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산돌구름 웹폰트 사용해 보니 웹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 필수 폰트 맞네!! 남다른 웹사이트 원한다면 바로 써봐!!

by 핑구야 날자 2023. 11. 3.
반응형

폰트의 대명사라고 할`만한 산돌구름의 웹폰트가 뭘까요? 산돌구름을 사용하면 정말 예쁜 폰트가 많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특히 산돌구름의 웹폰트는 경쟁력을 갖추고 싶은 웹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웹퍼플리셔, 프론자 개발자에게 매력적인 폰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남다른 웹사이트를 구현하기 위해 촌각을 다투지만 뭔가 특별한 카드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산돌구름의 웹폰트는 사용자가 폰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디자이너가 폰트를 웹사이트에 구현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폰트도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예쁘다고 무단으로 사용하면 안 되는 거 아시죠. 부담이 없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산돌구름 웹폰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하는 이유

 

2019년 산돌구름의 산돌 정체 발표회에서 폰트가 얼마나 과학적으로 만들어지는 지 알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산돌구름이 만든 수 많은 폰트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최근 출시된 웹폰트는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하는 방식과 달리 구독형으로 OS와 기종과 관계없이 인터넷만 되면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해진 거 있죠.

 

 

왜냐면 웹디자인, 그래픽디자인, UI/UX 디자인, 반응형웹 그리고 검색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폰트를 PC나 노트북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유지하기 위해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하면 PC나 노트북에 예쁜 폰트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너무 편했어요. 산돌구름 웹폰트는 웹브라우저에 원하는 폰트를 구현해 주기 때문입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OS와 기종를 교체해도 신경 쓸 필요가 없기도 하구요.

 

출처 : 산돌구름

 

그래서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하면 늘 사용하던 대로 PC 환경이 바뀌어도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게 되고 쉽게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으니 필수 폰트라고 할 수 있겠죠. 웹사이트 번역이 자유롭기 때문에 유연한 산돌구름 웹폰트로 해외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더 높일 수 있겠죠.

 

 

특히 이미지 제작 및 수정 없이 빠르게 내용을 변경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노출 할 수 있기 때문에 남다른 사이트를 구현하고 싶은 분들이 찾을 수 밖에 없겠죠.

 

 

산돌구름 웹폰트 트라이얼 사용법 후기

 

산돌구름의 각종 폰트는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요금을 내고 사용해야 하는데요. 저렴한 스탠다드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합니다. 그러나 구매 전에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도 있습니다.

 

 

다만 산돌구름 웹폰트 트라이얼 버전은 트래픽 소진 시 중지되기 때문에 얼마나 편한지 사용해 보는 테스트 용도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각 요금제별 비교표를 참고해서 선택하면 되겠죠.

 

 

산돌구름 웹폰트 트라이얼 버전의 시작하기를 누르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돌구름 회원가입은 절차도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구글계정이나 애플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고 오래전에 사용했던 분이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산돌구름 웹폰트를 무료로 시작하기를 해 볼까요.웹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웹퍼플리셔, 프론자 개발자들 뿐만 아니라 웹디자인, 그래픽디자인, UI/UX 디자인, 반응형웹 그리고 검색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폰트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도 미리 사용해 보고 결정할 수 있어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출처 : 산돌구름

 

산돌구름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했다면 상단 우측 메뉴에 웹폰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타난 화면 상단 좌측 부분의 카테코리에서 모든폰트를 선택하면 사용할 준비는 끝납니다. 프로젝트관리는 저장 또는 구입한 폰트를 관리하는 곳이고 트래픽현황을 통해 사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산돌구름

 

산돌구름 웹폰트 종류가 어찌나 많은지 마음에 드는 웹폰트를 찾았다고 생각하면 더 마음에 드는 웹폰트가 있는 거 있죠. 좀 더 쉽게 찾으려면 카테고리를 이용하면 되고 웹폰트의 속성도 활동하면 원하는 폰트를 훨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산돌구름 웹폰트 중에 SD 커오히 폰트를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할 폰트라 가독성이 좋아야 할 것 같았거든요. 모든 패밀리 추가 버튼을 눌러 커오히 폰트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선돌구름 웹폰트 중 SD 커오히의 폰트가 참 예쁘죠.~ 글자가 예술이 된다는 말을 들을 기억이 나는데 산돌구름의 다양한 웹폰트를 보면 그렇더라구요. 그럼 확인 클릭~

 

 

산돌구름 웹폰트는 웹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웹퍼플리셔, 프론자 개발자들이 관리하는 사이트나 개발서버 주소을 입력하고 웹디자인, 그래픽디자인, UI/UX 디자인, 반응형웹 그리고 검색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폰트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도  사용 중인 사이즈 및 개발서버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프로젝트명과 사용 중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하였습니다.

 

 

참고로 개발환경에서 테스트를 한다면 개발주소를 입력하고 아니라면 사이트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이 되었다면 생성코드 확인을 통해 적용핳 수 있는 스트립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에 산돌구름 웹폰트 적용 후기

 

산돌구름 웹폰트의 트라이얼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선택한 웹폰트를 티스토리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그리고 산돌구름 웹폰트 중 선택한 SD 커오히 폰트 적용 전 후 어떻게 달라졌는지 볼까요.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웹디자인, 그래픽디자인, UI/UX 디자인, 반응형웹에 산돌구름 웹폰트를 적용할 때 참고하면 되겠죠. 두 단계만 적용하면 바로 산돌구름 웹폰트로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HTML복사를 누릅니다.

 

 

티스토리의 관리모드에서 좌측의 꾸미기 카테고리에 있는 스킨편집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킨편집 화면 좌측에 있는 html 편집을 선택합니다.

 

 

HTML 편집 화면에서 ctrl F를 눌러 「/head」를 찾습니다. 찾았다면 「/head」 바로 위에 산돌구름 웹폰트에서 html복사로 Copy된 프로젝트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의 화면처럼 CSS 탭을 선택하고 ctrl F를 눌러 「font-family」와「font-weight」 를 찾아 CSS복사로 Copy된 적용 웹폰트로 수정하거나 교체합니다.

 

▲ 적용 전
▲ 산돌구름 웹폰트 SD 커오히 적용 후

 

산돌구름 웹폰트 중 SD 커오히 폰트를 적용한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테스트로 해 웹폰트를 교체해 봤는데요. 여러분도 원하는 폰트로 선택해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기본 폰트보다 더 편하게 때로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적용할 수 있겠죠.

 

 

산돌구름의 웹폰트가 웹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웹퍼플리셔, 프론자 개발자들은 물론 웹디자인, 그래픽디자인, UI/UX 디자인, 반응형웹 그리고 검색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폰트가 필요했던 분들에게 필수 폰트인 이유를 아시겠죠. 이제 산돌구름 웹폰트로 경쟁력 있는 남다른 웹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산돌구름 웹폰트

폰트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www.sandollcloud.com:443

아이폰과 MS에서 사용하는 산돌구름의 폰트 뭘까? 쉽고 편한 산돌폰트 사용법

 

아이폰과 MS에서 사용하는 산돌구름의 폰트 뭘까? 쉽고 편한 산돌폰트 사용법

산돌폰트라고 들어 보셨나요? 저작권이 생각난다구요. ㅋㅋ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죠. 그런데 산돌구름이 만들어진 배경을 들어 보면 산돌폰트가 대단한 일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

jongamk.tistory.com

산돌 정체 발표회를 통해 본 활자세상!! 새로운 분문 활자 2019 산돌 정체로 몰랐던 세계를 접하다.

 

산돌 정체 발표회를 통해 본 활자세상!! 새로운 분문 활자 2019 산돌 정체로 몰랐던 세계를 접하다

많은 기업 행사에 참여해 보았지만 본문 활자 발표회는 처음입니다. 산돌 폰트를 이용하고 있지만 산돌 정체 발표회를 통해 활자에 숨어 있는 과학과 예술을 알게 되어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습

jongamk.tistory.com

동영상 편집시 사용하고 있는 산돌 폰트!! 가장 마음에 드는 정체 폰트로 유튜브 제작해

 

동영상 편집시 사용하고 있는 산돌 폰트!! 가장 마음에 드는 정체 폰트로 유튜브 제작해

폰트도 저작권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이미지와 동영상 편집시 폰트를 사용하게 될 텐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폰트 보다는 산돌폰트와 같은 예쁜 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