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120인치 빔프로젝터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가 휴대용인 이유? 에어플레이와 미라캐스트 지원해(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4. 3. 16.
반응형

OTT서비스를 120인치 대화면 빔프로젝터로 즐긴다면 얼마나 좋을까?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는 작은 사이즈(80 x 135 x 135mm)에 손잡이까지 있어 이동성이 좋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실 엘지 시네빔 큐브를 사용해도 스크린이나 빈 벽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고민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120인치 사이즈의 스크린을 개별로 거치할 수 있거나 벽을 이용해 설치할 수 있어야 하겠죠. 천정에 영상을 투사해서 보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모델의 빔프로젝트를 사용해 본 결과 120인치 대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도 막상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쉽지 않기도 합니다. 투사거리도 함께 고민하고 선택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동성 확보와 컴팩트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는 다양한 빔 프로젝터 중 휴대성이 높은 모델로 1.2:1 투사율로 최대 120인치 크기의 선명한 4K UHD 해상도를 즐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120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던 오래된 빔 프로젝터 모델들을 생각하면 격세지감이죠. 특히 손잡이가 있어 1500g이 되지 않는 1400g의 무게로 이동성이 더욱 좋습니다.

 

 

그러나 내장 배터리가 없어 휴대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전기 공급이 가능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되지만 다소 번거롭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따라서 야외에서 사용하려면 전기차를 사용하거나 보조배터리를 준비해 엘지 시네빔 큐브를 사용해야겠죠. 휴대성이 좋다고 내장 배터리가 있다고 속단하지 않는 게 좋겠죠.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 케이스도 있는데 내부에 리모컨을 탑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케이스가 있는 게 훨씬 좋지 않을까 싶네요.

 

 

손잡이는 위치에 따라서 다르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동시에는 손잡이로 이용하고 영상을 시청할 때는 거치해서 영상 투사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큐브의 특징과 아쉬움

 

엘지 시네빔 큐브는 RGB 레이저 광원과 LG전자의 이미지 기술을 갖춘 트리플 레이저 장치로 500안시 루멘의 밝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명을 끄고 시청하는 것이 좋겠죠.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는 일반 휴대용 프로젝터에 비해 뛰어난 선명도를 제공하며 450,000:1의 동적 명암비 그리고 154%의 DCI-P3 색 영역 범위 및 HDR10 등을 지원합니다.

 

 

다이내믹 톤 매핑 기술 눈은 편하게. 더욱 몰입감 있게. LG 시네빔 큐브는 시시각각 변하는 장면에 맞춰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자동으로 조절해 줍니다.

 

 

또한 색상 정확도는 영화와 콘텐츠가 제작자의 의도대로 느낄 수 있도록 생생하고 풍부한 색상을 제공합니다. 물론 홈시어터를 제대로 즐기는 분들에게는 다소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120인치 대화면의 엘지 시네빔 큐브는 내장 배터리가 제공되지 않는 대신 스피커와 미디어 재생 기능을 내장한 올인원 프로젝터로 만족도를 좀 더 높여 줍니다.

 

 

LG webOS 6.0을 탑재한 엘지 시네빔 큐브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프라임 비디오, 유튜브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화면을 엘지 시네빔 큐브에 옮겨 더 크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LG전자의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로 영상을 즐길 때 오토 포커스, 오토키스톤 그리고 화면 조정 기능으로 자동 화면 조정이 되기 때문에 이미지 배치와 크기에 대해 신경을 덜 써도 됩니다. 엘지 시네빔 큐브의 가격은 150만원 내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G 빔프로젝터 종류별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G전자 엘지 시네빔 레이저 4K(HU915QE) 출시!! 초단초점으로 다이내믹 톤 맵핑과 4K 트루모션 즐겨

 

LG전자 엘지 시네빔 레이저 4K(HU915QE) 출시!! 초단초점으로 다이내믹 톤 맵핑과 4K 트루모션 즐겨

최신 엘지 시네빔 레이저4K(HU915QE)가 출시되었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수요는 예전 같지 않을 듯합니다. 물론 초대형 화면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로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다양한

jongamk.tistory.com

엘지 기업용 최신 빔프로젝터 프로빔 BU60PST와 BF60PST 차이와 스펙으로 본 특징은?

 

엘지 기업용 최신 빔프로젝터 프로빔 BU60PST와 BF60PST 차이와 스펙으로 본 특징은?

LG전자의 빔프로젝터는 기업용 LG프로빔과 가정용 LG시네빔으로 나뉘어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엘지 기업용 최신 빔프로젝터 2종(BU60PST/BF60PST)을 국내에 출시하면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jongamk.tistory.com

140인치로 보는 LG 시네빔4K(HU70LA)의 4K 초고화질 홈시네마!! 넷플릭스 최신 인기영화 꿀~

 

140인치로 보는 LG 시네빔4K(HU70LA)의 4K 초고화질 홈시네마!! 넷플릭스 최신 인기영화 꿀~

LG 시네빔4K(HU70LA)를 사용하면서 넷플릭스의 최신 인기 영화 Top3 그리고 인간수업 등 최근 인기있는 드라마를 보는 재미에 폭 빠져 있습니다. 4K 초고화질로 홈 시네마가 된 안방은 우리집 인기 명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