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by 핑구야 날자 2023. 11. 21.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는 2024년 8월 늦어도 9월이 될 텐데요. 연말이 다가오니 조금씩 갤럭시Z 플립6의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궁금해지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갤럭시Z 플립의 화면 주름이 완벽하게 제거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여전히 눈에 거슬리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아마도 삼성도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 기다려지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휴대성과 유니크한 스마트폰 폼팩터로 적지 않은 사랑을 받고 있으니 좀 더 서프라이즈 한 변화를 기대하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요? 최근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플립7의 상표가 등록되었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 디자인과 활용성 기대

 

누가 뭐래도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5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스마트폰 폼 팩터와 다른 유니크한 스타일로 자리를 잡았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가장 눈에 띄는 개선 사항은 역시 대형 세컨드 스크린으로 전작 1.9인치에서 3.4인치로 상당히 만족스럽게 커졌습니다. 화면이 커지면서 활용도 역시 높아졌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 갤럭시 Z 플립 6의 디자인에 대한 기대는 여전하며 이는 더 개선될 여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모토로라Z 레이저 플러스와 비교를 하는 사용자들이 있기 때문에 화면을 좀 더 키울 수 있는 여지가 있죠.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는 세컨드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전체 앱을 실행할 수 있지만 삼성은 기본적인 위젯을 사용하고 전체 앱을 사용하려면 삼성 연구소를 통해 제한된 실험용 앱 중에서 선택하거나 Good Lock 런처 및 MultiStar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불편한 접근성이 불만이죠.

 

갤럭시Z 플립6 카메라와 배터리

 

갤럭시Z 플립5의 카메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갤럭시Z 플립4의 하드웨어와 거의 동일하며 더구나 갤럭시S23 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카메라에 대한 비교 평가에 대한 부담이 있을 텐데 삼성은 폴더블폰의 폼팩터 경쟁력으로 커버가 된다고 생각하고 있는것 같아요.

 

 

갤럭시Z 플립6에 5000만 화소 메인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갤럭시S24와 비슷한 카메라 수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여기에 망원카메라도 제공된다면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겠죠.

 

 

갤럭시Z 플립 시리즈의 가장 큰 불만 중에 하나는 역시 배터리 용량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개선은 되어가지만 하루를 사용하기에는 다소 불안한 부분이 있죠. 갤럭시Z 플립5의 배터리 용량은 3,700mAh이지만 갤럭시Z 플립6는 200mAh 늘어난 3,900mAh가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많이 늘어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삼성이 할 수 있는 부분은 역시 출전시간 단축입니다. 갤럭시Z 플립5는 현재 25W 충전을 지원하는데, 갤럭시S23 울트라는 45W 충전 속도를 제공해 비교되죠. 이를 감안해 좀 더 충전속도를 높여야 할 것 같아요.

 

 

갤럭시Z 플립5는 폴더블폰으로 접히기 때문에 먼지 방지 기능이 없어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와 비교되고 사용환경에 따라 적정한 내구성을 확보시키기 위한 먼지 방지 기능에도 신경을 써여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는 갤럭시Z 플립6의 화면 주름을 완벽하게 제거해 출시된다는 예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혹시 갤럭시Z 플립5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좀 더 기다렸다가 내년에 갤럭시Z 플립6로 교체하는 게 어떨까 싶네요.

 

갤럭시Z 플립 가격대별 종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버튼도 터치!! 탭틱 엔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로 액션버튼 기능까지 섬세한 터치로?

 

아이폰16 프로 맥스 버튼도 터치!! 탭틱 엔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로 액션버튼 기능까지 섬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해 아이폰16 라인업 전체의 디자인 변화는 물론 시스템 재설계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버튼리스가 될 것이라던 아이폰15 프로 맥스도 기술적인 문제로 교

jongamk.tistory.com

삼성 피트니스 트래커 최신 모델 갤럭시 핏3(SM-R390) 배터리 용량 얼마나 높여 출시되나?

 

삼성 피트니스 트래커 최신 모델 갤럭시 핏3(SM-R390) 배터리 용량 얼마나 높여 출시되나?

삼성전자의 피트니스 트래커 제품 갤럭시 핏3(SM-R390)의 TÜV 라인란드 인증이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출시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됩니다. 삼성 피트니스 트래커는 전문 제품과 비교할 수는 없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2024년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6의 성공을 위해 벌써부터 사용자들의 니즈가 압축되고 있습니다. 중국폰의 기세가 높아지고 폴더블폰의 물리적인 두께의 확연한 비교 때문입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