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카카오톡 광고 삭제 및 안 받는 방법!! 앱 가입 후 나가기해도 계속 뜨는 광고 카톡 차단방법)

by 핑구야 날자 2023. 2. 21.
반응형

카톡(카카오톡)에서 집요하게 보내는 광고를 삭제하는 방법 또는 안 받는 방법은 없을까요. 지인에게 연락을 받고 알려주기는 했지만 정말 짜증 났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앱이나 싸이트 서비스에 가입을 할 때 카톡(카카오톡)으로 가입을 했지만 해당 앱이나 사이트에서 보내는 광고는 받고 싶지 않는 경우가 있거든요. 광고 지우는 법이라고 해야 할 까요.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카카오에서 좀 더 직관적으로 메뉴를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지만 자사의 마케팅 차원에서 함수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좀 답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톡 광고 삭제 및 앱이나 사이트에서 보내는 정보성 안내 글을 삭제하는 방법을 개선하기는 했지만 좀 더 쉽게 광고 안받는 방법을 개발해 주면 좋겠습니다.

 

 

카톡(카카오톡) 광고 채팅방 나가기가 의미없는 이유

 

카카오톡에 보면 수 많은 메뉴가 있지만 문자주고받기 또는 선물하기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포털처럼 너무 많은 메뉴가 있어 원하는 서비스를 찾는게 익숙치 않으면 짜증나죠.

 

 

먼저 카톡을 실행하면 가장 익숙한 화면이 채팅창이 아닌가 싶습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가 지속적으로 뜨면 자장 먼저 하는 것이 나가기를 누르는 겁니다.

 

 

그런데 앱이나 사이트가 지능적인 것이 아니라 카톡에서 애초에 채팅방에서 「나가기」 기능을 제공한 것이라 나가기를 눌러도 다음날이면 해당 앱이나 사이트에서 또 광고 메세지를 보내면서 채팅방이 만들어지죠.

 

 

열받아서 다음날에는 「신고하고 나가기」를 누르지만 역시 의미없는 소심한 복수로 끝나고 맙니다. 이러한 수많은 광고성 채팅은 개인간에도 있을 수 있지만 별개의 문제죠.

 

 

다음은 스마트폰의 설정의 알림에서 해당 앱의 알림을 해제해도 스팸 광고는 계속 오고 앱을 삭제하기도 하지만 서비스를 탈퇴하지 않은 한 계속 광고를 받게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나가기」 메뉴  위에 태널 알림톡 나가기 또는 광고 채널 정보 안받기를 만들면 될 텐데~ 그러면 앱을 삭제하거나 알림을 해제하지 않을텐데 말이죠. 그러나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리라 봅니다.

 

 

카카오는 사용자과 업체 모두 카톡을 이용하게 하는 적절한 중간 단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유지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

 

카톡(카카오톡) 광고 채널의 마케팅 안내 차단 방법

 

카톡(카카오톡) 광고 채널의 마케팅 정보 안받는 방법은 알고나면 의외로 간단할 수 있습니다. 허기사 뭐든 알고나면 별게 아닌 경우가 더 많은 법이죠.

 

 

카톡에서 보면 하단에 메뉴가 5개 있는데 첫 번째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미 1/2은 해결한 것입니다. 바로 친구 아이콘인데요.

 

 

친구 메뉴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제공되고 있는데 우리가 찾는 것은 하단에 노랑색 바탕의 채널 아이콘입니다.채널 아이콘을 누르면 본인에게 연결된 다양한 채널이 보입니다.

 

 

카톡(카카오톡) 광고 삭제 및 안 받는 방법과 앱 또는 사이트 가입 후 나가기해도 계속 뜨는 광고 지우는 방법을 찾게 만든 앱을 찾고 길게 눌러주면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즐겨찾기에 추가, 이름변경, 숨김 그리고 차단이 보이는데요 바로 차단을 누르면 됩니다. 혹시 메뉴가 나타나지 않으면 해당 채널을 우에서 좌로 밀어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또는 토스의 신용정보 변동 알림톡도 받고 싶지 않는다면 역시 같은 방법으로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거래 정보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죠.

 

 

그나마 토스는 알림톡 받기를 해제하는 메뉴가 상단에 있지만 카카오페이는 메뉴조차도 없습니다. 앱은 사용하고 싶은데 앱의 광고 메세지 때문에 짜증나던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혹시 위와 같이 처리했는데 계속 알림메세지가 뜬다면 해당앱에서 탈퇴를 해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선물용 귀여운 카카오 악세서리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별 컬러 8종 스펙과 출시 최고가? 갤럭시S22 가격과 배터리 비교해 보니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별 컬러 8종 스펙과 출시 최고가? 갤럭시S22 가격과 배터리 비교해 보니

갤러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각 시리즈의 실물이 공개되고 일부 유튜버에게 신제품을 사전 배포하면서 좀 더 쉽게 실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예전에 소개한 포스팅에서 먼저 보신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WiFi6E와 WiFi6 성능 차이!! A17과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및 전원 버튼도 차별화

 

아이폰15 프로 WiFi6E와 WiFi6 성능 차이!! A17과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및 전원 버튼도 차별화

아이폰15 프로 모델과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을 고가 전략으로 차별화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제품 아이폰에서 메모리로 가격차이를 주던 방식에서 카메라부터 시작해 이젠 눈

jongamk.tistory.com

깨진 사진 복원 손상된 동영상 파일 복구 프로그램 4DDiG File Repair후기!! 쉽고 빠른 복원방법 덕분에

 

깨진 사진 복원 손상된 동영상 파일 복구 프로그램 4DDiG File Repair후기!! 쉽고 빠른 복원방법 덕분

4DDiG 복구 프로그램은 깨진 사진과 손상된 동영상을 복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성격이 급하거나 PC 사용이 익숙지 않은 분들에게 인기가 더 많을 것 같은데요. 4DDiG 복구 프로그램은 IT 분야에서 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