증 후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하라고 안내가 나타납니다. 신분증 촬영이 완료되면 계좌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통장의 한도를 복원하시면 됩니다. 1회 인출 금액은 100만원으로 여러 차례 나누어 필요한 만큼 인출하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카오뱅크(kakaobank) 이용방법과 계좌개설 방법 후기 - 적금가입과 무료송금 해 보니

 

카카오뱅크(kakaobank) 이용방법과 계좌개설 방법 후기 - 적금가입과 무료송금 해 보니

카카오뱅크(kakaobank) 계좌개설 방법을 설명하고 카카오뱅크 이용방법도 천천히 배워 계좌송금은 물론 적금 가입도 해 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이율이 높아 마다할 이유가 없었어요. 지난번 카카

jongamk.tistory.com

카카오톡 광고 삭제 및 안 받는 방법!! 앱 가입 후 나가기해도 계속 뜨는 광고 카톡 차단방법)

 

카카오톡 광고 삭제 및 안 받는 방법!! 앱 가입 후 나가기해도 계속 뜨는 광고 카톡 차단방법)

카톡(카카오톡)에서 집요하게 보내는 광고를 삭제하는 방법 또는 안 받는 방법은 없을까요. 지인에게 연락을 받고 알려주기는 했지만 정말 짜증 났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앱이나 싸이트

jongamk.tistory.com

코로나 생활비 지원 증명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없이 주민등록초본 등본 발급처럼 쉽고 빠르게(feat. 토스)

 

코로나 생활비 지원 증명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없이 주민등록초본 등본 발급처럼 쉽고 빠르

코로나 생활비 지원 증명서 발급 방법 중에 정부24보다도 빠르고 쉽게 발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발행되는 정부24와 달리 PC나 노트북에서 토스 주민센터 홈페이지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