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카카오뱅크(kakaobank) 이용방법과 계좌개설 방법 후기 - 적금가입과 무료송금 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8. 5.
반응형

카카오뱅크(kakaobank) 계좌개설 방법을 설명하고 카카오뱅크 이용방법도 천천히 배워 계좌송금은 물론 적금 가입도 해 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이율이 높아 마다할 이유가 없었어요. 지난번 카카오뱅크 미디어데이에 서 계좌개설방법과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정말 괜찮을까? 그런 생각을 하다가 마지막에 시중은행보다 높은 적금이율과 무료송금이 눈에 확 들어 온 것 있죠. 그래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을 하려고 했는데 초반에는 많이 몰릴 것 같아 주말에 개설을 했어요. 아니나 다를까 하루만에 30만 계좌, 영업5일만에 100만계좌를 돌파했다고 하니 놀라운 인기죠. 역시 나만 똑똑하고 계산이 빠른 게 아니었어요.



자 그럼 일상에서 더 쉽게, 더 자주 이용하는 나만의 은행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만든 카카오뱅크 만나보시죠~


카카오뱅크(kakaobank) 계좌개설 방법 후기


구글 play스토어에서 『kakaobank』또는 『카카오뱅크』로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용량은 27.71MB입니다. 단 하나의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으로 모든 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Mobile First 은행입니다.




카카오뱅크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필요없이 거래를 할 수 있지만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럼 계좌개설까지 약 7분이면 끝납니다.



카카오뱅크앱을 실행하면 전화, 카메라, SMS, 위치, 저장 등을 허용해야 합니다. 전화를 제외하고는 선택이지만 원활하고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모두 허용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할 수도 있고 휴대폰번호로도 시작할 수 있으니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시작을 했어요. 그리고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를 했습니다. 다음은 카카오뱅크 이용약관에 전체 동의를 했습니다. 



바로 계좌 개설하기 화면이 떴어요. 와우~~ 은행에 가지 않고 토요일인데도 가능하니 너무 편한 거 있죠. 계좌개설부터 인터넷은행이라 다르네요. 다만 20일 이내에 타 은행 계좌를 개설하였을 경우 계좌개설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계좌개설 신청하기를 누르고 본인인증을 위해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였습니다. 그리고 휴대폰본인확인 절차가 있어요. 캡쳐를 할 수 없어 그냥 설명한 하고 넘어 갑니다. ㅋㅋ



인증이 끝나고 카카오뱅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증수단을 등록합니다. 지문, 패턴 그리고 인증 비밀번호 3가지를 인증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이 되지 않는 스마트폰은 패턴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은 정보입력과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바로 계좌가 개설이 되는데요. 정보입력, 신분증촬영 그리고 타행계좌인증 등의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상품설명서 및 상품이용약관 등등을 확인합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비밀번호 4자리를 만들고 계좌사용 용도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의 금융거래한도 계좌는 1일 최대 200만원 ATM이체 및 출금은 각각 100만원, 일반계좌는 1일 5억원(OTP기준), ATM이체는 3,000만원 ATM출금은 600만원까지입니다.


다음은 신분증확인 순서로 탁자 위에 놓고 신분증을 촬영하면 됩니다. 가이드라인에 꽉차게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신분증이 빛에 반사되지 않도록 방향을 조정해 주세요!


운전면허증으로 촬영을 했는데요. 운전면허번호 뒷부분과 주민번호 뒷자리가 보이지 안도록 자동으로 마킹처리가 되어 더욱 안심이 되었어요. 그리고 발급일자를 입력합니다.



다음은 자신의 명의로 된 타행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1원을 보내줍니다. ㅋㅋ 0분만에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완료라는 말이 와닿았어요. 그럼 은행계좌에 1원을 입금한 입금자로 표시된 단어를 입력합니다. 본인계좌임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정상적으로 입금자를 입력하면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시 처음에 만든 인증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드디어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개설완료가 되었습니다. ㅉㅉㅉ



일단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을 설정하였습니다. 방법은 앱푸시, 알림톡 그리고 SMS(유료 월900원)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알림톡으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다시 인증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카카오뱅크(kakaobank)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뱅크(kakaobank) 계좌개설을 기념해서 체크카드를 신청했어요.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하여 만들 수 있거든요. ㅋㅋ  블랙카드도 있지만 라이언을 선택했어요. ㅋㅋ



쓸때마다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교통카드 기능과 해외결제도 가능하데 연회비가 무료랍니다. 그리고 ON/OFF기능이 있어 분실하며 OFF처리 하면 되니 안심도 되구요.



다만 아쉬운 것은 캐시백 적립일과 교통카드 결제일을 변경할 수 없었어요, 다음에는 변경이 가능하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신청을 마무리 했어요. ㅋㅋ



그리고 카카오뱅크(kakaobank) 계좌 개설 기념으로 이모티콘 무료도 받았어요. 이왕이면 카카오뱅크 개설을 했으니 평생 사용할 수 있게 해주니~~ 아쉽게도 30일만 사용할 수 있네요.


카카오뱅크(kakaobank) 이용방법 후기


카카오뱅크의 이용방법을 굳이 설명하는 것도 웃긴 일입니다. 너무 쉽거든요. 한마디로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ㅋㅋ 직관적인 UI/UX로 되어 있어 쉽거든요. 로그인 시 4가지 비밀번호도 필요 없고 패턴으로 가능하다는 점도 좋았어요!   



카카오뱅크(kakaobank) 이용하기 위해서는 등록한 지문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지문을 대자마자 바로 로그인~~ 꺄오~~



카카오뱅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체크카드가 없어도 ATM에서 바로 출금이 가능한 스마트출금, 자유적금,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및 신용대출 그리고 해외송금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kakaobank)의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 중에 수수료가 면제인 자금이체와 자유적금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보유한 금액이 5만원입니다. ㅋㅋ 일단 자금이체 서비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순서는 너무 간단했어요, 이체 버튼을 누르고 카카오톡 친구 또는 계좌번호로 송금자를 선택합니다. 최근 이체, 즐겨찾기 기능도 있어 이체는 더욱 더 간편하답니다. 다.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보낼 금액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카톡친구를 선택하고 실명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전송버튼을 누르면 끝~~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가 없으니 너무 편한 거 있죠. 그리고 수수료가 없다는 사실~



이번에는 적금을 가입하기로 했어요. 입출금통장은 연0.1%, 세이프박스는 연1.2%, 정기예금은 1년제 연 2.0%, 그리고 자유적금은 최고 연2.2%의 금리 제공과 기본 2.0% 자동이체 등록시 0.2% 금리를 제공합니다. 24개월로 하면 연 2.3%네요 36개월로 하면 연 2.4%입니다.



당근~ 자유적금으로 가입을 했어요. 가입기간은 2년으로 하고 매월29일 자동이체를 하고 매월 5만원씩 불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여유가 있을 때는 추가 납부도 가능하거든요.



자유적금 계좌개설을 위해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상품설명서 등을 확인했어요. 계좌 개설시 봤던 내용과 같았어요. 이자는 세전 28,702원이네요. 이자도 받고 적금으로 목돈이 생겨서 좋구요. 손에 돈이 있으면 자꾸 쓰게 되거든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거래내역과 통장의 거래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하네요. 은행은 토요일에 계좌가 개설이 되지 않는데 카카오뱅크는 토요일에도 계좌가 개설이 되어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자금이체도 무료로 할 수 있고 자유적금도 금리가 높은 편이라 좋았구요. 무엇보다 은행에서는 볼 수 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간단한 사용방법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의 사용후기였습니다.


[관련글]

카카오뱅크(kakaobank)출범으로 긴장하는 금융시장!! 카카오뱅크의 특징으로 변하는 금융거래!!

기업용 기가와이파이공유기 R8500!! 로드밸런싱과 사용자분리 보안 등 강점 10가지와 아쉬움 1가지

앱봇 라일리(appbot RILEY) 후기- 홈CCTV 로봇을 스마트폰으로 조정!! 자동충전까지 된다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