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인공지능 기술 9가지 누구나 사용 중? 픽셀8 제미나이 탑재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 스마트폰 경쟁!!

by 핑구야 날자 2023. 12. 12.
반응형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 픽셀8과 픽셀8 프로에 인공지능 제미나이(Gemini)를 탑재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애플은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와 대형 언어 모델 통합 그리고 iOS18 새로운 마이크 추가로 시리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삼성은 삼성 가우스로 갤럭시S24 시리즈에 인공지능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2024년 최신 스마트폰들은 인공지능과 인공위성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격돌의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거나 구글을 친숙하게 사용하고 있다면 이미 구글의 인공지능 기술 9가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이젠 너무나도 당연한 기술이 되고 있는 인공지능이 스마트폰에 탑재되면 또 얼마나 달라질까요?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관리 및 실시간 번역

 

구글의 서비스 중에 무려 9가지나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인공지능 기술은 우리 일상에 머물러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구글 지도를 사용하여 다른 나라와 그 곳의 커피숍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몰입형 보기를 통해 해당  국가의 스팟을 떠나기 전에 경로나 장소의 분위기를 미리 볼 수 있고, 시간대에 따른 동적 날씨 및 교통 정보를 통해 출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세계를 사실적인 3D로 표현하는 인공지능과(AI) 컴퓨터 비전 덕분에 해당 국가를 가지 않고도 건물, 랜드마크, 거리 위를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Photo Unblur 및 Magic Eraser 기능인데요. 구글 포토에서는 인공지능(AI)와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새 이미지나 오래된 이미지의 세부정보를 재구성하여 흐릿함을 줄이고 선명한 이미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일명 매직 지우개는 고급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사진에서 방해가 되는 특정 요소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탭 몇 번만으로 해당 요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개인적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구글 렌즈 검색입니다. 제품이나 상황에 대해 모르거나 궁금하면 구글렌즈로 검색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렌즈는 식물을 식별하고, 온라인에서 본 의상을 찾고, 오래된 사진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역시 많이 사용하는 실시간 번역 기능입니다. 스마트폰로 자주 가지는 않지만 해외 여행시 많이 적지 않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실시간 번역은 인공지능 기반문맥 번역과 신경망은 수백만 개의 예제로 학습하여 정확하고 유창한 번역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번역이 필요한 경우 인공지능은 정확한 발음을 통해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소통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덕분에 메일 답변과 수면 패천까지

 

다섯 번째는 주로 네이버나 다음메일을 사용하다보니 아직 몰랐던 기능인데요. Gmail로 받은편지함을 Workspace Labs 프로그램의 일부을 사용하면 전체 이메일 초안을 만들 수 있는 시험 중인 최신 기능 중 하나입니다. 메일을 통해 추천 요구나 사용한 제품의 리뷰를 원하는 메일에 깔끔한 답변의 전체 초안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픽셀폰에 있는 콜 어시스트 기능으로 좀 더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픽셀폰의 Clear Calling을 사용하면 인공지능이 배경 소음을 필터링하고 상대방의 음성을 향상시켜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일곱 번째는 유튜브를 즐겨 보시는 분이라면 사용해 보셨을 텐데요.해외 유튜브를 시청 중에 자동 자막을 활성화하면 기계 학습이 시작되어 음성을 14개 언어의 텍스트로 변환합니다.

 

 

여덟 번째는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더 잘 인식할 수 있도록 픽셀 8,픽셀 8 프로, 그리고네스트 허브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코골이와 기침을 감지합니다. 알고리즘은 소리 신호로 방해 요소를 식별하고 원시 오디오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의 위기 알림을 통해 안전을 유지하고 최신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자연재해나 위험이 닥쳤을 때 구글의 위기 알림을 통해 검색 및 지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안전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반 예측 모델링은 홍수와 같은 사건이 언제 발생할지 예측하고 대화형 지도에 빠르게 액세스하여 피해 지역을 기준으로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폰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 아이폰16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와 대형 언어 모델 통합!! iOS18 새로운 마이크 추가로 시리 근본적 변화?

 

애플 아이폰16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와 대형 언어 모델 통합!! iOS18 새로운 마이크 추가로 시리 근

애플의 아이폰이 뭐든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최소한 인공지능(AI) 부분에서는 뒤처진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와 비교하면 좀 더 선명한 비교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는 2024년 8월 늦어도 9월이 될 텐데요. 연말이 다가오니 조금씩 갤럭시Z 플립6의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궁금해지는 분들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2024년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6의 성공을 위해 벌써부터 사용자들의 니즈가 압축되고 있습니다. 중국폰의 기세가 높아지고 폴더블폰의 물리적인 두께의 확연한 비교 때문입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