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16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와 대형 언어 모델 통합!! iOS18 새로운 마이크 추가로 시리 근본적 변화?

by 핑구야 날자 2023. 12. 9.
반응형

애플의 아이폰이 뭐든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최소한 인공지능(AI) 부분에서는 뒤처진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와 비교하면 좀 더 선명한 비교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더구나 최근 삼성전자가 갤럭시S24 울트라에 탑재할 인공지능 서비스 삼성 가우스를 탑재하기 위해 스펙도 조정하고 있으니 말이죠. 영원한 1등은 없는 법이기 때문에 애플도 이번에 새로운 마이크를 통해 시리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어이폰16 및 iOS18을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임할 모양입니다. 과거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늦게 출발해 결국 모바일 사업을 접은 것처럼 IT분야는 잠깐 방심하면 뒤처진 위치를 회복하는데 시간이 적지 않게 걸립니다.

 

 

인공지능 개선을 위한 사양 업그레이드

 

삼성 갤럭시S24 시리즈에 인공지능 시스템 삼성 가우스(GAUSS) 탑재를 시작으로 2024년도 스마트폰 시장은 인공지능이 새로운 이슈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애플도 늦었지만 아이폰16 시리즈의 마이크가 눈에 띄게 개선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단순히 마이크의 개선이 아니라 시리(Siri)에 더 많은 AI(인공지능)를 보다 효과적으로 통합하려는 애플 계획의 일부입니다.

 

 

아이폰16에 대한 대부분의 소문은 카메라 업그레이드에 집중되어 있으며, 애플은 AI 분야에서 업계보다 뒤처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최근 소식에 의하면 iOS18에서 시리(Siri)가 근본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이폰16 시리즈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새로운 마이크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식은 삼성의 가우스를 의식한 애플의 움직임으로만 볼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아이폰16 시리즈의 마이크 사양이 크게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인공지능과 시리 사이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일단 신호대 잡음비를 개선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 아이폰의 방수 능력보다.더 나은 방수 기능도 제공된다는 소식과 함께 주요 사양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리의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게 합니다.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와 대형 언어 모델

 

애플은 AIGC/LLM(인공지능 생성 콘텐츠, 대형 언어 모델)을 통합하기 위해 23년 3분기에 시리 팀을 개편했다는 소식이 이제야 결과물을 내놓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쉽게 말해 새로운 마이크 추가로 음성 입력을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인공지능/인공지능 생성 콘텐츠/ 대형 언어모델(AI/AIGC/LLM)의 핵심 인터페이스가 될 것이므로 시리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능 및 사양을 강화하는 것이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AIGC)를 알리는 이유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폰16의 주요 판매 포인트로 시리에 더 많은 인공지능/인공지능 생성 콘텐츠(AI/AIGC) 기능을 통합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폰 마이크를 개선하는 계획에 대한 소식으로 최근에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애플은 AI를 개발하기 위해 연간 약 10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24년에 시리(Siri)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더 나은 하드웨어 없이도 시리를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이크 때문에 개선된 사항은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시리는 인터넷 연결 없이 워치와 전화로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알렉사만큼 똑똑하지는 않습니다.

 

 

얼마 전 최신 베타 버전 iOS 17.2에서 시리에 대한 인공지능(AI)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사진이 포함된  iMessage를 시리가 AI를 사용하여 사진의 내용을 정확하게 설명해 줍니다. 애플이 다소 인공지능 부분에 뒤처졌다고 평가를 받고 있지만 iOS18과 새로운 스피커를 통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확인 후에 평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급제폰 아이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인공지능(AI) 가우스 위해 베이퍼 챔버 냉각 시스템 2배로 그밖에 달라진점(feat. 삼성 최신폰)

 

갤럭시S24 울트라 인공지능(AI) 가우스 위해 베이퍼 챔버 냉각 시스템 2배로 그밖에 달라진점(feat.

삼성전자의 최신폰 갤럭시S24 울트라에 탑재될 인공지능(AI) 가우스(GAUSS)에 대해 기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15 프로보다 빨리 적용되어 더 기다려집니다. 물론 애플이 아이폰16 프

jongamk.tistory.com

카카오톡 메세지 상대방 몰래 확인하기!! 카톡 몰래 읽기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카카오톡 메세지 상대방 몰래 확인하기!! 카톡 몰래 읽기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카카오톡 메세지를 읽은 상태 카운트가 변함이 없는 상태로 상대방 몰래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톡으로 상대방이 보낸 영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로 자

jongamk.tistory.com

쇼핑몰 재고 관리 아직도 엑셀?? 셀메이트로 주문취합 송장출력 처리 방법 통합관리 대안 어때?(feat. CS응대)

 

쇼핑몰 재고 관리 아직도 엑셀?? 셀메이트로 주문취합 송장출력 처리 방법 통합관리 대안 어때?(f

쇼핑몰 재고 관리를 아직도 엑셀로 사용하는 이유는 뭘까요? 쇼핑몰 통합 솔루션 셀메이트를 사용하면 쇼핑몰 재고 관리의 효율적 처리로 마케팅관리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데도 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