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전자 엘지 시네빔 레이저 4K(HU915QE) 출시!! 초단초점으로 다이내믹 톤 맵핑과 4K 트루모션 즐겨

by 핑구야 날자 2022. 5. 14.
반응형

최신 엘지 시네빔 레이저4K(HU915QE)가 출시되었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수요는 예전 같지 않을 듯합니다. 물론 초대형 화면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로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기려는 수요는 꾸준합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보는 영화와 극장에서 제대로 된 사운드로 보는 영화는 분명 차이가 있기만 주변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치맥으로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죠. 시네빔보다는 빔프로젝터가 더 익숙한 분도 있을 텐데~ LG전자가 출시한 최신 엘지 시네빔 레이저4K(HU915QE)과는 비교 불가죠. 완전 다른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시네빔4K와 올레드 77인치 사이

 

OTT서비스의 확대로 영화관에 가는 횟수가 줄기도 했는데 프리미엄 홈 시네마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LG전자의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물론 TV도 대형 모델이 출시되고 있어 비슷한 가격대라면 올레드TV 77인치와 고민하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엘지 시네빔 레이저4K(HU915QE)의 출시가 649만원이면 올레드TV 77인치도 구매할 수 있거든요.

 

 

엘지 시네빔 레이저 4K(HU915QE)은 빛의 삼원색을 구현하는 레이저 광원 3개를 동시에 활용한 3채널 레이저 광원을 탑재하였습니다. 그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단일 광원을 사용하는 제품에 비해 낮에도 더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차이겠죠. 신제품 엘지 시네빔 레이저 4K는 3,700안시루멘을 지원하는데 초 3,700개를 동시에 켠 것과 같은 밝기로 초단초점 프로젝터 가운데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아무래도 시네빔을 사용하게 되면 어둡게 하고 봐야 하는 것 아닌가? 그렇다면 밤에만 보던지 암막커튼이 있어야 하는 게 아닌가? 여러 가지 궁금한 부분이 있을 텐데요.

 

LG 시네빔 레이저4K 특징

 

최신 엘지 시네빔 레이저4K(HU915QE)은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맞춰 자동으로 밝기를 최적화해주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엠비언트 조도 센서를 탑재해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재생 중인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조절해 줍니다.,

 

 

물론 밝은 대낮에 거실의 커튼을 활짝 열고 시청하기에는 아무래도 영향이 있겠지만 커튼을 치고 보면 시청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겠죠.

 

 

엘지 시네빔 레이저 4K는 화면의 장면을 세분화해 각각의 구역별로 HDR 효과를 극대화하는 다이내믹 톤 맵핑을 제공하고 원작자가 의도한 색감과 분위기를 살려주는 필름메이커 모드 그리고 화면의 빠른 움직임을 보다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4K 트루모션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더욱 생생한 홈 시네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화면을 보기 위해 거실이나 방 사이즈가 어느 정도 받쳐줘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을 수도 있지만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스크린으로부터 반 뼘 수준인 9.8cm만 떨어져 설치해도 100인치 초대형 화면을 즐길 수 있어요.

 

 

물론 100인치를 시야각에 두려면 너무 작은 공간은 어렵겠죠. 또 4K(3,840×2,160) UHD 해상도와 2,000,000:1의 명암비를 지원하니 더욱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LG전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webOS6.0이 탑재되어 바로 인터넷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유튜브,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웹서핑도 가능하죠.

 

 

그밖에 에어플레이2와 스크린쉐어를 지원해 iOS 및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간편하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리모컨 조작도 음성인식으로 가능합니다.

 

 

베이지 색상의 깔끔한 본체 디자인에 전면부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베이지 색상 원단을 적용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모델입니다.

 

 

LG전자 엘지 시네빔 레이저 4K(HU915QE)은 프리미엄 홈 시네마 시장 공략이기 때문에 소비자층이 좀 다르겠죠. 가격적인 부담이 되는 분은 잘반 가격대 이하의 모델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듯합니다.

 

LG시네빔 종류별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20인치 엘지 최신 시네빔(PF610P) webOS 5.0 탑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과 화면 공유 가능

 

120인치 엘지 최신 시네빔(PF610P) webOS 5.0 탑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과 화면 공유 가능

무려 120인치의 화면을 볼 수 있는 엘지 시네빔(PF610P)가 출시되면서 성능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성큼 다가온 캠핑의 계절 가을이 되면서 엘지 최신 시네빔(PF610P)를 욕심내며 기다리던 분들도

jongamk.tistory.com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LG전자가 TV 신제품을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을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해마다 초대를 받아 직접 최신 TV들의 특징과 디자인을 볼 수 있었는데 이 놈의 코로나 때문에 내년에나 그럴 수

jongamk.tistory.com

LG 올레드 TV 연도별 출하량 결국 판매량으로!! 다만 전세계 TV 출하량 5%대 감소는 주목

 

LG 올레드 TV 연도별 출하량 결국 판매량으로!! 다만 전세계 TV 출하량 5%대 감소는 주목

LG 올레드 TV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엘지 올레드TV의 연도별 출하량의 증가세를 보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론 재고로 보유하고 있어 판매량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결국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